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론] 국내-해외 해운기업의 비교 및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물동량 증가에 따른 운송의 중요성
2. 해운기업의 역할 부각과 경쟁 격화
3. 知彼知己(지피지기)면 百戰百勝(백전백승)
Ⅱ. 본 론
1. 국내. 해외 해운기업의 소개
1) 한진해운
2) 에버그린
2. 세부 비교 연구
1) SWOT분석
2) 한진해운과 에버그린의 현 주소
3) 한진해운과 에버그린의 발전 전략
3. 전략적 제휴
Ⅲ. 결 론
▷ 국내 해운 기업의 생존방안
- 본문내용
-
2. 해운기업의 역할 부각과 경쟁 격화
▷ 수출입화물의 99.7%가 해상운송에 의존하므로 무역량해상운송을 전문적으로 하는 해운기업들의 역할 부각
▷ 여러 나라의 개방과 교역으로 경제가 발전하게 되고 해운기업은 증가
▷ 해운기업의 경제성을 유지하고, 서비스의 개선 및 확대를 위한 대형선 위주의 선 박증가
▷ 95년 이후 선박 과잉률의 증가로 운임이 하락하고 그에 따라 해운기업간의 경쟁이 심화
3. 知彼知己(지피지기)면 百戰百勝(백전백승)
▷ 해상운송의 국제적인 성격 때문에 외국해운기업과도 경쟁할 수밖에 없는 상황
▷ 극심한 경쟁아래 우리 나라 기업이 발전해 갈 방향을 찾기 위해서 다른 경쟁사, 특히 외국의 경쟁사들을 살펴볼 필요성을 인식
▷ 한국의 해운기업하나와 외국의 해운기업 하나를 설정, 연구하여 한국의 해운기업 이 발전해 갈 길을 제시
▷ 한국의 해운기업으로는 한진 해운, 외국의 해운기업으로는 EVERGREEN을 설정
Ⅱ. 본 론
1. 국내, 해외 해운 기업의 소개
1)한진해운
▷ 한진해운은 수송입국(輸送立國)이라는 창립이념에 의거 1977년 창립되어 그동안 각 종 수출입화물 및 기간산업용 원자재를 적기에 안정적으로 수송하여, 국가경제 발전과 세계교역 증진에 기여하면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 창립 초기 1978년에서 1980년까지 신항로 개척에 나서, 중동항로를 개설한 이래, 79년 미주 항로에 진출함으로써 본격적 인 성장의 나래를 폈다.
- 참고문헌
-
www.hanjin.com(한진해운공식홈페이지)
www.evergreen-marine.com(에버그린공식홈페이지)
www.nso.go.kr(통계청)
www.momaf.go.kr(해양수산부)
www.cargonews.co.kr(카고뉴스)
www.ksg.co.kr(쉬핑가제트)
www.maritimepress.com(한국해운신문)
www.seri.org/forum/ymssm(해운경영스터디 - 해양대학교)
그 외 기타 싸이트
자료평가
- 쪼아요
- qtprinc***
(2005.12.03 21:29: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