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 Slick Case Repo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4 / 2015.06.14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A. 테일러[F.Taylor] 의 관점
테일러는 3S(단순화(Simplification), 분업화(Specialization), 표준화(Standardization))를 주장한다.
1. Sam Slick 사례의 문제점
Sam Slick은 테일러적인 관점에서 판매량이 저조한 차종의 판매를 증진시키는 등의 충분히 칭찬받은 만한 행동도 취하였다. 하지만 회사가 정한 커미션 5%를 지키지 않고 그 보다 낮은 커미션 3%으로 차를 판매하는 등의 표준화를 지키지 않은 행동을 보이고 있다. 회사에서는 5% 커미션이 가장 합리적이고 효율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회사의 방침으로 5%의 커미션을 표준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Sam Slick은 그런 회사의 방침을 어기고 커미션을 줄여서 다른 영업사원보다 더 많은 실적을 올렸다. 여기서 표준화를 어겼다는 한 가지 문제점을 알 수 있다. 또한 표준화를 지키지 않은 Sam Slick이 최고의 영업사원이 되면서 다른 영업사원들의 동기유발을 저해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동기유발은 영업실적이 좋은 사원에게는 상여금이나 성과급 같은 보상을 의미한다. Sam Slick이 5% 커미션을 지키지 않으면서 최고의 영업사원이 됨으로써 다른 영업사원들의 동기유발을 저해해서 근로의욕을 떨어뜨리는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다. 여기서 또 한가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전략 비교-대한항공 VS t`way항공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