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중고차온로인업체 SK Encar(주)엔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사 배경과 목적
Ⅱ. 중고차 시장 분석
Ⅱ.ⅰ. 중고차 시장 확대 요인
Ⅱ.ⅱ. 중고차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 환경
Ⅱ. ⅲ. 기존 우리나라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
Ⅲ. SK Encar(주)의 현재 상황
Ⅲ.ⅰ. 회사 소개
Ⅲ. ⅱ. 조직 구성
Ⅲ. ⅲ. www.encar.com
Ⅲ. ⅳ. 수익 구조
Ⅳ. 엔카의 SWOT 분석
ⅴ. 엔카의 STP 분석
Ⅵ. 엔카의 5C 분석
Ⅶ. 엔카의 한계 지적과 전략 구성
Ⅶ.ⅰ. 한계지적
Ⅶ.ⅱ. 제안
Ⅷ. 결론
- 본문내용
-
Ⅰ. 조사 배경과 목적
SK EnCar(주)는 2000년에 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년 10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는 인터넷 기반 중고차 매매중계 기업이다. 우선, 우리 팀은 중고차 시장을 분석하여 우리나라 중고차 시장의 상황, 문제점 등을 살펴보겠다.
다음으로 엔카의 회사소개를 간략하게 한 후에 후진적인 중고차 매매 시장에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이 이점을 활용하여 오프라인 기업과 어떤 식 엔카가 차별화를 꾀하였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이로서 인터넷을 통한 정보제공이 조사 기업에 신뢰향상에 어떤 식으로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매년 100% 매출 신장을 지지하는 엔카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통하여 그 효용과 한계점을 알아보고, 향후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로서 조사 대상 기업인 엔카의 분석을 통해 중고차 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의 프로스펙티브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참고문헌
-
1) 이두희(2003) [인터넷 마케팅]
2) Encar Website http://www.encar.com
3) 인터넷 정보 검색
4) [한국 자동차 연감 2002, 2003 상반기], 한국 자동차 공업 협회
5) Shapiro, C. and H. R. Varian(1999), Information Rule, Havard Business Press
6) H.R. varian, intermediate micro economic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