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4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소개, 이마트윤리경영, 이마트경영전략, 이마트마케팅전략, 이마트성공요인, 이마트해외시장진출, 이마트 경쟁사비교, 이마트 서비스제도, 이마트향후전략
목차
Ⅰ. 서론

Ⅱ. 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 분석

Ⅲ. 기업소개

Ⅳ. 윤리경영

Ⅴ. 경영전략

Ⅵ. 이마트 서비스 제도

Ⅶ.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
2. STP
3. 4P

Ⅷ. 성공요인

Ⅸ. 주요 경쟁사의 비교

Ⅹ. 해외 시장 진출 (중국)

Ⅺ. 향후 전략 방안

Ⅻ.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 분석

1. 한국형 할인점의 등장

우리나라에서는 서구식의 할인점이 한국형 할인점으로 발전 중인데, 한국형 할인점은 선진국의 할인업태가 국내에 도입되면서 국내업체들이 국내 소비자들에 맞는 방식을 적용하여 개발한 점포 컨셉을 의미한다. 미국의 슈퍼마켓, 유럽의 하이퍼마켓, 일본의 슈퍼스토어 등을 모체로 한국식으로 변형하고 있다.


한국형 할인점의 업태 컨셉은 중산층을 대상으로 하며, 식품을 위주로 잡화와 의류 등을 취급하며, 저가격 판매와 원스톱 쇼핑을 모토로 한국인의 쇼핑정서와 구매 관습을 최대한 살린 주부편의형의 종합 할인점(Full Line Discount Store)이다.

무조건 서구식의 할인점형태를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적 실정에 맞도록 이를 변형, 응용한 형태로 이마트의 경우 한국인의 평균 키와 눈높이에 맞는 천장 높이에 제품을 진열하였으며, 직접 만져보고 골라 사는 한국인의 취향에 맞도록 야채류를 비포장상태로 진열 하였다. 외자계 할인점들은 천장이 높고 제품을 높게 쌓아 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나 한국 소비자들은 그러한 부분에서 중압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이마트 : http://store.emart.com/
- 신세계 : http://www.shinsegae.co.kr/korean/
- 롯데마트 : http://www.lottemart.com/
- 삼성홈플러스 : http://www.homeplus.co.kr/
- 위키 백과 : http://ko.wikipedia.org/
- 네이버 백과 : http://terms.naver.com/
- 두산 백과 : http://terms.naver.com/
- 다음 : http://k.daum.net/qna/view.html?qid=0DG0B
http://blog.daum.net/jjy-jjy/7397526
- 네이버 http://cafe.naver.com/distribution12/54
http://cafe.naver.com/hrssh1/35
- 카인즈 http://www.kinds.or.kr
- 위키트리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81831
- 대한 상공 회의소 http://www.korcham.net/
-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 한국 경제 연구원 http://www.keri.org/
- 한국경제TV뉴스 :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10705014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32763601
- 삼성경제연구소‘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보고서, 2001. 11
-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지금/비전코리아/2007년9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 분석
  •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1) 차례2) 프롤로그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1. 차 례Ⅰ 들어가면서1. 들어가면서1) 차례2) Prologue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2. 기업분석단계1) 회사소개2) CASE 분석① 중국 유통 산업 분석② E-Mart 상해점 분석③ 경쟁업체 분석3. 전략분석단계1) Pre-Summary2) Dream, Paradigm, Vision, Mission3) 외부환경분석4) 산업분석5) 경쟁자6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이마트경영전략
  • 경영, 기술 측면에서 열세에 있는 국내 유통업체들은 이들에 대한 전략상의 공격태세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못하다면 시장에서의 퇴출마저도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된다.3)일물다가(一物多價)시대 도래국내 유통시장은 이마트와 같은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비롯, 회원제 클럽, 카테고리 킬러, 팩토리 아울렛 등의 신업태가 등장하면서 서비스의 차별화, 실내장식의 차별화, 결재조건의 차별화 등을 통하여 같은 제품일지라도 하나의 가격이 아

  • 이마트의 저원가 경영전략
  • - 목 차 -1. 이마트(E-Mart)회사소개 1) 이마트의 시작2) 연혁 2. 이마트(E-Mart)의 저원가 경영전략1) 정기적인 전단행사 실시2) 타임서비스 증가3) 브랜드 할인 행사의 게릴라성 도입4) 프리미엄 자체 상표 도입3.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원천1) 제품(Product)측면2) 유통(Place)측면3) NETWORK 정보시스템 구축4) 다점포화5)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가격경쟁력 재고6) 유통부문의 전략적 제휴4.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실행성과1) 연도별 점포수 및

  • [경영실무] 롯데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서론-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른 대형할인점의 등장․ 성장 배경 개괄적 설명과 향후 내용 소개본론1. 이마트1.1.이마트에 대한 개괄적 소개- 시장점유율, 점포 수 등1.2.이마트의 다양한 경영전략 분석1.2.1.다점포 전략1.2.2.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1.2.3.점포표준화1.2.4.아웃소싱을 통한 경비절감1.2.5.고객만족전략1.2.6.윤리경영1.2.7.직원과 협력사와의 우호적 관계1.2.8.pb상품개발 등 기타 전략1.3.이마트의 경영전략 정리 및 이마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목차I. 서론1. 이마트 소개 2. 이마트의 개발동기3. 이마트의 성공요인II. 본론1. 이마트의 SWOT 분석2. 이마트의 4P 3. 이마트의 STP 전략4. 이마트의 M&A5. 내,외부환경 분석6. 경쟁사 분석7. 이마트의 경영전략 8. 또 다른 전략의 필요성9. 새로운 전략 Ⅲ.결론1. 이마트의 성공에서 얻을 수 있는 시사점2. 새로운 경쟁업체 홈에버와의 광고 비교3. 2007년 전망1.이마트 소개-경영정책세계 초일류 유통기업건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