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발달과업을 중심으로 자기 가족을 사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가족생활주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족의 형태를 바꾸는 데 중점을 두고, '사이클'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세대 간 반복되는 연속적 또는 완전한 사이클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가족은 인간의 환경에 의해 계승되어 온 특정한 관계와 가족 형태에 의해 발전하고 사회적·정서적·경제적 요구에 따라 변화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정이 일생을 통해 경험하는 일련의 중요한 단계에서 장기간 사용한 용어로 볼 수 있습니다. 가족의 경우 출생부터 사망까지의 과정에서 각 과정 단계마다 외모가 다른 점도 가족의 개성을 대변합니다. 가족생활주기는 일반적으로 가족의 시간과 함께 추이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데, 모든 가정이 이 사이클을 겪어야 하며 각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 적응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장과 변화기 이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변화기가 지속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참고문헌
-
정문자 외, 가족생활 주기별 내담자의 문제와 가족 치료기법분석, 연세대학교, 2002
고일한, 가족생활주기 이론으로 본 목회자의 탈진 예방,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