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광고메시지 표현방식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서론

Ⅱ.본론
1.이성적 표현방식
1) 귀뚜라미 4번 타는 보일러 - ‘다도’편
2) LG U+ 온 국민은 YO요금제
3) 하이마트
4)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 전광렬 2편

2.감성적 표현방식
1) 유머가 섞인 광고
ㄱ) 박카스
ㄴ) 컨디션
ㄷ) 프리드
ㄹ) KT - 황선홍 밴드

2) 공포심 유발 광고
ㄱ) 세스코
ㄴ) 인터넷 악성댓글 없는 대한민국 - 악성댓글 편
ㄷ) 운전 중 핸드폰 사용

3) 브랜드에 대한 감성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성향 분석
ㄱ) T.O.P - ‘새기기’편
ㄴ) SK 텔레콤

3.소비자들의 도덕심에 호소하는 방법 (기업의 사회적 책임 연관)
1) POSCO - ‘5달러 자전거’편
2) 현대자동차 - GIFT CAR 캠페인 ‘달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3) 음주 운전
4) 두산 - ‘사람이 미래다.’
5) LG - 다문화 가정 캠페인
6) 웅진 - ‘유구천 살리기’

Ⅲ.결론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ㄴ) 컨디션

▸광고 : 헛개 컨디션 파워
▸제작 : 이노션 월드와이드
▸광고기간 : 2010. 11. 6. ~ (공중파 TV광고)

술을 마신 상태에서는 예쁜 여자인 줄 알았는데, 숙취 해소제 컨디션을 마셔 술을 깨고 다시 보니 예쁘지 않은 여자가 보여 웃음을 자아내는 내용의 CF입니다. 컨디션 파워는 199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18년간 국내 숙취해소제 부문에서 판매율 1위를 해 왔습니다. CF에서 나온 헛개 컨디션 파워의 경우는 09년 9월을 시작으로 국내산 헛개나무를 사용해 그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숙취해소제의 대표제품을 제품의 특성과 관련된 유머를 사용해 소구함으로써 수용자들의 주의를 끌었습니다. 광고 속에서 컨디션을 마시기 전과 마신 후의 정신 상태를 유머와 함께 자명하게 비교해 주어 빠른 해소 기능을 보여줌과 동시에 소비자들이 스스로 효과를 판단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ㄷ) 현대종합상조 프리드









▸광고 : 현대종합상조 프리드 (극장광고)

위의 광고는 코믹영화를 보며 숨이 넘어가게 웃는 남자, 공포 영화를 보며 비명을 지르는 여성, 몰래 뽀뽀한 남자를 때리는 여성, 남이 뀐 방귀로 오해를 받는 여성 등 영화관 안에서 각자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상황을 그리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극장 에티켓 상식을 요구하는 광고로 오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사람은 언제 죽을지 모른다.’라고 말하는 배우 노주현씨. 생각지도 못한 반전에 웃음이 터지거나 혹은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터지게 됩니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타사의 상조 회사 광고들은 대부분 무겁고, 차분합니다. 상조 회사의 특징상 대부분의 광고가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프리드의 경우는 우리 주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친근함, 익숙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
참고문헌

Ⅳ.참고자료

◆ 이성적 표현방식 참고자료 :
▸귀뚜라미 보일러 :
참고자료출처:
http://www.todayenergy.kr/news/articleView.html?idxno=51533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270084
http://blog.naver.com/kmac_kbpi?Redirect=Log&logNo=130098094343
귀뚜라미 광고영상 :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95779344
▸YO요금제: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9B5484DD8BD2495656810330DAFAEFA183F9&outKey=V122e030d6964b311dcb1d2a0111826c28d3056277ccada17b03fd2a0111826c28d30
▸헛개나무 프로젝트 광고영상 : http://eyemu.blog.me/110095639821
▸하이마트 : http://eyemu.blog.me/110095916486 - 김치냉장고
http://blog.naver.com/leedasol9537?Redirect=Log&logNo=110092302554&jumpingVid=CE8CEE7F470D98D2F4B104CC676647DAE467 - 핸드폰

