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검은콩우유`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검은콩 우유의 탄생 과정
2) 소비자 특성과 행동
3) 롯데 - 검은콩 우유의 실제 표적고객 집단
4) 신제품 마케팅 믹스 (4P'S)
5) 롯데 - 검은콩 우유의 마케팅 성공 이유
6) 경쟁사 분석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유럽을 비롯해 소득수준이 높은 나라일수록 원유의 성분을 첨삭한 기능성 우유의 종류가 다양하며 지속적인 신장세로 시장규모 역시 비례적으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선진국의 경우 무지방이나 저지방 우유가 한국의 흰 우유와 같은 위상을 가지고 있고 한국의 일반 흰 우유와 같이 원유를 살균만해서 내놓은 우유는 거의 없다.
한 예로 프랑스의 경우 1960년대 이후 소득수준 증가에 따른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로 우유시장도 세분화가 가속돼 현재 저지방우유 · 무 지방우유 · 고지방우유 · 비타민류강화우유 · 미네랄강화우유 · 단백질강화 우유 · 칼슘강화 우유 등 각양각색의 우유가 시판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선 1994년초 서울우유가 선보인 "앙팡"을 필두로 남양유업이 "아인슈타인 우유"를 매일유업이 "뼈로가는 칼슘 우유"를 내놓으므로 해서 기능성 우유에 대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우리는 검은콩을 사용하여 요즘 각광받고 있고 처음 시판된 롯데 - 검은콩 우유에 대한 탄생과정 및 실제 표적고객집단을 파악하고 마케팅 관리자의 입장에서 알아야할 소비자의 제반특성과 행동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