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검은콩우유(롯데햄우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업개요
- 환경분석
- STP 분석
- 마케팅믹스
- 문제 및 대안
- 본문내용
-
내부환경분석
사회적 요인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고조
-기능성 식품의 높은 인기
경제적 요인
-흰우유 시장 포화상태로 새로운 탈출구 필요
-제품의 고급이미지화로 수익 상승 에상
기술적 요인
- 우유의 영양과 함께 검은콩의 다양한 효능을
- 발휘할 수 있는 음료의 배합 기술 개발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기존 흰 우유 소비 고객층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 – 우유의 맛, 영양에 무관하게 구매
-소비 결정 요인 – 소비자 가격
--구성층 – 저소득층
건강 주의 소비자 층
-건강을 추구 – 칼슘, 단백질 등 우유에 함유된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 구매
-소비 결정 요인 – 건강
-구성층 – 40 ~ 50 대 이상의 장년층이 대부분
요구르트 선호층
-소비 결정 요인 – 맛, 품질
-구성층 – 입맛이 까다로운 청소년, 어린이
지속 소비층 (가정 배달 선호)
-소비 결정 요인 – 가격, 품질, 맛
-특징 – 지속적인 구매로 꾸준한 수입을 올릴 수 있음
-구성층 – 중산층
2. 목표대상 설정 (Targeting)
1) 연 령 : 건강에 관심이 많은 주부
2)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 영양 : 검은콩의 효능 강조
우유의 풍부한 영양과 검은콩의 약효를 동시에 섭취
- 저렴한 가격 : 기존 우유와 큰 차이 없는 가격 유지
- 시장 선점 효과 : 국내 최초 검은 콩 우유 제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