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더스의 핵심역량과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2 / 2015.01.12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기업 소개
2. 주력제품 소개
Ⅱ. 시장분석 및 SWOT 분석
1. 사회 · 문화적 환경에 따른 시장분석
2. SWOT 분석
Ⅲ. 유니더스의 핵심역량
Ⅳ. 유니더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분석
1. 해외시장 진출배경과 과정
2. 해외시장 진출전략
3. 유니더스의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요인
Ⅴ. 결 론
1. 현재 유니더스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어려움
2. 유니더스의 향후 전략 방향
- 본문내용
-
2. 주력제품 소개
1) 콘돔
일반형, 돌출형, 링형, 굴곡형등 다양한 형태와 기능의 콘돔을 생산하며 운수대통 I, 골드링, 환타지, 점보 등 40여개의 제품에서. 최근 들어 기능성 신제품이 늘어나 70여개에 이르는 제품들이 있다.
2) 의료용 고무장갑
인체공학을 도입한 곡지형 모양으로 착용감이 좋으며 사이즈별로 테두리 색이 구분되어 사용이 편리하다. 한국 최초로 KS마크 획득 및 품, Q마크 및 GM마크 획득은 물론 미국 FDA의 인증, 영국의BS, 일본의 JIS 규격에도 만족하는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는 수술용 고무장갑이다.
3) 아프골매직젤
성생활 시 사용되는 콘돔의 윤활제로서 폐경 이후 또는 질건조증으로 인해 통증이 있는 경우나 효과가 탁월하며 끈적임도 없고 고급향이 첨가되어있다. 수용성이므로 사용 후 물로 간단히 씻겨 진다.
4) 고무골무
국내외 정밀전자 업계 및 반도체업계에서 쓰여지고 있으며 특히 정전기 방지기능을 비롯한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새롭게 개발한 NBR 지삭크는 고무 알레르기를 전혀 일으키지 않으며 BLACK 지삭크는 정전기 방지 기능이 탁월한 신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Ⅱ. 시장분석 및 SWOT 분석
1. 사회 · 문화적 환경에 따른 시장분석
현재 세계 콘돔시장은 연 80억 개 규모로 약 1조 천억 규모이며 인류에게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급속한 인구증가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후천성 면역결핍증(HIV/AIDS)의 예방, 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인한 자유로운 성생활, 그로 인한 피임 실패 및 낙태의 증가 등으로 인해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1) 세계 인구의 급속한 증가
유엔의 인구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인구가 2007년 67억 명에서 2050년에는 90억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중 절반 정도가 가임연령인 25세 이상이라는 점으로 보아, 현재의 기하급수적인 인구 증가는 자원의 고갈 및 자원 분배, 인류의 전반적인 삶의 질 저하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때문에 세계는 현재 인구 증가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인구 증가 억제프로그램 중 피임약, 여성용 콘돔, 불임 수술 등은 심각한 후유증과 접근 기피현상으로 인해 그 실효성이 상당히 떨어진다. 때문에 가장 간편하면서도 가장 안전한 피임 방법인 콘돔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미 전 세계의 산아제한정책으로 보급되고 있는 중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판단된다.
2) 낙태의 증가
통계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 여성 2억1,000만 명이 임신하고, 그 중 5,500만 명이 낙태수술을 받고 있다. 즉, 아이 5명 중 한 명이 낙태로 죽어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법적 규제 등의 이류로 인해 낙태수술을 받는 여성 가운데 약2,000여만 명은 불법 수술을 받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기사>
강현숙, 「[현장체험]세계1위 콘돔 제조기업 유니더스」, 경기일보, 2013. 6.7.
김갑식, 「세계인의 섹스 안전, ‘유니더스’가 지킨다」, 주간조선, 2004.10.21.
김대섭, 「세계가 인정한 국산 콘돔의 매운맛」, 이코노미 21, 2007.10.29.
김미경, 「세계인이 사용하는 ㈜유니더스 콘돔, 콘돔의 황제」, 기업나라, 1월 호, 2005.
김명룡, 「“고무장갑보다 더 질겨요” 세계최대 콘돔회사 유니더스」, 이코노미스트, 778호, 2005.
김승범, 『한국 최고의 브랜드(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흐름출판, 2005
김영찬, 「성생활 양상 변화」, 헬스조선, 2008.12.30.
김원석, 「‘콘돔 수백억개 부족’..유니더스 주가 ‘벌떡’」, 한국증권신문, 2003.08.20.
노컷뉴스, 「한국은 콘돔 최각국...전세계 시장 30% 장악」, 2007.10.04.
머니투데이산업부, 『1등을 만드는 사람들』, 머니투데이, 2005
문춘영, 「설 자리 없던 콘돔광고, 이제는 브랜드 시대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2003. 3월 호.
민지연, 「에이즈와 아프리카 젊은이들, 현재의 에이즈 감염률이 지속될 경우 아프리카 15세 청소년 中 절반 이상이 사망할 것으로 보인다」, 조선일보, 2000. 8월 호.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이지북, 2005
박혜민, 「매년 11억개...콘돔으로 ‘우뚝’」, 중앙일보, 2005.04.14.
변우열, 「[유망산업현장] ㈜ 유니더스」, 연합뉴스, 2007.01.13
아이투자 「창궐하는 중국의 에이즈문제를 해결하려면-유니더스」,조선일보 사설, 03.12.02.
안혜영, 「선제적 산업 위험 평가 시리즈(12) :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고무업종의 영향 분석」제 35호, 하나산업정보, 2010.05.11.
여한구, 「콘돔, ‘미운 오리’ 전략..유니더스 ‘내우외환’」, 머니투데이, 2011.02.24.
오정민, 「유니더스, 지난해 영업익 15억…흑자전환」, 한국경제신문, 2013.2.13.
유니더스(UNIDUS) 사업보고서(제 39기)
이형삼, 「불황에 벌떡 선 ‘질’ 좋은 콘돔」, 동아일보, 2002.01.31.
이코노미스트,「A Woman’s Right」, 2009.10.14.
임유경, 「낙태금지 한국 낙태율, OECD국가 중 최고」, 여성신문, 2010.02.12.
정재용, 「공익광고에서 상업광고 시대로」,경향신문, 2010.2.2.
최정호, 「주머니 속 콘돔과 20년간 ‘지구 60바퀴’」, 머니투데이 뉴스, 2005.05.10.
최정호, 「유니더스 ‘롱러브, 3배 만족 드려요’」, 머니투데이, 2005.10.24.
하나 산업정보,『Impacts of Raw Material Price Increase on Rubber Industry』제 35호, 2010.5.11.
한국무역협회, 『대한민국을 세일즈 하라』, 한국경제신문, 2004
허진석, 「유니더스 中 공장가동..콘돔생산 세계 1위 올라」, 동아일보, 2005. 03.31.
topclass, 「|세계 1위 기업을 찾아서|‘콘돔 세계 1위’ 유니더스」, 2005.
<참고사이트>
www.unidusok.com
www.medcity.com
www.who.int
aids114.org
www.aidsinfo.or.kr
hli-korea.org
new.kaids.or.kr
www.kita.net
www.joins.com
www.donga.com
www.mk.co.kr
www.chosun.com
www.afcol.co.kr
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ppim_&logNo=90174202786
blog.daum.net/jak4989/3265
www.exportcenter.go.kr/bid/info/bid_case03_01.j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