[영화산업] CJ엔터테인먼트 투자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
2. 한국 영화산업 현황
3. 배급시스템의 등장
4. 배급 확보의 실패
5. 배급 확보의 성공
6. CJ Etn의 투자와 배급 능력
7. CJ Etn에 대한 투자 계획
- 본문내용
-
*한국영화시장의 특징
최근의 “태극기 휘날리며”나 “실미도”, 두 영화 중 하나도 못 본 대학생은 간첩임이 분명하다. 특히 “태극기 휘날리며”는 ‘한국영화 개봉 첫날 최대 스코어(전국32만4천), 영화 사상 개봉 첫 주 스코어 신기록(전국177만7천) 등등 단순히 대박 난 영화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한국영화시장이 얼마만큼 성장했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동원할 수 있는 지를 보여주는 척도로서 영화시장에서 대단한 붐을 일으켰다. 여전히 막강한 헐리우드산 영화의 영향력 아래에 있지만 한국 영화는 이제 그만의 자리를 단단히 잡은 듯 하다.
이렇듯 비약적으로 성장한 영화 시장에서 우리가 수익을 낼만한 투자 상품을 찾기 위해 특별히 살펴볼 것은 “한국 영화시장만이 가진 특성”이다. 최근 몇 년간 한국 영화시장에서 가장 큰 화두는 역시 극장부분이었다. 특히 일본이나 중국 등 아시아에서 극장을 키우는 역할을 한 멀티플렉스가 한국에서도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자리 잡아 한국형 “블록버스터”를 만드는 데 커다란 기여를 했다. 서구의 일부 나라에서는 극장 수가 오히려 줄어들고 있다지만 한국에서는 멀티플렉스가 하나의 문화가 되어 정착되었다. 멀티플렉스는 복합 상영관으로 “원스톱 엔터테인먼트”라는 기치에 걸맞게 식당 카페 오락실 등등의 부대시설 덕분에 보다 많은 관객을 영화관으로 끌어 모으는 파이프적인 역할을 담당하였다. 또한 스크린 상영 수를 대폭 늘림으로써 영화산업전반에 기폭제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 참고문헌
-
http://www.taegukgi2004.com
http://www.megabox.co.kr
http://www.kofic.or.kr
http://www.cine21.co.kr
http://blog.empas.com/myclib/760008
http://research.etrade.co.kr/data/UploadFile/1067913248.pdf
한국 경제 신문 2004년 2월 18일자
시네21 402호
영화진흥위원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