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재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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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8.3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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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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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선정 동기
2. 삼성 인재상
Ⅱ. 본 론
1. 인사조직 개요
2. 사내 교육
1) 리더십 교육
2) 마케팅 교육
3) 기술 교육
4) 현장 교육
5) 신입사원 교육
3.인터뷰내용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 동기
사회는 농업 중심의 사회에서 산업 기반의 사회로 변화하였으며, 지식 기반의 사회(Knowlegde-Based Society)로 발전해나가고 있다. 즉 지식기반의 경제가 경제 활동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향후 개인의 능력이 지식 기반의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며 그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기업도 종업원의 역량이 중요한 요소일 것이다.
이러한 사회 전반적인 변화에 선두주자로 나선 기업이 있으니 바로 삼성이라 하겠다.
11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기전자분야 세계 최고 학회인 IEEE에서 주관한 기업 교육 부문 평가에서 세계 최우수 인재 양성 기업으로 선정된 삼성의 인재양성 프로그램과 교육 체계를 살펴보고 무엇이 오늘날 삼성의 강점인 삼성맨의 경력 개발과 역량 강화를 이룩하게 하였는지 고찰해보기로 한다.
2. 삼성 인재상
“아날로그 시대의 인재는 성실하고 말 잘 듣고 부지런한 사람이다 하지만 디지털 시대의 인재는 창의력과 스피드를 갖추고 있고,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이다. 정보 지식사회의 언어는 영어이다. 영어로 된 문서 한 쪽을 읽고 분석하는데 누구는 1~3분 걸리고, 누구는 20~30분 걸린다면 누굴 쓰겠는가. 서울대 등 국내 명문 이공대들이 하루 속히 학부과정에서 영어 강의를 도입해야 한다. 저명 미래학자 존 나이스빗이 ‘교육은 어떻게 배우는가를 가르쳐 주는것’이라고 했는데 국내 교육은 그렇지 못하다. 교육이 바뀌지 않으면 대한민국이 망할 수 있다는 위기감을 가져야 한다.“ (어떤 인재가 삼성전자가 원하는 인재인가? 출처-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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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3.26 09:4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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