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한국 마사회의 모티베이션전략- 면책제도와 패밀리 맴버십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경영이념 1
2. 한국 마사회 중장기 발전 방향 1
3. 종업원 동기부여에 대한 마사회의 분석 2

II. 본 론
1. 면책제도(Blame Free) 4
2. 생일날 조기 퇴근제 5
3. 기념일(결혼, 생일) 영화관람권 지급 5
4. 15%룰 5
5. 자원봉사 유급휴가제 6
6. KRA Family Membership (KRA가족 참여 확대 방안) 6
7. 안식휴가제 8


III. 토의 및 결론
1. 마사회의 모티베이션 제도가 사기업의 성과향상을 위한 모티베이션 제도와 달리 독점이윤의 분배가 아닌가 라고 하는 비판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9
2. 면책제도에 대한 추진방안은? 9
3. 15%Rule의 실현가능성은? 10
4. 프로그램간의 상관성이 떨어지는 것에 관해? 10
5. 안식년제 / 자원봉사 유급휴가제가 대항을 제한함에 있어 조직전체의 모티베이션에 효과가 의문시 되지 않는가? 11
본문내용
Ⅰ. 서 론
21세기 신여가 문화의 선도자를 추구하는 KRA는 레저, 스포츠, 게임의 요소가 어우러진 Lepo-Gaming 산업의 선도자로 국민 여가 문화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 수준을 추구한다.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 보급과 마사의 진흥과 축산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마사회는 경영이념과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 새로운 도약위한 도움닫기를 시작하였다.
2. 한국 마사회 중장기 발전 방향
1) 대외이미지 혁신
① 사회 공익 기여 확대 및 이미지 개선
② 공정한 경마시행
2) 경마팬의 제일주의 실현
① 차별화된 서비스 강화
② 경마 흥미 제고
③ 경마팬 중심의 시설물 확충 및 운영
3. 종업원 동기부여에 대한 마사회의 분석
1980년 대 경쟁 환경 변화에 대해 원가 우위전략을 구사한 미국계은행과 인적 경쟁력 우위 전략을 구사한 독일계 은행간의 경영성과를 비교해 보면 독일계은행의 경영성과가 월등하게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KRA(Korea racing association) - way project』. 한국마사회 한국능률협회. 2004
www.kra.co.kr(한국마사회)
www.kraunion.co.kr(한국마사회 노동조합)
자료제공 - 이미지개선팀장 최만규 (4월3일 토요일 과천 경마공원 방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빕스Vips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 한국 토종의 브랜드CJ Foodvill의 국내 독자 개발브랜드로써 해외에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아 해외 본사와의 불화가 없다.여성을 타겟으로 한 패밀리 레스토랑샐러드바에 있어서도 여성을 가장 큰 소비자층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실제로 샐러드바 만족도도 여성이 월등히 높다. 마케팅적으로도 ex. ‘잇 걸’들을 위한 세트메뉴 판매, 광고에서도 여자 연예인만 출현하고 있다는 점이 이를 잘 보여준다. 최근 여성을 위한 70도의 열이 유지되는 얌스톤 위에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각종 스포츠 협회나 프로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 스포츠의 마케팅은 각 기업에 의한 프로팀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다. (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 The Marketing with Sports)이것은 경영학의 마케팅 및 기업의 관점으로 그들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마케팅은 엄밀하게 스포츠 스폰서쉽이라고 해야 한다. 여기서 스포츠 스폰서쉽은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포

  • [기업윤리] KT의 기업윤리강령
  • 조직 편성과 혁신계획 시행 및 공사 윤리경영인상의 신설, 청렴계약제 시행, 윤리강령 및 윤리행동지침 개정, 감사실 직원 보강을 통한 윤리경영의 강화한국전력- 전자조달 확대와 성과관리시스템 강화 등의 혁신과제 추진 및 민원처리 실명제와 진행과정 인터넷 조회 서비스의 제공을 통한 “유리알 경영”- 징계기준 강화와 부패방지 아이디어의 사내공모, 감사실 기능 강화를 통한 윤리경영의 강화전략한국수출보험공사-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

  • [모티베이션] 모티베이션 전략 - 현대백화점사례
  • 조직 정책의 필요성을 지적하였다. 종업원 독자의 목표설정, 자주통제와 자주관리, 능력개발, 참가제도의 설정, 관리자의 리더십 재훈련 등이 맥그레거가 주장한 구체적인 조직정책이었다. 그것은 조직성원의 고차 욕구를 조직목표 수행의 과정에서 만족시켜가는 방법이라고 하였다.4) 성취동기 이론성취동기 이론은 매슬로우의 이론과 같이 인간의 욕구를 기초로 주장한 모티베이션이론이다. 이는 조직 내 개인의 모티베이션과 관련하여 성취욕구,

  • 동기부여- 동기부여의 이론들과 현대 조직에서의 적용
  •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한 행동을 유발시키는 역동과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동기부여의 연구는 인간행동의 설명과 예측을 위한 것이며, 행동을 결정하는 심리적인 어떤 것에 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2. 동기부여의 의의동기부여에 대한 관심은 매슬로우 이론과 허즈버그의 이론 등이 발표되면서 조직 내 인력을 관리하는 선진국에서 시작되었으며, 조직 행동, 산업 심리 또는 일반 경영 분야에서 동기적 측면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왔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