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한국 마사회의 모티베이션전략- 면책제도와 패밀리 맴버십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경영이념 1
2. 한국 마사회 중장기 발전 방향 1
3. 종업원 동기부여에 대한 마사회의 분석 2
II. 본 론
1. 면책제도(Blame Free) 4
2. 생일날 조기 퇴근제 5
3. 기념일(결혼, 생일) 영화관람권 지급 5
4. 15%룰 5
5. 자원봉사 유급휴가제 6
6. KRA Family Membership (KRA가족 참여 확대 방안) 6
7. 안식휴가제 8
III. 토의 및 결론
1. 마사회의 모티베이션 제도가 사기업의 성과향상을 위한 모티베이션 제도와 달리 독점이윤의 분배가 아닌가 라고 하는 비판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9
2. 면책제도에 대한 추진방안은? 9
3. 15%Rule의 실현가능성은? 10
4. 프로그램간의 상관성이 떨어지는 것에 관해? 10
5. 안식년제 / 자원봉사 유급휴가제가 대항을 제한함에 있어 조직전체의 모티베이션에 효과가 의문시 되지 않는가? 11
- 본문내용
-
Ⅰ. 서 론
21세기 신여가 문화의 선도자를 추구하는 KRA는 레저, 스포츠, 게임의 요소가 어우러진 Lepo-Gaming 산업의 선도자로 국민 여가 문화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 수준을 추구한다.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 보급과 마사의 진흥과 축산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마사회는 경영이념과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 새로운 도약위한 도움닫기를 시작하였다.
2. 한국 마사회 중장기 발전 방향
1) 대외이미지 혁신
① 사회 공익 기여 확대 및 이미지 개선
② 공정한 경마시행
2) 경마팬의 제일주의 실현
① 차별화된 서비스 강화
② 경마 흥미 제고
③ 경마팬 중심의 시설물 확충 및 운영
3. 종업원 동기부여에 대한 마사회의 분석
1980년 대 경쟁 환경 변화에 대해 원가 우위전략을 구사한 미국계은행과 인적 경쟁력 우위 전략을 구사한 독일계 은행간의 경영성과를 비교해 보면 독일계은행의 경영성과가 월등하게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참고문헌
-
『KRA(Korea racing association) - way project』. 한국마사회 한국능률협회. 2004
www.kra.co.kr(한국마사회)
www.kraunion.co.kr(한국마사회 노동조합)
자료제공 - 이미지개선팀장 최만규 (4월3일 토요일 과천 경마공원 방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