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 제품 잠재적 규제에 대한 찬반 논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B 제품
- PB 제품이란?
- PB 제품의 영향
2. 잠재적 규제
- PB 제품 잠재적 규제에 대한 찬반 논쟁
3. 결론
- 본문내용
-
“PB제품이란”
Private Brand(PB)상품
유통업체가 독자적으로 기획하고 제조업체에 생산을 위탁하거나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거나 자체 개발한 상표를 부착하여 판매하는 제품
“등장배경”
▶ 1880년 해외 PB상품이 영국의 세인즈베리사에서 최초로 발매
▶ 1920년대 미국의 체인점들이 시장지배력을 강화의도에서 출발
▶ 1996년 이마트에서
국내 최초 PB제품 이플러스 우유 판매
∴ PB상품은 업체만의
상품차별화와 중간 유통단계 배제를 통해 각 소매업체의 수익성이 큼
“긍정적영향”
▶ 기업의 이윤증가 : 자체생산라인으로 생산하거나 혹은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제품생산비용 절감(유통,생산비 등)
▶ 중소납품업체의 유통 판로개척: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지 않은 중소업체들이 대형유통업체의 브랜드를 빌려서 소비자들에게 접근 가능
▶유통업체의 생산비용 절감으로 인한 제품가격 하락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 구매 가능
- 참고문헌
-
1.PB 제품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30434
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3183903_5780.html
http://www.wikipedia.org/
PB상품 (한국소비자원)
PB
2. 잠재적 규제
PB상품 소비자 이용실태조사 (대한상공회의소)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787052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292546798113788016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134277
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3183903_5780.html
3. 결론
http://www.kbiz.or.kr/(중소기업중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