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비즈니스성공사례] 미샤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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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 서론
1.뷰티넷(미샤)선정동기
2.관련기사
ll. 본론
1.회사소개와 연혁
(1)회사소개
(2)설립이념
(3)연혁
2.미샤의 전략
(1)온라인브랜드 구축
(2)유통구조 개혁을 통가 저가가격정책
(3)off-line 매장 진출
(4)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통한 충성도 높은 고객의확보 및 유지
(5)SWOT분석
(6)4P’s정책
lll. 결론
본문내용
l.서론
1.선정동기
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미샤”.
현재 온라인 상에서 15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샤.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지난 90년대 80%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38%로 줄어들었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다변화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이 2000여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도 인터넷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
이런 화장품 현황 중 새로 등장한 화장품 제품이 있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브랜드인 미샤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미샤는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 개선하여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을 감동적으로 극대화하였다. 또 인터넷과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모든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적극적이고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브랜드 파워 및 인지도를 향상시킴으로써 매출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거기에 정기적으로 제품의 정확한 이해를 돕는 제품교육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유지시키기 위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제품의 생산에서 보관, 주문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품질관리와 전 제품을 테스트 할 수 있게 한 서비스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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