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중간관리자교육훈련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종사원을 위해(For Employees)
목표(Goals)
평가 (Evaluation)
강화(Reinforcement)
관리자들을 위하여(For Managers)
명료성(Clarity)
핵심(At the Core)
의사전달(Communications)
훈련기법(Training Techniques)
비디오(Video)
그룹 (groups)
평가 (Evaluation)
Trainers and Educators
A Complimentary Relationship
(훈련담당자와 교육담당자 : 상호보완관계)
소요자금(Money)

본문내용
대부분의 호텔과 레스토랑업체들은 활발하고 진취적인 관리자 교육·훈련 프로그램이 없다. 대신 관리자들에게는 현장을 통한 경영기법을 습득하도록 요구 당하고 있으며 그들이 과거 수년에 걸쳐 실무경험을 통해 습득한 관리 기법에 의존하는 관례에서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더욱 잘못된 것은 확고한 목표 설정 없이 어떤 관리자들은 실무종사원들에게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탁상사무를 정리하거나 지정된 목표의 판매실적에만 신경 쓰는 것이 자신의 역할로 오인해 오고 있다. 종사원 문제가 심각하게 돌 때까지 소홀히 해왔던 관리자들은 "서류 자루 증상(Papersack Syndrome -머리에 서류 자루를 쓰고 딴 곳에 신경을 쓰면서 종사원을 관리하는 것처럼 보임)"에 의해 희생당한 사람들이다.
적극적인 관리자 역할(종사원의 근무동태를 살피고 제시하며 때로는 칭찬도 하고 또는 꾸중하는 일)을 하는 것 보다 사무실에 앉아서 서류 더미에 파묻혀 지내는 것이 더 쉬운 일일 수도 있다. 그러나 종사원 관리를 소홀히 하다보면 그 결과는 종사원들로 하여금 비효율적인 영업방식과 나태한 분위기 속에 빠지도록 잘못 인도하는 것이 된다. 관리 소홀의 결과가 식중독, 엄청난 전복사례 또는 철면피적인 절도사건 등 극적인 형태로 관리자가 깨닫지 못한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서류자루증후군 관리방법을 피하면서 경영상의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충분한 경영훈련을 받는 것이다. 관광학교에서 받는 학술적인 교육은 가치가 있지만 불충분하다. 관리자의 풍부한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서 많은 호텔학교들이 계속적인 경영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산업의 효율적 인사관리와 교육방안
  • 호텔 서비스의 영역에 있어서도 훌륭한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평을 받는 사람들은 장기간에 걸친 교육훈련의 결과 만들어진 것으로서 전문가로서의 의식도 또한 시간이 경과되면서 형성되어 온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교육과 훈련의 과제와 계획, 경영자나 관리자에 의한 일상적인 관리지도의 방법, 처우 등과 관련을 가지면서 사람의 육성이 논의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사람의 육성에 있어서는 자기가 하는 일이 어떤 일을 하는 거인가를 자각시킬

  • [인적자원개발] 교육훈련체계의 이론과 기업 활용 사례 및 비교
  • 교육훈련체계의 이론과 기업 활용 사례 및 비교과목명 : 인적자원개발론담당교수 : 신형재 교수님조원 : 3조 20040901 오성수 20070943 김한울20070939 김진훈20071077 차승훈20070207 박수연20101231 장한별20111086 김시은20111065 강세라Ⅰ. 서 론1. 연구목적- 기업은 직원의 지식, 기술, 태도 등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업을 유지․발전시키기 위해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훈련 프로그램 방법도 매우 다양하며 저마다 장․단점이 있어, 훈련의 주제와 내용에

  • [SK에버텍][SKC][SK에버텍 지식근로자육성][SK에버텍 조직변화][SKC 성과보상]SK에버텍(SKC)의 지식근로자육성, SK에버텍(SKC)의 조직변화, SK에버텍(SKC) 성과보상, 향후 SK에버텍(SKC) 발전방안
  • 중간관리자 참여지식경영은 중간관리자와 경영층들이 모범을 보일 때 순항할 수 있다. 회사 생활을 1년 한 사람과 10~20년 이상 한 사람의 노하우는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따라서 중간관리자 이상의 적극적인 참여는 지식경영 성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지식은 경험많고 노련한 사람들에서부터 먼저 나와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중간관리자 및 경영진이 적극적으로 지식경영 활동에 참여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추상적

  • [호텔인적자원관리] 롯데호텔의 교육훈련
  • 롯데호텔교육 프로그램과 목 명조 원과 제 명담당 교수님제 출 일11월 24일= 목차 =이론적배경호텔 종사원의 요건호텔의 교육훈련롯데 호텔의 교육훈련롯데호텔의 교육훈련 목표롯데호텔의 교육 프로그램분석 및 결론롯데호텔 교육프로그램의 평가와 문제점발전방향 및 결론프로젝트일지참고문헌 이론적 배경호텔 종사원의 요건1. 서비스요원의 기본요건 관광호텔에 근무하는 서비스 요원은 항상 온화하고 예의바르며 자신의 역할,

  • [경영 리더십][경영 리더쉽][여성농업인][호텔관리자][교사]교사와 경영 리더십(리더쉽), CKO(최고지식경영자)와 경영 리더십(리더쉽), 호텔관리자와 경영 리더십(리더쉽), 여성농업인과 경영 리더십(리더쉽)
  • 호텔관리자와 경영 리더십(리더쉽)1. 리더십의 유형과 직무만족의 관계2. 리더십과 직무만족의 관계에 대한 호텔특성의 조절관계3. 리더십과 직무만족의 관계에 대한 인구통계적 특성의 조절관계Ⅴ. 여성농업인과 경영 리더십(리더쉽)1. 리더의 자기개발2. 여성농업인, 비전을 갖자3. 여성농업인, 목표를 바로 세우자4.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피들러(F. E. Fiedler)는 리더십의 유효성은 리더와 집단구성원들 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