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신제품성공사례 - 검은콩우유, 딤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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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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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제품 출시에 있어서의 4가지에 의사결정과 신제품 선정이유
<신제품1> 딤채
2. 딤채의 어원
2-1. 만도 기업소개
2-2. 딤채의 성공요인
2-3. < SWOT 분석 > 에 의한 딤채의 성공요인
<신제품2> 검은콩 우유
3. 기사에 실린 검은콩 우유
3-1.검은콩 우유의 성공요인
4. 마치면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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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신제품 출시에 있어서는 4가지에 관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
첫째 시판의 시점, 즉 출시 타이밍의 선정이다. 마케팅에서 최초는 최고보다 낫다’는 것이 진리다. 최초 출시자가 대부분 시장을 지배한다. 브랜드 명이 보통명사처럼 쓰이는 제품들을 보면, 대개 최초 출시로 소비자 마음을 선점한 것들이다. 또 신제품의 본격적인 시판이 언제 시작되느냐가 그 제품의 성패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만일 비슷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경쟁사가 있으면 그들의 움직임도 잘 고려하여 자사제품의 시판시점을 정해야 할 것이다.
둘째 장소, 즉 지리적 도입 전략이다. 출시 범위를 한 장소나 한 지역으로 할 것인가, 아니면 몇 개의 지역이나 전국시장 또는 국제시장으로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신제품을 일시에 본격적으로 유통시킬 만한 자신감과 자본 및 능력을 보유한 기업이란 거의 없다. 대다수 기업들이 확장 계획에 따라 기간별로 확장시켜 나간다. 따라서 제품의 성격에 따라 유통망을 구축해야 한다.
셋째 도입대상, 즉 표적고객의 선정. 시험 마케팅 단계를 통해 주요 예상고객의 윤곽은 파악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시판의 초기단계에서는 회사가 이미 선택한 표적시장에 대해 마케팅 노력을 집중시켜야 한다. 그리고 선정된 지역시장 내에서도 유통과 촉진을
최적의 예상고객 집단에게 맞춰야 한다.
넷째 도입방법. 선정된 지역시장에 신제품을 도입하기 위한 실행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흔히 마케팅의 핵심내용, 즉 제품, 가격, 유통, 촉진, 이 네 가지 구성 요소별로 예산을 책정하고 제반활동의 순서를 정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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