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어필 TV광고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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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정의

2.사례

3.분석결과 · 고려사항

4.결론
본문내용
사회적기능
(정보전달, 교육적 기능, 물질적 광고기능, 상품에 대한 의미부여 기능 등)
경제적 기능
(경제발전에 영향, 기업경영.마케팅에 영향, 기업간의 경쟁기능, 수요자극의 기능 등)

광고의 역기능
물질주의 조장
문화수준의 획일화
문화.풍속의 악영향
경제적 역기능
불쾌감 유발
섹스어필의 정의

광고적 측면

“성적자극을 사용함으로써 광고주가 의도하는 소비자의 반응을 얻고자 하는 것!”

섹스 어필 광고의 영향

인지적 영향

“섹스어필 광고는 광고에 대한 주목율을 높여주지만 브랜드명을 기억. 카피

에서 어떤 내용을 이야기하고 있는지 광고의 회상률은 부정적이다”

태도적 영향

“제품의 특성과 전혀 상관없이 소비자의 눈을 끌기 위한 선정적 광고는
소비자에게 상표나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갖게 해
구매로 연결되지 않는다”



번바흐 – “소비자들은 광고를 싫어한다” 진실성의 부족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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