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중고차온로인업체 SK Encar(주)엔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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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조사 배경과 목적

Ⅱ. 중고차 시장 분석

Ⅱ.ⅰ. 중고차 시장 확대 요인

Ⅱ.ⅱ. 중고차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 환경

Ⅱ. ⅲ. 기존 우리나라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

Ⅲ. SK Encar(주)의 현재 상황

Ⅲ.ⅰ. 회사 소개

Ⅲ. ⅱ. 조직 구성

Ⅲ. ⅲ. www.encar.com

Ⅲ. ⅳ. 수익 구조

Ⅳ. 엔카의 SWOT 분석


ⅴ. 엔카의 STP 분석


Ⅵ. 엔카의 5C 분석

Ⅶ. 엔카의 한계 지적과 전략 구성

Ⅶ.ⅰ. 한계지적

Ⅶ.ⅱ. 제안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조사 배경과 목적

SK EnCar(주)는 2000년에 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년 10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는 인터넷 기반 중고차 매매중계 기업이다. 우선, 우리 팀은 중고차 시장을 분석하여 우리나라 중고차 시장의 상황, 문제점 등을 살펴보겠다.

다음으로 엔카의 회사소개를 간략하게 한 후에 후진적인 중고차 매매 시장에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이 이점을 활용하여 오프라인 기업과 어떤 식 엔카가 차별화를 꾀하였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이로서 인터넷을 통한 정보제공이 조사 기업에 신뢰향상에 어떤 식으로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매년 100% 매출 신장을 지지하는 엔카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통하여 그 효용과 한계점을 알아보고, 향후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로서 조사 대상 기업인 엔카의 분석을 통해 중고차 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의 프로스펙티브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고문헌
1) 이두희(2003) [인터넷 마케팅]
2) Encar Website http://www.encar.com
3) 인터넷 정보 검색
4) [한국 자동차 연감 2002, 2003 상반기], 한국 자동차 공업 협회
5) Shapiro, C. and H. R. Varian(1999), Information Rule, Havard Business Press
6) H.R. varian, intermediate micro econom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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