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실무] 썬캡 중남미시장 수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사업물품 및 회사 개요
거래처 발굴하기
한·칠레 관계
신용조회
거래제의(CL) 작성
신용조회(Credit Inquiry)
무역계약체결
수출승인
■ 청약의 내용
수출신고
수출대금의 사후관리
문제점
- 본문내용
-
사업물품 및 회사 개요
회사명 : 태양상사
우리나라는 많은 우여곡절 끝에 칠레와 자유무역협정(FTA)을 맺게 되었다. 이는 우리 나라가 최근 세계에 불고 있는 무역 자유화 추세에 늦게나마 한발 내딛은 것으로 판단된다. 칠레와의 FTA협정은 우리에게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 이에 우리는 칠레를 중심으로 하여 중남미 시장의 발판을 마련해보고자 작지만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칠레 시장을 뚫어보려 한다.
예산 : 1,000만원(개인당 200만원 투자)
제품의 선정이유
썬캡은 실용적이고 가격이 저렴하지만 아직 세계적으로 홍보도 부족하고 보편화되지 못한 상품이다. 조원중 한명이 썬캡공장에서 일한 경력이 있고 저렴한 가격에 제품의 확보 또한 가능하며 개척만 잘한다면 시장은 무궁무진하다고 보고 선정하게 되었다. 국내에서 시중 판매가가 8,000∼10,000원선이지만 제조측과의 협의결과 공장도 가격을 2.000원선에서 확보할 수 있기에 안정적인 판매만 이루어진다면 많은 이윤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그리고 칠레의 물가가 조사결과 우리나라보다 10%낮은걸로 조사됐다. 거기에서의 선캡 모자가격이 5000페소이므로 이것을 4달러(3000페소)에 계약을 맺는다.
자료평가
- 가격도 저렴하고 매우좋음 ㅋㅋ
- never5***
(2005.11.23 15:52: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설문지] 광고모델의 교체가 상품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서브웨이 마케팅 PPT - 서브웨이 SUBWAY 기업분석,성공요인,3C분석과 서브웨이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미래전략제언 PPT
- 빈폴 마케팅 전략
-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폴로 랄프로렌 향후시사점- 폴로 랄프로렌 마케팅연구 보고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사업계획서-인터넷베이커리창업
- [국제마케팅] 브리타 한국시장 진출전략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