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검은콩우유(롯데햄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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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업개요

- 환경분석

- STP 분석

- 마케팅믹스

- 문제 및 대안
본문내용
내부환경분석
사회적 요인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고조
-기능성 식품의 높은 인기
경제적 요인
-흰우유 시장 포화상태로 새로운 탈출구 필요
-제품의 고급이미지화로 수익 상승 에상
기술적 요인
- 우유의 영양과 함께 검은콩의 다양한 효능을
- 발휘할 수 있는 음료의 배합 기술 개발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기존 흰 우유 소비 고객층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 – 우유의 맛, 영양에 무관하게 구매
-소비 결정 요인 – 소비자 가격
--구성층 – 저소득층
건강 주의 소비자 층
-건강을 추구 – 칼슘, 단백질 등 우유에 함유된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 구매
-소비 결정 요인 – 건강
-구성층 – 40 ~ 50 대 이상의 장년층이 대부분
요구르트 선호층
-소비 결정 요인 – 맛, 품질
-구성층 – 입맛이 까다로운 청소년, 어린이
지속 소비층 (가정 배달 선호)
-소비 결정 요인 – 가격, 품질, 맛
-특징 – 지속적인 구매로 꾸준한 수입을 올릴 수 있음
-구성층 – 중산층
2. 목표대상 설정 (Targeting)
1) 연 령 : 건강에 관심이 많은 주부
2)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 영양 : 검은콩의 효능 강조
우유의 풍부한 영양과 검은콩의 약효를 동시에 섭취
- 저렴한 가격 : 기존 우유와 큰 차이 없는 가격 유지
- 시장 선점 효과 : 국내 최초 검은 콩 우유 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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