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리서치]영화관 입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1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리포트는 정말 정말 열심히 해서 만든겁니다. 아마 전혀
후회가 없으시리라 확신합니다. 분량을 보셔도 아실겁니다.
설문지 조사와 spss통계분석, 면접조사, 수익성예측을 위한
요건들은 면접조사를 통해서 알아내 실제 수치임을 알려드립니다
목차
Ⅰ. 서 론
1. 조사의 배경 및 필요성
2. 조사 목적
3. 조사 방법
4. 조사진행 일정
5. 조사의 한계성

Ⅱ. 새로운 영화공간 소개 : 멀티플렉스
1. 멀티플렉스의 의미
2. 멀티플렉스의 긍정적, 부정적 영향
3. 산업특징
4. 산업동향
5. 제품의 특징과 차별화
6. 시장특성

Ⅲ. 조사내용 및 분석결과
1. 거시환경 조사
1) 한국 영화산업의 현황
2) 한국 영화산업의 전망
3) 한국의 LIFE STYLE 변화
2. 미시환경 조사
1) 부산지역 극장의 변화와 분포
2) 부산 국제 영화제
3) 부산 국제 영화제의 경제적 효과
3. 경성대, 부경대 상권분석
1) 경성대, 부경대 상권
2) 남구지역의 인구현황
3) 유동인구의 현황
4) 입지선정
4. 면접조사
1) 부산대 O2 cinema
2) CGV 사업개발부
5. 설문조사 설계 및 분석방법
1) 조사대상 선정
2) 설문지 구성
3) 표본추출 및 자료수집
6. 조사분석 결과
1) 영화관람 고객분석
2) 영화 관람 횟수
3) 선택기준
4) 교통수단
5) 인지도 및 선택기준
6) 인식된 영화관별 특성
7) 기타

Ⅳ. 사업성 분석
1) 벤치마킹 선정이유
2) O2시네마란?
3) SWOT 분석
4) 4P 분석

Ⅴ. 결 론
1. 예상 투자비
2. 예상 월간 영업비용
3. 예상 인건비
4. 임대료 수익 조사
5. 예상 월별 매출액
6. 예상 월별 매출액(2005년)
7. 수익성 예측
8. 매출 대비 순수익률

본문내용
1980년대 이후 서비스업으로 대표되는 3차 산업 발전 속도가 점진적으로 빨라지고 있다. 그 발전규모도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국가경제면에서의 비중도 커지고 있다.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는데, 그중 한 가지를 꼽으라면 미디어로 대표되는 영화산업을 들 수 있다. 영화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시장의 규모도 커지고 있다. 수요가 늘어남과 동시에 소비자의 수준도 높아져서 단순히 영화를 상영하는 것으로는 고객을 유치할 수 없게 되었고 그에 따라 물적인 면에서 극장은 기존 대규모 단관 상영의 형식을 벗어나 멀티플렉스화 되는 추세이다.
멀티플렉스란 복합상영관으로도 정의된다.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비디오 등에 관객을 빼앗겼던 미국 극장들이 불황의 타개책으로 원스톱(onestop) 엔터테인먼트라는 모토를 내걸고 개발한 방식이다. 한 건물 안에 첨단 상영장비와 음향장비를 갖춘 10개 이상의 상영관과 대형주차장·식당·카페·쇼핑타운, 각종 전시장 등을 부대시설로 갖추고 있는 건물을 말한다. 기본적으로 양적으로 보통 7-8개 이상의 스크린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질적으로는 좌석간의 거리, DTS 등의 사운드 시설의 유무, 자체전산망의 보유, 백화점·쇼핑센터·놀이시설 등과의 동시입지여부, 등등의 시설, 입지 조건 등을 따져 양적, 질적 조건을 모두 구비하고 있는 영화관을 말한다.
참고문헌
http://www.o2cinema.co.kr/
http://www.megabox.co.kr/
http://www.cine4.co.kr/
http://www.cgv.co.kr/
http://www.nam.busan.kr/
http://www.metro.busan.kr
각 cgv, 메가박스, 오투시네마 직접방문 면접조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첨부자료만 있므면 완벽함
  • souljin3***
    (2006.04.15 02:10:4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분석해 경영에 유효하게 활용하곤 한다. 그러나 고객의 평가는 고객이 극장을 방문하는 바로 그 순간에 벌써 끝나 버리고 만다. 현장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고객 목소리, 종업원 건의사항, 극장에서 만나는 종업원들의 친절한 미소,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 등 현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을 정도다. 끝으로 종업원의 열정. 디지털시대에도 역시 사람이 중요할 수 밖에 없다. 극장은 가장 저렴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다양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분석(1) 프랜 차이즈 산업 현황프랜차이즈 산업은 1998년 IMF 경제 위기 이후 변화를 보이기 시작하여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에 따른 고용에 대한 불안심리 증대와 구조조정이라는 기업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 생계형 창업으로 그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창업은 그야말로 자신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책임지는 일종의 회사의 대표이사가 되는 셈이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이템과 입지, 마케팅 홍보등 나름대로의 노

  • [사업계획서] 샐러드바 창업계획서
  • 마케팅 계획 (4P) PRODUCT가격 모방법을 기준현재 ‘샐러드 전문 Bar 로써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가치는 ‘간편함’,‘식사대용’, ‘직접 만들어주는 샐러드’ 등으로 압축될 수 있을 것이다. 식사대용과 간편함이라는 가치는 일반 패스트 푸드점에서 주는 가치와 같지만,직접 만들어 준다는 점과 건강식과 유사한 인식을 만들수 있다는 점에서 기본적인 가격대인 4000원선(인터넷에서 판매중인 최저가 가격) 이상으로 책정.또한 아직까지 샐

  • [창업론] 중국음식 중국집 사업계획서
  • 입지선정 등 교수님의 눈치 보기 일쑤였는데 재무분석 발표할 때 처음으로 교수님의 밝은 표정을 보게 되어 처음의 그 활기를 되찾았다. 세 번이나 고배를 마시고도 조원끼리 힘이 되며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내니, 이래서 교수님이 조별과제를 내주시는 거구나 알았다. 나 혼자만의 과제였다면 절대 못 해냈을 것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서 경영학과에 한걸음 더 다가간 거 같다. 고생한 조원들에게는 알게 돼서 반갑고,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그저

  • [마케팅리서치]사업계획서
  • 영화관 분포 및 설립 현황에 관한 업계지 및 통계자료▷ 남구청 사회복지과 건설부 방문을 통한 자료수집▷ 인터넷 및 문헌도서, 통계자료 활용(3) 자료분석법 ▷ 코딩을 이용한 분석 (SPSS)(4) 결과의 보고 ▷ 최종보고서 및 설문지를 통한 결론과 개선방안 도출(5) 프리젠테이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발표5. 마케팅 리서치 보고서 일정▷ 9주차 : 조사계획서 완성▷ 10주차 : 설문지 작성/검토 ▷ 11주차 : 설문지 완성 및 설문 ▷ 12주차 : 보고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