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OB맥주 1위탈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Executive Summery
Ⅱ. 서론
1. 전반적인 주류 시장
2. 국내 주류 현황
3. 현재 당면 문제
Ⅲ. 상황분석
1. OB는 어떤 회사?
2. OB SWOT Analysis
3. Competition
4. Consumer/Customer
Ⅳ.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omotion
3. Distribution
4. Price
Ⅴ.결론
1. 전략의 장점과 단점
2.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마케팅 믹스전략
3. 성공가능성과 예측
- 본문내용
-
목표 타겟인 20대의 대학생들을 잡기 위해서 Old Boys라고도 불릴 만큼 Old한 이미지의 OB라는 브랜드 네임부터 버려야 했다. 하지만 기존 고객인 중·장년층 고객을 잃을 수 있다는 위협이 있었다. 이 중·장년층의 소비자들도 어느 정도의 OB맥주 소비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브랜드의 전체적인 네임을 버리기에는 아까웠다. 그리고 20대를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는데는 비용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는 것을 감안하여 기존 OB의 특정용량의 제품을 선정하여 제품의 모습을 조금 변형하고 새로운 네이밍을 하는 방법을 착안해 내었다. 그리 고 이 20대를 위한 제품에서 최대한 Old한 이미지를 없애기 위해 OB라는 이름 앞에 새로 운 이름을 붙이는 방법을 사용했다.
간편한 것을 좋아하는 맥주소비량이 많은 20대 대학생들을 위해 1.6L 대용량의 큐팩, 고 급스러워 보이는 것을 추구하는 20대 대학생들에게 병맥주 같은 소용량 330mL을 선택하였다. 그리고 같은 각각에 편리한 소재로 같은 모양으로 제작하였고, 330mL는 좀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기 위해 수입 병맥주처럼 병뚜껑을 돌려서 딸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