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캠페인 사례연구-코웨이 물성장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요 약
캠페인 소개
자사분석
조직적 배경 / 지난 캠페인 / 최근 언론보도
환경분석
PR 기회 / 타깃 분석
캠페인분석
목적 및 목표 / PR 메시지 / 프로그램/ 미디어전술
평가
평가방법 /종합평가
커뮤니케이션 제안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요약
1.캠페인 소개
청소년의 음료 음용실태를 보았을 때, 이들이 섭취한 하루 평균 물의 양은 4잔에 불과하다. 이는 청소년 물 음용량의 1/3도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이러한 청소년 음료 음용 습관은 매우 좋지 않은 악영향을 끼질 추려가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정수된 물을 꾸준히 마실 수 있는 습관을 길러 주는 것이다. 코웨이는 청소년들이 이러한 깨끗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물성장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실제 교문 중학교 1학년 57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더 나아가 이를 전국민 대상으로 확장 시키기 위하여 노력한다.
2. 자사분석
(1) 조직체 배경
코웨이는 지속적인 생활 환경 브랜드 개발로 대한민국 환경가전 시장의 대중화, 고급화 및 국민 건강과 쾌적한 환경조성에 앞장 서온 브랜드 이다. 이러한 코웨이의 기업 미션과 가치는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 이다.
(2) 지난 캠페인
코웨이는 위에 언급한 기업미션과 가치에 맞춰, ‘시후야 사랑해’, ‘엄마를 부탁해’, ‘사랑의 유구미 나누기’, ‘Rent for help’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이야기를 다룬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3) 최근 언론보도
코웨이의 대한 언론보도는 주로, 사회 관련 기업 활동에 대한 내용이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코웨이. 4회 연속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 획득 ‘ 이라는 타이틀의 보도자료를 통하여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임을 알렸다. 이러한 보도자료를 통해 단순히 정수기 판매 기업이 아니라, 사회적 기업임을 전면에 나타내고 있다.
- 참고문헌
-
코웨이 공식 블로그
http://blog.coway.co.kr/
코웨이 공식 사이트
http://www.coway.co.kr/
코웨이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owaystory
코웨이 공식 트위터
http://twtkr.olleh.com/cowaystory
청소년 음료 실태 조사, 한국리서치 (한국 아동권리 모니터링센터)
http://www.childrights.kr/data/view.asp?seq=403&gubun=C
디톡스 관련 기사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6669&yy=2013
WHO 기사 "한국 청소년, 물 너무 조금 마신다"
http://news1.kr/articles/1120570
LG경제연구원
불안한 시대, 불안한 고객을 위한 처방
KPRCA "PR의 新트렌드는 PR기업의 도전과 응전 기회"
http://www.kprca.or.kr/webzine/aboutpr_view.asp?cpage=1&seq=130
경향신문 "한국 청소년 물 안 마신다, 왜?"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5061154461&code=940100
전자신문 “코웨이, 고객들과 함께 결식아동 위한 나눔 실천”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living/2861203_1482.html
아시아경제 “코웨이, 어린이 건강지원사업 출범”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11711395467043
연합뉴스 ”코웨이,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312420
매경 "코웨이, 물에대한책임감…진정성 통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161438
서울경제 "[CEO 칼럼] 마음의 여유로 얻는 웰빙"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1312/e20131203183520121920.htm
매일신문 "중독 넘치는 세상…깊은 잠 깨려면 "디톡스가 필요해""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6669&yy=2013
조선비즈 "불안의 시대… 소비자 안심시켜야 지갑 열린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9/02/2012090201327.html
catch up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2011,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트렌드코리아 2013, 김난도
중앙일보 "생색내기식 사회공헌 이젠 그만 … 자선 넘어 책임시대로"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996115&cloc=olink|article|default
생활체육총론
[네이버 카페] 청소년이 고민하는 문제
http://cafe.naver.com/mysuccessschool/413
YTN SCIENCE "어릴적 식습관 교육이 중요"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s_hcd=&key=201309131643301673
자료평가
- 사례연구가 잘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lice0***
(2016.01.12 05:02: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