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OB맥주 1위탈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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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Executive Summery

Ⅱ. 서론
1. 전반적인 주류 시장
2. 국내 주류 현황
3. 현재 당면 문제

Ⅲ. 상황분석
1. OB는 어떤 회사?
2. OB SWOT Analysis
3. Competition
4. Consumer/Customer

Ⅳ.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omotion
3. Distribution
4. Price

Ⅴ.결론
1. 전략의 장점과 단점
2.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마케팅 믹스전략
3. 성공가능성과 예측


본문내용
목표 타겟인 20대의 대학생들을 잡기 위해서 Old Boys라고도 불릴 만큼 Old한 이미지의 OB라는 브랜드 네임부터 버려야 했다. 하지만 기존 고객인 중·장년층 고객을 잃을 수 있다는 위협이 있었다. 이 중·장년층의 소비자들도 어느 정도의 OB맥주 소비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브랜드의 전체적인 네임을 버리기에는 아까웠다. 그리고 20대를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는데는 비용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는 것을 감안하여 기존 OB의 특정용량의 제품을 선정하여 제품의 모습을 조금 변형하고 새로운 네이밍을 하는 방법을 착안해 내었다. 그리 고 이 20대를 위한 제품에서 최대한 Old한 이미지를 없애기 위해 OB라는 이름 앞에 새로 운 이름을 붙이는 방법을 사용했다.
간편한 것을 좋아하는 맥주소비량이 많은 20대 대학생들을 위해 1.6L 대용량의 큐팩, 고 급스러워 보이는 것을 추구하는 20대 대학생들에게 병맥주 같은 소용량 330mL을 선택하였다. 그리고 같은 각각에 편리한 소재로 같은 모양으로 제작하였고, 330mL는 좀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기 위해 수입 병맥주처럼 병뚜껑을 돌려서 딸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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