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 제품 잠재적 규제에 대한 찬반 논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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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B 제품
- PB 제품이란?
- PB 제품의 영향

2. 잠재적 규제
- PB 제품 잠재적 규제에 대한 찬반 논쟁

3. 결론
본문내용
“PB제품이란”

Private Brand(PB)상품

유통업체가 독자적으로 기획하고 제조업체에 생산을 위탁하거나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거나 자체 개발한 상표를 부착하여 판매하는 제품


“등장배경”

▶ 1880년 해외 PB상품이 영국의 세인즈베리사에서 최초로 발매
▶ 1920년대 미국의 체인점들이 시장지배력을 강화의도에서 출발
▶ 1996년 이마트에서
국내 최초 PB제품 이플러스 우유 판매
∴ PB상품은 업체만의
상품차별화와 중간 유통단계 배제를 통해 각 소매업체의 수익성이 큼


“긍정적영향”

▶ 기업의 이윤증가 : 자체생산라인으로 생산하거나 혹은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제품생산비용 절감(유통,생산비 등)

▶ 중소납품업체의 유통 판로개척: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지 않은 중소업체들이 대형유통업체의 브랜드를 빌려서 소비자들에게 접근 가능


▶유통업체의 생산비용 절감으로 인한 제품가격 하락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 구매 가능

참고문헌
1.PB 제품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30434
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3183903_5780.html
http://www.wikipedia.org/
PB상품 (한국소비자원)
PB
2. 잠재적 규제
PB상품 소비자 이용실태조사 (대한상공회의소)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787052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292546798113788016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134277
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3183903_5780.html

3. 결론
http://www.kbiz.or.kr/(중소기업중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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