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사례 분석] 유니더스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제 1 장. 기업 선정 동기
제 2 장. 기업 소개

■ 본 론

제 1 장. 시장분석
제 2 장. SWOT 분석
제 3 장.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동기 및 시장선정
1. 유니더스의 해외진출 동기
2. 유니더스의 진출 시장
제 4 장. 해외 진출 상황 및 전략
1. 유니더스의 현 해외 진출 상황
2.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 전략 분석
제 5 장. 유니더스만의 핵심 역량

■ 결 론

제 1 장. 유니더스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어려움
제 2 장. 나아가야 할 방향 제안
본문내용
■ 서 론

제 1 장. 기업 선정 동기

현재 세계 콘돔시장의 수요는 연간 80억 개에 달하는데 이중 30%에 달하는 25억 개 정도가 국내 업체에 의해 생산되어지고 있다. 이중에서도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은 1973년부터 사업을 시작하고 현재 코스닥에도 상장되어있는, 콘돔 및 의료장갑 등을 생산하는 유니더스이다.
유니더스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은 세계적인 수준으로서, 미국식품의약국(FDA)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검사를 통과했고 국내 업계 최초 ISO9002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세계기준의 배에 달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등의 확실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제입찰시장에서 30%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의 세계 1위의 콘돔 생산업체로 올라서게 되었다.
유니더스는 콘돔 제품 자체뿐 아니라 관련 설비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이란,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에 자체 개발한 콘돔 설비를 수출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영향력을 반영하듯 2007년 10월에는 세계 콘돔 표준화 총회가 우리나라의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등 콘돔생산 강국으로서의 힘을 보여주게 되었다.

현재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제품 브랜드 개발과 소비자의 기호를 고려한 차별화 제품의 출시로 산업 내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는 유니더스의 성공전략과 글로벌기업으로의 성공적인 도약을 가능케 했던 동력을 설명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
  • 전략개발 등의 다양한 연구를 통한 제품을 개발을 했으며, 현재에도 다양한 신제품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부분의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를 통해 (주)유니더스는 앞서 언급했듯이 국제적인 다양한 특허와 품질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다양한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이는 (주) 유니더스의 성공을 이룩한 주 요인 이라고 생각한다. (4) 전 공정 자동화를 통한 원가절감해외시장을 겨냥한 유니더스의 가장 큰 문제는 가격

  • [경영학] 글로벌기업(유니더스)의 해외진출
  • 국제가족계획연맹), UNICEF (유엔아동보호기금)등과 같은 유엔 산하기구에 공급해 오고 있던 유니더스는 이런 국제기구의 콘돔사용 촉진을 통해 더 많이 대량으로 물량을 납품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국제기구에 수출된 콘돔은 “보급용”으로 개도국에 보급된다. 따라서 유니더스는 국제기구뿐만 아니라 앞으로 남아있는 전 세계 200여개의 국가 중에 150여 개국은 앞으로 유니더스가 개척 해야 할 시장이다. (5) 해외 진출 방법- 주로 수출과 기술의

  • [국제경영] 유니더스 성공사례
  • 전략개발 등의 다양한 연구를 통한 제품을 개발을 했으며, 현재에도 다양한 신제품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부분의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를 통해 (주)유니더스는 앞서 언급했듯이 국제적인 다양한 특허와 품질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다양한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이는 (주) 유니더스의 성공을 이룩한 주 요인 이라고 생각한다. (4) 전 공정 자동화를 통한 원가절감해외시장을 겨냥한 유니더스의 가장 큰 문제는 가격

  • [국제마케팅] 유니클로 마케팅 믹스 Mix 분석
  • 전략으로 유니클로는 거대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 결론유니클로는 이제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글로벌 기업 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이렇게 세계 시장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약점과 외부의 위협을 뚫고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바로 효과적인 국제 마케팅 믹스를 수립하는 데 있다고 할 수 있다. 마케팅 믹스 외에도 많은 요인들이 유니클로가 지금의 성장을 이루기까지 많은 성공근거가 되었겠지만 가장 핵심역량인 4p mix를 중심으

  • 유니클로마케팅전략,유니클로경영전략,유니클로분석,UNIQLO마케팅전략,UNIQLO분석,패스트패션,SPA
  • 국제마케팅 수업에서 같은 조로 만난 영이와 용범에게 너무 고맙게 생각합니다! 4P mix 주제를 맡아 발표를 준비하면서 여러 기업들 사례 조사를 통해서 많은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유익했습니다. 사실 유니더스와 맥도날드의 사례 분석 중에 주제와 맞는 내용의 부족으로 다시 기업선정부터 시작하게 되어 우리 조의 수고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하나 빠지지 않고 잘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뻤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