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캠페인 사례연구-코웨이 물성장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요 약

캠페인 소개

자사분석
조직적 배경 / 지난 캠페인 / 최근 언론보도

환경분석
PR 기회 / 타깃 분석

캠페인분석
목적 및 목표 / PR 메시지 / 프로그램/ 미디어전술

평가
평가방법 /종합평가

커뮤니케이션 제안

참고 자료
본문내용
●요약

1.캠페인 소개
청소년의 음료 음용실태를 보았을 때, 이들이 섭취한 하루 평균 물의 양은 4잔에 불과하다. 이는 청소년 물 음용량의 1/3도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이러한 청소년 음료 음용 습관은 매우 좋지 않은 악영향을 끼질 추려가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정수된 물을 꾸준히 마실 수 있는 습관을 길러 주는 것이다. 코웨이는 청소년들이 이러한 깨끗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물성장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실제 교문 중학교 1학년 57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더 나아가 이를 전국민 대상으로 확장 시키기 위하여 노력한다.

2. 자사분석
(1) 조직체 배경
코웨이는 지속적인 생활 환경 브랜드 개발로 대한민국 환경가전 시장의 대중화, 고급화 및 국민 건강과 쾌적한 환경조성에 앞장 서온 브랜드 이다. 이러한 코웨이의 기업 미션과 가치는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 이다.

(2) 지난 캠페인
코웨이는 위에 언급한 기업미션과 가치에 맞춰, ‘시후야 사랑해’, ‘엄마를 부탁해’, ‘사랑의 유구미 나누기’, ‘Rent for help’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이야기를 다룬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3) 최근 언론보도
코웨이의 대한 언론보도는 주로, 사회 관련 기업 활동에 대한 내용이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코웨이. 4회 연속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 획득 ‘ 이라는 타이틀의 보도자료를 통하여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임을 알렸다. 이러한 보도자료를 통해 단순히 정수기 판매 기업이 아니라, 사회적 기업임을 전면에 나타내고 있다.

참고문헌
코웨이 공식 블로그
http://blog.coway.co.kr/

코웨이 공식 사이트
http://www.coway.co.kr/

코웨이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owaystory

코웨이 공식 트위터
http://twtkr.olleh.com/cowaystory

청소년 음료 실태 조사, 한국리서치 (한국 아동권리 모니터링센터)
http://www.childrights.kr/data/view.asp?seq=403&gubun=C

디톡스 관련 기사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6669&yy=2013

WHO 기사 "한국 청소년, 물 너무 조금 마신다"
http://news1.kr/articles/1120570

LG경제연구원
불안한 시대, 불안한 고객을 위한 처방

KPRCA "PR의 新트렌드는 PR기업의 도전과 응전 기회"
http://www.kprca.or.kr/webzine/aboutpr_view.asp?cpage=1&seq=130

경향신문 "한국 청소년 물 안 마신다, 왜?"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5061154461&code=940100

전자신문 “코웨이, 고객들과 함께 결식아동 위한 나눔 실천”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living/2861203_1482.html

아시아경제 “코웨이, 어린이 건강지원사업 출범”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11711395467043

연합뉴스 ”코웨이,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312420

매경 "코웨이, 물에대한책임감…진정성 통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161438

서울경제 "[CEO 칼럼] 마음의 여유로 얻는 웰빙"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1312/e20131203183520121920.htm

매일신문 "중독 넘치는 세상…깊은 잠 깨려면 "디톡스가 필요해""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6669&yy=2013

조선비즈 "불안의 시대… 소비자 안심시켜야 지갑 열린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9/02/2012090201327.html

catch up 2012 대한민국 소비자 생각읽기(2011,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트렌드코리아 2013, 김난도

중앙일보 "생색내기식 사회공헌 이젠 그만 … 자선 넘어 책임시대로"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996115&cloc=olink|article|default

생활체육총론

[네이버 카페] 청소년이 고민하는 문제
http://cafe.naver.com/mysuccessschool/413

YTN SCIENCE "어릴적 식습관 교육이 중요"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s_hcd=&key=20130913164330167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례연구가 잘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lice0***
    (2016.01.12 05:02:4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광고메시지 표현방식유형-광고메세지 소구점을 통한 소비자 성향 분석
  • 캠페인, G20 성공 기원) 영상자료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id=83ACADIA289F64CANADA19FBAC37C07F8CBB8&outKey=V128bab1c980aae4551260dfa6debdbca80b124746acfe3f7b4890dfa6debdbca80b1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BC6CE3632A5C9D367D2436265B52CB9A4C4C&outKey=V123a70cf84cd32de2a16f506d0d30e8debda5a78bcff86833f3bf506d0d30e8debda▸LG (다문화 가정 캠페인, G20 성공 기원)참고자료 :http://news.donga.com/3/all/20101127/32901121/1▸두산 사람이 미래다 ‘기회’편 영상 자료 :http://eyemu.blog.me/110095419221

  • [마케팅원론] 광고메시지 표현방식유형
  • 캠페인, G20 성공 기원) 영상자료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id=83ACADIA289F64CANADA19FBAC37C07F8CBB8&outKey=V128bab1c980aae4551260dfa6debdbca80b124746acfe3f7b4890dfa6debdbca80b1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BC6CE3632A5C9D367D2436265B52CB9A4C4C&outKey=V123a70cf84cd32de2a16f506d0d30e8debda5a78bcff86833f3bf506d0d30e8debda▸LG (다문화 가정 캠페인, G20 성공 기원)참고자료 :http://news.donga.com/3/all/20101127/32901121/1▸두산 사람이 미래다 ‘기회’편 영상 자료 :http://eyemu.blog.me/110095419221

  • 기업의사회적책임 특징, 장단점, 기업의사회적책임 사례 조사
  • 연구」위덕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문철수(2004)「기업 PR 캠페인으로서의 전략적 사회공헌에 관한 연구」광고학연구, 제15권 5호• 이민호(2004)「윤리경영도입과 실천에 관한 사례연구」고려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전국경제인연합회(2008)「2007년 기업기업 재단 사회공헌 백서」• 정수정(2015)「기업의 사회적책임(CSR)과 인적자원관리(HRM)성과와의 관계」서울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코웨이「2014 지속가능보고서

  • 웅진코웨이 마케팅케이스 연구 :(웅진코웨이 기업현황분석/ 코웨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코웨이 향후전망과 미래전략제안
  • 웅진코웨이마케팅전략 연구1. 웅진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코웨이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코웨이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코웨이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3) Positioning5. 코웨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코웨이 주요전략(1) 사회공헌 마케팅(2) 서비스전략(3) PR전략(4) 인적판매전략7. 결론(1) 코웨이의 향후전망(2) 미래전략제안1. 웅진

  • [서비스경영] SK telecom(sk텔레콤)의 고객만족경영 분석
  • 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kcc.go.kr www.kics.or.kr www.fnnews.com www.mk.co.krwww.edaily.co.krwww.hankyung.comwww.economy.hankooki.com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한국 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 김병희, 나남, 2009SHOW - 안광호, 안그라픽스, 2009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기술 - 김훈철, 장영렬, 이상훈, 멘토르, 2008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