◆ 감성적 표현방식 참고자료 :
▸T.O.P 참고자료 :
http://blog.naver.com/myanic?Redirect=Log&logNo=70054928166&jumpingVid=5EC6A316F732FAE05BA33117EC4FACEF4DD7
▸T.O.P 광고영상 :
http://www.tvcf.co.kr/XCf/View_pop.asp?Code=A000098390
▸세스코 광고영상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id=83D84A9707822D44A172D96732A009E527A9&outdrew=V129a4af36050FA5ACU2f495a0b33377a410435e2awe3f757a0HF495a0b33377a4104
▸박카스 영상 :
http://blog.naver.com/lilylove07?Redirect=Log&logNo=80116409668&jumpingVid=C739A90819577D0F11AA58254C12799BD5F7
▸컨디션 영상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2AB7BF2295EA707E460493CC5FA397E2EC3B&outKey=V123aa04c71603ddffa2a3bd4187ae62558504850416caf0d45ff3bd4187ae6255850
▸컨디션 참고자료 :
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005/sp20100527200907109540.htm
▸프리드 광고영상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F8F77AF1D732E76D8AC4062E833F97B7DA2E&outKey=V1210482ce5bfd78b77092c2c0318a723acd73bad7bd83577fb8d2c2c0318a723acd7
▸현대차 광고영상: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59FA3673571A28D840997DEDCFFA6F89FB19&outKey=V1210263b5923f63efde756e9be4b1ee33e3d421f428bd1613cb956e9be4b1ee33e3d
▸KT- 황선홍 밴드 광고 영상:
http://kosac.ad.co.kr/ad/cinema/show.do?oid=@9805%7C19%7C4&ukey=185299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23605769&q=%C8%B2%BC%B1%C8%AB%20%B9%EA%B5%E5
▸인터넷 악플 없는 대한민국,악성댓글 편 광고 영상:
http://eyemu.blog.me/110069321697
▸영국 공포유발 공익광고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ref=na&redirect=prg&ch_userid=hoonck&prgid=40009618&categid
▸SK텔레콤의 휠체어 농구 광고
http://www.adic.co.kr/gate/video/show.hjsp?id=I64549

◆ 소비자 도덕심 호소 참고자료 :
▸포스코 영상자료 ;
http://blog.naver.com/carbonzero?Redirect=Log&logNo=90092258171
▸웅진 유구천 영상자료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22144789&q=%C0%AF%B1%B8%C3%B5%20%B1%A4%B0%ED
▸LG (다문화 가정 캠페인, G20 성공 기원) 영상자료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id=83ACADIA289F64CANADA19FBAC37C07F8CBB8&outKey=V128bab1c980aae4551260dfa6debdbca80b124746acfe3f7b4890dfa6debdbca80b1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BC6CE3632A5C9D367D2436265B52CB9A4C4C&outKey=V123a70cf84cd32de2a16f506d0d30e8debda5a78bcff86833f3bf506d0d30e8debda
▸LG (다문화 가정 캠페인, G20 성공 기원)참고자료 :
http://news.donga.com/3/all/20101127/32901121/1
▸두산 사람이 미래다 ‘기회’편 영상 자료 :
http://eyemu.blog.me/1100954192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브랜드 전략] 홀과 홉스테드의 비교문화연구 이론을 토대로 한 한미 인터넷 제품 광고 분석
  • 광고의 성공여부를 예로 들 수 있는데, 각 지역의 문화나 시장조건을 무시한 채 시행되는 광고의 경우에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바로 이러한 측면이 인터넷 광고를 집행함에 있어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며, 이질적인 문화와 시장구조를 지닌 국가 간의 광고에 있어서 전통적인 방식의 오프라인 광고 못지않은 새로운 대안 및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시사한다. 즉, 문화가 광고의 메시지나 광고의 형태, 광고의 구성 등 광고의 제작적 측면에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광고보다 실제 매출에 더 효과가 있는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신 마케팅기법 중에 하나라고 평가하였다. 또한 최근에 들어와서 온라인게임에서도 건물과 같은 그래픽에 실제 브랜드네임을 노출시켜 PPL을 활용하고 있고, 인터넷이나 게임 등의 PPL마케팅은 배너나 프로모션 등에 의존한 단발성 광고가 아니라 지속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하였다. TV에 나타난 간접광고의 유형은 다음의 8가지로 분류하는 것이 일반적이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방식이 내포하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원리들조차도 활용 가능한 형태로 학습 받은 바 없기에 매우 비생산적인 방식으로 매체를 향유하고 있다. 이러한 인식 아래 본 연구는 매체의 수용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와 메시지를 보다 많이 얻어낼 수 있으며, 매체를 통해 습득한 소통전략들을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적 틀’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전략적 틀을 체계화, 원리화하여 국어교육의 주요

  • [소비자행동] 광고에 대한 소비자 정서반응이 상표태도에 미치는 설득효과 조사
  • 광고태도를 브랜드에 대한 태도로 연결시킨다. 감성소구는 저관여제품, 이미지나 상징적인 것이 중요한 제품, 제품의 수명 주기 상 성숙기나 쇠퇴기에 접어든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이미 상품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광고의 유형으로는 온정적 감성소구광고, 유머소구광고, 공포소구광고, 패러디 광고 등이 있는데, 온정적 감성소구광고는 효도, 따뜻한 정, 향수 등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붙드는 광고표현방식 이고, 유머소구는 소비자

  • [광고분석]티저광고 사례와 분석
  • 광고방식을 티저(teaser)광고라고 하는데, 그 어원인 티저의 뜻은 놀려대는 사람, 또는 짓궂게 약 올리는 사람을 일컬을 때 쓰인다. 티저광고는 TV나 신문 광고계에서 주로 쓰이는 전략으로 대개 시장에 처음 등장하는 상품이 궁금증을 증폭시켜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쓰는 접근 방법으로 어느 어느 날짜에 전모를 공개하겠다는 예고나 메시지, 광고표현을 제시하다가 차츰 광고 내용을 밝혀 가는 형식의 광고이다. 즉 광고대상이나 내용을 한번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