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LGT의 교육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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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교육훈련의 의의
2. 교육훈련관리의 중요성
2. 1 우리나라 교육훈련의 발달과정
2. 2 Digital시대의 교육훈련관리

Ⅱ. LGT의 교육훈련의 기본방향
1. LG의 인재상
2. LGT의 경영방침
2. 1 훈련에 대한 CEO의 경영방침
2. 2 교육훈련의 목적

Ⅲ. 교육훈련프로그램 설계 및 실시
1. 대상에 의한 분류
1. 1 신입사원 교육훈련
1. 2 작업층 교육훈련
1. 3 관리층 교육훈련
2. 장소에 의한 분류
2. 1 직장내 교육훈련(O.J.T.)
2. 2 직장외 교육훈련(Off-JT)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교육훈련관리의 의의

교육훈련은 21세기에 들어와서 대부분 기업에서 이론적으로나 실무적으로 새로운 각도에서 인식되어 인적자원관리 면에서 매우 중요시되고 있다. 인적자원관리에서 문제가 되는 교육은 가정교육이나 학교교육과는 달라 기업경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지식, 기능향상과 인적관계의 선도에 주로 중점을 두지만 기업의 구성원으로 하여금 기업의 일원인 동시에 또 사회의 구성이원이라는 것을 자각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이 사회의 구성원은 모두 직장의 사회 구성원이라는 의미로서 크게는 지역사회, 국가사회의 일원으로서 인격형성을 위한 기업시민인 것이다
따라서 기업이 추진하는 교육훈련 및 능력개발은 기업시민을 양성하는 사명을 가져야 할 것이다. 그리하여 현실사태에 대응하는 교육훈련, 장래에 대비한 능력개발, 기업시민으로서 자기개발, 의사결정능력 향상 등을 갖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업의 정보화와 세계화의 의의가 강하게 지적된 오늘날의 구성원인 종업원은 경영자로부터 종업원에 이르기까지 교육의 세계화에 대한 의의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채용된 근로자는 단지 장래 일정한 직업에 종사하는데 정신능력이나 체력을 갖는다는 것에 불과한 것이며, 곧 일정한 직무를 수행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직업지식이나 기능을 구비한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이들은 어떤 형식으로라도 교육훈련을 받아야 비로소 업무에 종사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1. 이명근, 한국기업교육의 역사적 조망(2001, 기업교육학회)

2. R.Revans-The origin and Growth of action learning

3. www.fresh.lg.co.kr/-LG인화원

4. www.kimyoungkee.pe.kr/

5. www.cyber.lg.co.kr/-사이버 아카데미

6. www..lg.co.kr/

7. 최종태, 현대 인사관리론, 박영사(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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