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더스의 핵심역량과 해외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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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기업 소개
2. 주력제품 소개

Ⅱ. 시장분석 및 SWOT 분석
1. 사회 · 문화적 환경에 따른 시장분석
2. SWOT 분석

Ⅲ. 유니더스의 핵심역량

Ⅳ. 유니더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분석
1. 해외시장 진출배경과 과정
2. 해외시장 진출전략
3. 유니더스의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요인

Ⅴ. 결 론
1. 현재 유니더스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어려움
2. 유니더스의 향후 전략 방향
본문내용
2. 주력제품 소개

1) 콘돔
일반형, 돌출형, 링형, 굴곡형등 다양한 형태와 기능의 콘돔을 생산하며 운수대통 I, 골드링, 환타지, 점보 등 40여개의 제품에서. 최근 들어 기능성 신제품이 늘어나 70여개에 이르는 제품들이 있다.

2) 의료용 고무장갑
인체공학을 도입한 곡지형 모양으로 착용감이 좋으며 사이즈별로 테두리 색이 구분되어 사용이 편리하다. 한국 최초로 KS마크 획득 및 품, Q마크 및 GM마크 획득은 물론 미국 FDA의 인증, 영국의BS, 일본의 JIS 규격에도 만족하는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는 수술용 고무장갑이다.
3) 아프골매직젤
성생활 시 사용되는 콘돔의 윤활제로서 폐경 이후 또는 질건조증으로 인해 통증이 있는 경우나 효과가 탁월하며 끈적임도 없고 고급향이 첨가되어있다. 수용성이므로 사용 후 물로 간단히 씻겨 진다.

4) 고무골무
국내외 정밀전자 업계 및 반도체업계에서 쓰여지고 있으며 특히 정전기 방지기능을 비롯한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새롭게 개발한 NBR 지삭크는 고무 알레르기를 전혀 일으키지 않으며 BLACK 지삭크는 정전기 방지 기능이 탁월한 신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Ⅱ. 시장분석 및 SWOT 분석

1. 사회 · 문화적 환경에 따른 시장분석

현재 세계 콘돔시장은 연 80억 개 규모로 약 1조 천억 규모이며 인류에게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급속한 인구증가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후천성 면역결핍증(HIV/AIDS)의 예방, 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인한 자유로운 성생활, 그로 인한 피임 실패 및 낙태의 증가 등으로 인해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1) 세계 인구의 급속한 증가
유엔의 인구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인구가 2007년 67억 명에서 2050년에는 90억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중 절반 정도가 가임연령인 25세 이상이라는 점으로 보아, 현재의 기하급수적인 인구 증가는 자원의 고갈 및 자원 분배, 인류의 전반적인 삶의 질 저하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때문에 세계는 현재 인구 증가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인구 증가 억제프로그램 중 피임약, 여성용 콘돔, 불임 수술 등은 심각한 후유증과 접근 기피현상으로 인해 그 실효성이 상당히 떨어진다. 때문에 가장 간편하면서도 가장 안전한 피임 방법인 콘돔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미 전 세계의 산아제한정책으로 보급되고 있는 중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판단된다.

2) 낙태의 증가
통계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 여성 2억1,000만 명이 임신하고, 그 중 5,500만 명이 낙태수술을 받고 있다. 즉, 아이 5명 중 한 명이 낙태로 죽어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법적 규제 등의 이류로 인해 낙태수술을 받는 여성 가운데 약2,000여만 명은 불법 수술을 받고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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