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디지털컨텐츠)를 활용한 기업전략 - 버저닝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기업전략
Ⅰ. 버저닝 전략
1. 버저닝의 방식
1) 온라인과 오프라인 버전
2) 기능의 수
3) 해상도
4) 성능 차별화
5) 사용시간 제한 차별화
6) 정보의 완성도에 따른 차별화
7) 시간 지연에 따른 차별화
Ⅱ. 버저닝의 성공 전략
1. 버전별로 명확한 차별화
2. 고품질의 버전을 기반으로 여러 버전을 생산
3. 극단성 회피 성향을 활용
- 본문내용
-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기업전략
기업들은 어떤 전략으로 디지털콘텐츠 시장에서 경쟁해야 할까? 버저닝(Versioning)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I. 버저닝 전략
버저닝 전략은 하나의 디지털콘텐츠를 생산하면서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도록 서로 다른 기능이나 품질 혹은 가격을 지닌 상품을 만드는 전략을 말한다. 즉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가장 맞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이 느끼는 가치를 높이며 만족을 최대로 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운영 체제인 윈도즈를 생각해보자. 윈도즈 XP의 예를 들면 XP는 Home Edition 버전과 Professional 버전의 두 가지가 있다. 이 두 가지 버전은 기본적인 운영 체제로서의 기능이 공통적으로 들어 있다. 그러나 차이점이 있다면 Home 버전은 주로 가정에서 윈도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으로 멀티미디어라던가 인터넷 사용의 효율적인 기능을 강화해서 만든 버전이다.
그에 반해서 Professional 버전의 경우에는 주로 기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보안이나 네트워크, 시스템의 안정성에 주로 초점을 두어 만든 제품이다. 또한 기업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의 경우에도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버전과 기업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Industrial 버전 등으로 나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워드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중에서도 일반 사용자, 기업 사용자 그리고 학생 사용자 버전으로 나누어서 판매한다. 정리하면 버저닝 전략은 특히 디지털콘텐츠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능력 차이나 선호도에 맞게 고객 별로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이나 형태를 조금씩 바꾸어 여러 가지 형태의 디지털콘텐츠 제품을 출시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