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창업전략] 창업의 의의와 요소, 사업타당성분석, 시장성분석, 수익성분석, 사업계획서작성, 창업절차, 창업지원제도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8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중소기업사업][사업계획서 작성방법]중소기업사업의 사업성분석, 중소기업사업의 공동브랜드, 중소기업사업의 기술지원, 중소기업사업의 용어, 중소기업사업의 성공사례, 중소기업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 사업타당성분석과 사업계획서 작성
- [창업기업][사업계획서][세무혜택][재무제표][경영전략]창업기업의 형태, 창업기업의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의 세무혜택, 창업기업의 창업자, 창업기업의 장부기록, 창업기업의 재무제표,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벤처기업][벤처기업 모델][벤처기업 법률]벤처기업 평가방법, 벤처기업 성공전략, 벤처기업 투자유치전략, 벤처기업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기법, 벤처기업 육성정책, 벤처기업 모델, 벤처기업 법률 분석
- [경제,경영] 신규사업 사업성 검토 샘풀
- 하고 싶은 말
- 세심하게 만든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중소기업의 창업전략
Ⅰ. 창업의 의의와 요소
1. 창업의 의의
2. 창업에 필요한 몇 가지 요소
1) 창업자의 자질과 능력
2) 창업자의 기업가정신
3) 사업 아이디어
4) 창업자본
Ⅱ. 사업타당성, 시장성, 수익성
1. 사업타당성분석
1) 사업타당성분석의 필요성
2) 사업성의 평가요소
2. 시장성분석
1) 시장성분석의 의의
2) 시장성분석의 범위 및 평가항목
3) 시장성분석의 순서
3. 제품에 대한 기술타당성분석
4. 수익성분석
5. 자금수지 및 자금조달능력 검토
Ⅲ. 사업계획서의 작성
1. 사업계획서 작성의 기본순서
2. 기본 사업계획서의 내용
Ⅳ. 창업의 기본절차
1. 창업예비절차
2. 회사설립절차
3. 공장설립 및 자금조달절차
4. 개업준비절차
Ⅴ. 창업지원제도의 활용
1. 사업타당성 검토지원
2. 창업자에 대한 투자지원
3. 창업계획 및 절차 대행지원
4. 개발부담금 감면지원
5. 세제상의 감면지원
- 본문내용
-
중소기업의 창업전략
I. 창업의 의의와 요소
1. 창업의 의의
IMF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창업붐이 크게 일어났다. IMF는 우리에게 큰 시련을 안겨 주기도 하였지만 산업사회에 큰 변화를 준 것도 사실이다.
창업이란 사업가로서의 능력을 갖춘 개인이나 집단이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갖고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 와서 산업분야에서 신생 중소기업의 비중이 크게 높아가고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젊은이들이나 대기업의 중견간부들이 새로운 기업을 많이 창업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우리나라가 21세기를 주도할 경제대국과 선진국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기업을 창업하고, 그 기업을 성장 ․ 발전시킬 수 있는 현대적 기업가들이 많이 배출되어야 한다.
우리나라의 기업체수는 경제규모에 비하여 적은 편이다. 우리 경제가 더욱 성장 ․ 발전하려면 기업 활동이 활발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더 많은 기업을 창업해야 한다. 그리고 창업된 기업이 순조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법률적 ․ 행정적 지원과 함께 기업환경을 개선해야 하며, 아울러 창업 및 기업 활동에 저해되는 제 요인을 제거해야 한다.
정부당국에서는 젊은이들이 창업할 수 있는 분위기조성은 물론 기업가들이 그들의 야망, 의욕, 잠재능력, 기업가정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책을 개발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2. 창업에 필요한 몇 가지 요소
(1) 창업자의 자질과 능력
창업자는 특정 아이디어를 기초로 기업을 창업하게 되면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판단될 때 기업자원을 동원하고 결합하여 기업을 설립하는 사람이다. 따라서 창업자는 기업가로서 필요한 자질과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데 이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경영감각과 신뢰받을 수 있는 경영자로서의 인격이 요구된다. 이러한 자질이 곧 경영자의 능력을 배양하는 기반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