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EZ무비 사업다각화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목적

Ⅱ. 사업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인터넷 영화산업 분석
3. 내부역량분석
4. SWOT분석
5. 전략적 과제

Ⅲ. 기업이념 및 비젼
1. 기업이념
2. 비젼

Ⅳ. 시장진입전략/마케팅전략
1. 경영목표
2. 단계별 사업추진 계획
3. 시설계획
4. 투자계획
5. 인력계획
6. 마케팅
7. 제품의 판매 및 결제 방법
8. 매출 및 손익계획

Ⅴ. 시장진출 후 사업포트폴리오 /향후 계획
1. 시장진출 후 사업자별 예상 BCG 성장/점유 매트릭스
2. 향후 계획

Ⅵ.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신 기업문화 및 사회공헌 전략
본문내용
Ⅰ. 사업목적
이지무비는 영화를 투자, 배급, 제작 하는 기존기업에서 인터넷영화를 서비스하는 기업으로의 사업다각화를 시도한다. 기존의 기업에서 영화를 투자, 배급 제작하는 영화를 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기존의 엔터테인먼트회사에서 기존영화보다 상영시간이 짧은 인터넷전용영화를 제작하고 이지무비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기존에 다른 인터넷영화사이트에게 판권을 파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지무비가 판권을 독점하고 인터넷을 통해 광고수익을 얻고 기존의 엔터테인먼트회사가 참여한 영화의 광고를 이지무비 사이트에서 함으로써 광고비용을 줄일 수 있고 기존 기업과 시너지효과를 누린다.


Ⅱ. 사업환경분석
1.외부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인터넷이 시작한 이래 영화, 음악, 게임 등의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다른 어떤 분야보다 사람들에게 상당히 주목을 받게 되었다. 그 중 인터넷영화는 1999년부터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인터넷 영화는 음악만큼의 큰 영향을 주거나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 이유는 음악에 비해서 영화는 상당히 큰 용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쉽지 않으며 스트리밍을 통한 실시간 VOD 또한 자주 끊김이 생기게 되기 떄문이었다. 또한 스크린 크기가 커지게 되면 화질이 좋지 않아서 영화를 제대로 보기가 쉽지가 않았다. 이러한 많은 기술적인 문제나 서비스를 제대로 해결하지 않고서는 영화에 대한 시장의 확보는 거의 불가능 하게 되었다.
인터넷 영화는 그것이 갖고 있는 기술적인 한계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으로는 VOD대안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었다. 이는 인터넷의 급성장과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들의 증가에 맞물려 점점 시장성이 커지게 되었으며 1999년부터 인터넷으로 영화를 상영하려는 움직임이 생기게 되었다.
미국의 경우 이당시에 Ifilm, AtomFilms 등의 나름대로 인터넷 영화시장에서 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이들은 상영시간이 10분 이내인 단편영화나 애니메이션 등을 인터넷을 통해 상영을 하고 있었다.

2)산업환경분석
(1) 온라인 컨텐츠 산업의 특성
온라인 컨텐츠 산업은 수요측면에 의해서 견인되어지는 경향이 강한 산업이다.
PC통신 및 인터넷이라는 매체 특성과 이용하는 이용자 기반의 확대가 디지털 컨텐츠 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파게티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사업 중앙일보문화사업환경산업전 2002년 08월 라디오 2,838 31 620신문 9,250 1 18509월 라디오 5,423 60 1,200중앙일보에듀라인 중앙신기한수학과학체험전 2002년 07월 라디오 3,016 29 580신문 6,938 1 9312월 TV 5,348 27 540중앙일보출판 중앙일보어린이영어박람회 2002년 07월 라디오 5,758 63 1,260중앙일보에듀테인먼트박람회 2002년 01월 TV 16,326 17 340중앙일보한의학국제박람회 2002년 12월 TV 10,241 10 200신문 13,875 1 185지구이벤트 의류농산물상품전 2002년 05월 잡지 1,200 1 1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정책을 펼쳐왔다.먼저 IMT2000사업자 선정 과정을 먼저 살펴보면◇1999.7.27 IMT2000사업자 선정일정 발표 ; 사업자수, 사업자 선정방식 등 구체적인 정부 방침을 확정하고 IMT2000용 주파수를 공고할 계획이며, 2000년 9월까지 사업허가 신청을 접수해 2000년말 사업자 선정을 완료할 계획 ◇2000.6.8 IMT2000 정책방안(초안) 발표 : 2000.7.12=IMT2000 사업자선정 정책 발표 사업자수:3개 선정방식:사업계획서 심사방식에 경매방식의 장점 가미 기술표준:복수표준을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다각화가 위즈위드의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확대된 상품목록이 어떻게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인지 조사해 본다.△ 기타SK디투디주식회사에서의 위즈위드 비중, 현재 가장 큰 위협요소, 침체된 경기가 미친 영향, 재무상태 5.2.2 설문지 조사설 문 지안녕하십니까? 이 설문지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관리 수업의 팀별 사례연구를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해외배송업체 WIZWID 와 관련해 소비자조사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본 설문지는 무기

  • 동아일보를 중심으로 분석한 신문 기업의 현재 그리고 미래
  • 사업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동아일보를 대표로 하여 우리나라 신문 산업의 미래에 대해 조명하고, 이에 더불어 세계시장 점유율, 영향력 1위인 뉴욕타임즈의 경영방침과 수익다각화를 통하여 국내신문사를 비교 분석 해보고자 한다. 서론인터넷이 도입 된 지 십여 년, 온 세상에 변화의 바람을 불고 왔던 사건이었다. 요즈음 그러한 변화의 바람이 다시 한 번 일어나려 한다. 바로 스마트폰의 등장이다. 블랙베리로

  • 케이블 TV마케팅전략,공중파TV,미디어와사회,공중파와 케이블의 비교분석
  • 사업을 다각화 하고 있다. 또한 채널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다. 복고 마케팅을 이용해 성공한 tvN의 프로그램 ‘응답하라 1997’과 ‘롤러코스터’, 요즘 한창 유행중인 오디션 마케팅을 이용한 슈퍼스타 K 등의 콘텐츠들의 제공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이루고 있다.CJ E&M은 재방송 위주의 편성과 단순한 외주 제작사의 방송 콘텐츠의 배포의 역할을 넘어 지속적인 자체 프로그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