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문화 융합형 관광자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5 / 2015.01.15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경영학 관련으로 우리나라가 외국에 팔수있는 아이템을 설명했습니다
목차
문화관광의 개념

한국문화예술진흥원
문화관광이란 타국이나 타지역의 생활양식이나 전통적 행동양식에 접하고 체험하는 것

한국관광공사
문화관광에 대해 문화적 동기를 가지고 전통과 현대의 다양한 문화를 적극적으로 체험하는 특정관심분야관광(SIT)의 일종으로 정의함

WT0(세계관광기구)
문화관광이란 협의로는 탐구여행,예술문화 축제 및 기타 문화행사 참여, 유적지 및 기념비 방문, 자연 민속 예술탐구여행, 성지순례 등 본질적으로 문화적 동기에 의한 인간들의 이동이고, 광의의 문화관광은 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지식 경험 만남을 증가시키는 등 인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의미에서 인간의 모든 행동을 포함함
본문내용
문화관광의 개념

한국문화예술진흥원
문화관광이란 타국이나 타지역의 생활양식이나 전통적 행동양식에 접하고 체험하는 것

한국관광공사
문화관광에 대해 문화적 동기를 가지고 전통과 현대의 다양한 문화를 적극적으로 체험하는 특정관심분야관광(SIT)의 일종으로 정의함

WT0(세계관광기구)
문화관광이란 협의로는 탐구여행,예술문화 축제 및 기타 문화행사 참여, 유적지 및 기념비 방문, 자연 민속 예술탐구여행, 성지순례 등 본질적으로 문화적 동기에 의한 인간들의 이동이고, 광의의 문화관광은 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지식 경험 만남을 증가시키는 등 인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의미에서 인간의 모든 행동을 포함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 문화에 대해, 우리의 민족에 대해 외국인에게 자신 있게 설명하도록 역사공부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또한 호텔의 여러 사업부문을 파악하여 수익성이 떨어지는 분야는 개선책을 마련하여 미래의 호텔리어의 준비기간으로 생각하고 미리 대비하겠습니다. 그리고 여건이 허락된다면 경영학을 부전공 또는 복수 전공하여 미래의 제 사업에 대비하겠습니다.3. 졸업 후의 계획 관광호텔에 취업하여 제 꿈의 나래를 펼치겠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자신감

  • [관광업 경영][관광산업 경영][관광업 경영평가][관광업 경영성과]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형태,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구조,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학, 관광업(관광산업) 경영성과, 관광업(관광산업) 경영평가
  •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형태,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구조,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학,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성과,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평가 분석Ⅰ. 개요Ⅱ.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형태1. 독립호텔2. 위탁경영호텔(management contract hotel)3. 프랜차이즈경영 호텔4. 리퍼럴 경영형태5. 호텔경영형태 따른 장단점Ⅲ.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구조1. 관광산업의 시장구조2. 수요 요인(Demand factors)1) 신체적 동기2) 문화적 동기3) 사회적 동기4)

  • 해상호텔사업계획서
  • 호텔이 뉴 밀레니엄시대 가치를 만들어가는 엔터테인먼트 리더로서 자리잡기 위해 해상관광호텔를 설립하기로 했다.3. 호텔사업 동기 및 기대효과호텔사업의 동기호텔경영학을 전공하는 사람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식전으로 옮겨 종합 오락공간이자 문화공간인 해상관광호텔을 만들고 싶다.호텔사업의 기대효과외화 획득 효과 기대문화관광부산시 이미지 고양 노동창출 기여도기술 향상 효과지방부존자원 활용 효

  • [관광학원론] 호텔업
  • 호텔은 여행자에게 숙박을 제공하거나 식당, 회의실 등을 갖추어 일반대중에게 이용하게 하는 상업적 시설이다. 1) 호텔의 개요호텔의 정의HOTEL INDUSTRY관광호텔의최 근 동 향관광호텔의최 근 동 향목 차호텔의 환경변화과 제호텔의 조직구성부서별 기능호텔의 종류와역 할호텔의 개요여행객이나 지역사회의 이용자들에게 숙박, 음식과 오락, 회의, 문화시설 및 서비스의 판매와 제공에 관계되는 복합적 학문분야호텔경영학은 주요상품의

  • 관광업에서 본 경영의 의미와 경영학
  • 관광매력(Tourist Attractions)1) 정의관광매력은 관광의 대상물, 관광매력물은 관광자원관광매력은 여러 가지 형태를 갖고 있으며, 이것은 관광의 대상물인 동시에 관광상품관광상품은 관광자의 관광 대상으로서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관광 대상은 인간의 관광 욕구를 충족시키고 관광행동을 위한 목적물2) 관광 요소관광자는 거리, 시간, 여행 중의 비용, 문화 및 관광 대상, 교육기회 등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여행을 결정이런 관광 요소를 분명히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