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광고 속 성적소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연구과제 및 목적
<본론>
2.소주광고의 역사
2-1. 1950~1960년대
2-2. 1970~1980년대
2-3. 1990년대
2-4. 2000년대~현재
3. 소주광고 속 성적소구
3-1. 소주광고 속 성적소구사례
3-1-1) 처음처럼
3-1-2) 처음처럼COOL 1차, 2차 광고
3-1-3) 2011년 최근 참이슬 광고
3-2. 소주광고 속 성적소구의 순기능과 역기능
3-2-1) 성적소구의 정의
3-2-2) 성적소구의 순기능
3-2-3) 성적소구의 역기능
3-3. 성적 소구 광고와 모델에 대한 인식
<결론>
4. 요약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서론>
1. 연구과제 및 목적
우리는 이 연구를 “왜 소주광고에는 항상 여자모델이 등장할까?”라는 의문에서 시작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남성중심의 음주문화인 “술은 여자가 따라야 맛이다.“라는 그릇된 고정관념에서 나왔다.
한국에서 소주가 갖는 의미는 무엇일까? 단순한 술이 아닌 현대인의 스트레스와 우울함을 달래주는 그 무엇이다. 소주는 세계 어느 나라에서 볼 수 있는 맥주와 달리 우리나라만의 술이다. 김치나 불고기만큼 외국인에게 알려지고, 그들이 우리나라의 일상생활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소주는 맥주와 다른 광고양상을 띠고 있다. 소주는 도수를 제외하면 맛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소주시장은 광고에서 더 치열할 수밖에 없다. 소주광고에서는 에로티시즘이라는 특정한 기법만 고수해오고 있다. 여성모델을 중심으로 한 선정적 광고는 경쟁관계 속에서 더욱 가속화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우리는 이 지속적인 에로티시즘 강조의 원인을 소주라는 술과의 관계 속에서 찾는다.
소주광고의 역사와 함께 인터넷 서치와 TV광고를 살펴봄으로써 주류광고 중 소주광고만이 갖고 있는 특성을 찾는다. 특히, 소주광고에서 두드러지는 여성모델 선호현상을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이것이 여성 모델의 성적 상품화이자 단순한 여성 모델의 광고 독주인지를 알아본다.
특히 1990년대 후반 여성모델들이 등장한 배경과 그 속에서 나타난 성적 소구에 관한 논의가 필요하여 소주광고 속에 함축된 선정성과 섹스어필에 대해서 파악하고 역기능과 순기능을 논의하고 개선점을 제시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하여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