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운송론] 블록트레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블록트레인의 개념













본 론

1. 블록트레인의 역사



2. 블록트레인의 운영조건



3. 국내 블록트레인 운영현황



4. 해외 블록트레인 운영현황



5. 유럽의 블록트레인 운영현황



6. 블록트레인의 해외 기업 운영 사례



7. 대륙 횡단 블록트레인



8. 대륙 횡단 블록트레인을 통한 국내물류산업의 이득




결 론

1. 대륙횡단 블록트레인의 대한 국내 대비점



2. 결 론



참 고


본문내용
서 론
1. 블록 트레인(Block Train :BT)의 개념
정의 1.
자가 화차와 자가 터미널을 가지고 항구의 터미널에서 내륙목적지의 터미널 혹은 하수인의 문전까지 남의 선로를 빌려서 Rail & Truck combined Transportation을 제공하는 새로운 국제철도물류시스템.

정의 2.
블록트레인(Block Train)이란
열차단위로 계약 수송하는 정기편
컨테이너 열차로, 철도운영자는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화주는
운임절감과 적기수송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윈-윈 시스템이다

ex)
1.한반도종단 Hub-and-spoke 철도물류망 개념
그러나 이러한 구상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우선 남북 간의 철도망 연결 및 이용이 가능하여야 하는 점 이외에 북한의 낙후된 인프라수준의 근본적인 개선이 전제되어야 한다. 그 외 철도운송의 정치, 군사적 특성으로 중국과 러시아 등 관련국가의 국가철도전략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체계적 연구, 그리고 협조체계 구축이 선행되어야 한다.

국제물류운송론 - 블록트레인 -
2.독일의 함부르크와 브레머하벤항에서 폴란드, 리투아니아 ,우크라이나, 중앙아시아를 운행하는 폴란드 바르샤바 등 6개 주요
참고문헌
1. 건설교통부 외, 『러시아철도 현황 (TSR 실태조사결과를 중심으로)』, 2001. 6.
2. 교통개발연구원, 『글로벌 물류중심방안 연구』, 2003.
3. 『범아시아 철도망의 발전전망과 우리 나라의 활용방안 연구』, 1998.
4. 『남북한간 인적.물적 수송의 활성화를 위한 교통부문의 법적.제도적 정비방안』, 2001.
5. 대한교통학회/한국철도학회, 『국제철도시대에 대비한 대응전략 개발연구』, 2002.
6. 『시베리아횡단철도(TSR)의 현황 및 한반도연결에 따른 파급효과』, 교통개발연구원, 2002.
7. 이재욱 외, 『한.중간 열차페리사업에 관한 고찰』, 제7회 국제물류연구회 발표자료, 2002.
8. 이호영, 『새로운 국제철도수송체계 -Block Train-』, 세미나 발표자료, 2002.
9. 교통개발연구원 (http://www.koti.re.kr/)
10. 한국철도기술연구원 (http://www.krri.re.kr)
11. 물류신문(http://www.klnews.co.kr/)
12. 해양한국(http://www.monthlymaritimekore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물류비 절감대책
  • 물류창고) 31일로 나타났다. 이는 APO(advanced planning and optimization)를 통해 향상된 수치로서 99년 CDC 51일, RDC 55일에 비해 많이 개선된 것이다.7) 3PL, 4PL service 확산포츈 500대 기업의 물류 아웃 소싱 비중을 살펴보면 1991년 38%에서 2004년 80%로 증가했으며, 미국의 3PL시장 역시 연평균 10.8%씩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080104000538&subctg1=&subctg2= 세계일보(2008.01.04)로컬 수송관리, 부가가치 보관, 국제 수송관리가

  •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공사 소개 한국철도공사 연혁 한국철도공사 설립 근거
  • 물류와 도로물류 의존도 과다상태의 국내 물류시장의 한계성, 향후 동북아 물류의 허브로서의 발전 가능성 등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국내 철도물류의 가능성을 타진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CRM과 CEM 등을 통해서 우리나라가 철도물류에 있어서 세계에서 경쟁력을 가지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참고문헌한국철도기술연구원, 「통계자료」, 2005로지스틱스21, 「화물운송론」, 2007한국철도공사, 「물류바인더」,

  • [보관하역론] 컨테이너 하역시스템의 종류와 특징
  •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이렇듯 터미널에서의 신속성과 환경친화적인 기술의 개발 등은 도로에서 철도로의 전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더블스택 트레인 운행장면다목적 Double stack car9. 참고 자료2007물류관리사(물류관리론, 보관하역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로지스틱스 21 편저논문, 철도 신물류운송방식의 적용성 검토. 저자:방연근, 문대섭, 정병현www.logistics21.com www.bdi.re.kr(부산발전연구원)www.kls89.com(Korea Logistics Systems Inc.)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물류는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측면도 충분하게 고려해야 한다 국제 .물류환경에서 물류관리자는 통제가능요인과 통제불능요인으로 구분하고 적응해야 한다 다음 중 통제가능요인과 거리가 가장 먼 것은 . ?① 각국 시장의 경쟁상태 ② 고객에 대한 물류서비스③ 재고관리 ④ 창고관리08 다음 중 물류표준화의 필요성으로 볼 수 없는 것은?① 물류의 일관성과 경제성의 확보② 물류비를 상당부문 절감하는 효과③ 물류에 있어 새로운 기술의 도입

  • [국제물류론] 철도운송 활성화와 블록트레인
  • 국제물류론contentsⅠ. 서론1. 철도운송의 정의2. 철도운송의 장점3. 철도 운송의 단점Ⅱ.본론4. 블록트레인의 개념5. 해외의 블록트레인 운영 현황(1) 아시아횡단철도 북부노선 블록트레인 운영 현황(2) TSR노선 블록트레인 운송서비스(3) TCR노선 블록트레인 운송서비스(4) TMGR노선 블록트레인 운송서비스6.국내 블록트레인 운영현황(1) 국내화주기업 아시아횡단철도 북부노선 이용 현황(2) 아시아횡단철도 북부노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