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신라 기업분석 호텔 신라 마케팅 교육훈련의 개념 교육훈련의 목적 교육훈련의 종류 교육훈련 프로그램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호텔 신라의
교육 훈련 개발
1. 서론
2. 교육훈련의 개념 및 필요성
1) 교육훈련의 개념
2) 교육훈련의 목적과 필요성
3) 교육훈련의 종류와 방법
3. 기업 사례
1) 선정 기업 소개
2) 교육훈련 프로그램 소개
3) 교육훈련으로 인한 기대효과 및 장점
4. 결론 및 시사점과 제안
5. 출처
Contents
2-1. 교육훈련개발이란?
교육(education)
훈련(training)
개발(development)
지식과 기술 따위를 가르치며 인격을 길러 줌
특정직무의 직무수행과 관련된 지식 및 기술을 숙달시키는 것
교육훈련개발이란 조직이 그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조직구성원으로 하여금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연마케 하는 한편 가치관, 태도 등 바람직한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 활동을 말한다.
개인의 입장에선 일에 대한 만족감을 높여 자신의 정체성에 도모, 조직의 입장에선 조직의 성과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직원의 능력과 자질을 향상, 궁극적으로는 조직의 적응력을 높이려는 활동
2-2. 교육훈련의 목적
인재육성과 기술축적
- 지식과 기능을 전달함으로써 유능인재 육성, 기술 축적
커뮤니케이션과 조직협력
- 종업원의 지식, 태도개발에 중요역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조직협력을 증진할 수 있다.
자기발전의 욕구충족과 동기부여
- 종업원의 능력개발, 자기개발과 성취동기, 자아실현에 도움
3
2
1
2-3. 교육훈련의 필요성
직무 변동에 적응하기 위해서 필요
승진에 대비하기 위해서 필요
종업원에 대한 자율적 통제와 조정을 위해 필요
종업원들의 기업문화와 비전을 숙지시키기 위해서 필요
종업원의 능력 퇴화를 방지하기 위해서 필요
2-4. 교육훈련의 종류
1) 오리엔테이션
새로 입사한 신입사원에 대하여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이나 조직생활에서 지켜야 할 각종 규정과 제도, 직장 내의 분위기나 조직풍토와 인간관계의 친숙 등을 목적으로 하여 실시하는 일련의 훈련
2) 일반종업원훈련
현장의 제품생산 또는 업무 수행과 직접 관련시켜 그의 능률을 향상시키는 데 주목적이 있다.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방법으로는 OJT(on the job training)가 있는데, OJT는 직장에서 상사나 선배가 일을 하면서 부하나 후배를 교육하거나 지도하는 방식
3) 감독자훈련과 산업 내 훈련
감독자훈련과 산업 내 훈련(TWI)은 거의 동시에 실시하며, 현장감독자인 직장을 비롯하여 작업단위의 계장, 주임 등으로 이들의 관리능력과 리더십 그리고 인간적인 관계에 대한 능력을 함양할 목적으로 한다.
2-4. 교육훈련의 종류
4) 관리자훈련
중간관리자들이 하급관리자들의 업무와 관리활동에 대한 감독능력, 리더십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이들의 시야를 넓혀서 이해력, 판단력, 결단력을 배양함으로써 지도력과 통솔력을 향상시켜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의 훈련
5) 경영자교육
사내의 이사, 중역 등의 최고경영자계층 또는 CEO를 대상으로 하여, 매월 1~2회 정도로 그들의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경영능력 또는 의사결정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서 실시.
- 참고문헌
-
5. 참고문헌
신유근, 인간 존중의 경영, 다산출판사, 1997
정경훈, 박호래 공저, 호텔 경영론, 형설출판사,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테미즘과 주술
- [사회복지행정론] 개방체계이론 - 상황(적합)이론, 정치경제이론, 조직군생태학이론, 제도이론, 마르크스주의 이론
- 사회복지행정의 기초이론 중 두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두 이론의 기본개념과 특징, 문제점, 비판점 등을 각각 기술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윤리와철학]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분석
- [대중예술] 일본진출 성공 사례 - 보아(BoA), 동방신기
- 임상심리학자의 수련 모델과 한국 임상심리학자 양성과정과 관련지어 설명하고, 만약 자신이 앞으로 공부하게 된다면 어떤 과정을 선택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 개입이 필요한지 이유)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