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학] 월마트와 까르푸의 국내시장 실패사례
시장세분화 전략 -인구 통계적 변수월마트는 주로 30평 규모의 아파트 단지에 위치한다. 주 고객은 아파트주민들로 특히 젊은 여성층과 주부층 또는 맞벌이 부부들을 주요 시장으로 한다. 특히 맞벌이하는 부부의 소득의 증가에 따라 대형 할인매장에서 대량구매, 일괄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즉, 주로 20~30대의 젊은 맞벌이 부부에 아이가 한 명 정도 있으며, 각자의 직장생활로 인하여 소득 수준이 일정 이상이며, 주말에 특히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 [마케팅전략] 이케아의 한국 진출에 대한 전략적 분석과 전략적 제언
해외의 성공한 인테리어 브랜드들의 상품, 디자인 전략 및 매장 운영 측면을 주의 깊게 살펴봄으로써 해외 브랜드의 선진화된 전략적 노하우를 배우고 더 나아가 자신만의 고유한 상품 기획 및 디자인, 유통 전략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해외브랜드들의 상품 전략을 살펴보기 위한 대표적 사례로 해외 브랜드 중 전 세계 인테리어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브랜드인 이케아의 차별화 전략을 분석하고 한국 진출 전략을 제안해보고자 한다. 1.2. 이케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롯데마트 경영전략분석과 롯데마트 성공사례연구및 롯데마트 미래전략분석 레포트
대형할인점 시장에 진출하였다. 롯데마트는 국내외 빠른 시장 진출을 위한 M&A로 현재 전 세계 다수의 매장을 운영하여 2009년에는 국내외 매장 수 1위를 달성하였다. 2011년에는 국내 매출이 6조9,200억 원으로 전년보다 16.5% 신장한 것으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해외매출도 2조8,600억 원으로 10.4% 성장했으며 신규 출점을 제외한 기존점포 기준 매출신장률로도 5.6%로 가장 높다.롯데마트의 노병용 대표이사는 1979년 입사, 사원으로
- [경영학] 삼성 홈플러스의 이마트 따라잡기
할인점 시장에 진입하여 합작 이후 3년 만에 업계 빅3로 급부상하며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다. 홈플러스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정신으로 할인점을 단순히 상품만 파는 매장이 아니라 각종 문화, 여가 시설을 즐길 수 있는 문화ㆍ생활 공간으로 바꿔 놓는 가치점 전략 을 통해 후발 주자의 약점을 극복해 나갔다. 이는 창고형 매장 정도로 인식돼 오던 기존 할인점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킨 모험이자 도전이었다. 홈플러스는 이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