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의 경영] 항공사업경영, 항공업의 경영방법과 조직구성 및 임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항공업의 경영

Ⅰ. 항공운송상품

Ⅱ. 항공사 서비스상품

Ⅲ. 항공사 서비스 수준

Ⅳ. 항공운임의 종류

Ⅴ. 항공업의 조직 구성과 임무
1. 항공사 조직
2. 객실 승무원의 구성
3. 객실 승무원의 근무절차

본문내용
항공업의 경영

I. 항공운송상품

항공운송 상품은 항공기, 노선, 서비스를 필요로 한다. 항공기가 제공하는 것 중에서 가장 중요한 임무는 안정성과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이다. 아래의 그림에서 보여 주는 바와 같이 1950년 DC-3 경우에는 프로펠러를 이용한 항공기여서 승객에게 안정성과 쾌적함을 제공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많았다.
하지만 현재 사용되는 B737-800 경우에는 정숙성과 안정성 그리고 최고의 쾌적함까지 제공하고 있다(아래의 그림 참조).

- 1950년대 DC-3 프로펠러 항공기 -



- 2000년대 B737-800 항공기 -


항공 노선의 다양함은 승객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많은 여행목적지로의 연결 편을 선택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러한 항공 운송 상품은 서비스와의 결합이 반드시 필요하다. 왜냐하면 특성 있는 서비스는 항공사의 직접적으로 매출과 연계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의 조직문화
  • -조직구조론-〔 목 차 〕Ⅰ. 서론 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소개 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역사2)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목표2. 사우스웨스트의 기업문화 1) 공유가치2) 리더십 스타일 3) 전략 및 기술4) 구성원 및 제도절차5) 구조Ⅱ. 본론 1. 싱가포르항공사 소개 Θ 싱가포르항공사의 기업문화 2. 아시아나항공사 소개 3. 이랜드의 기업 소개 1) 경영 이념2) 기업 이념 3)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한 기업 문화4) 기업 문화에 대한 비판4. 동양과 서양의

  • 서비스에 대하여
  • 및 항공 기차표의 판매, 공과금의 대행수납 등의 서비스가 이에 해당된다.네 번째 유형은 전통적인 제조기업이 서비스업으로 바뀌거나, 서비스사업을 추가하여 확장하는 것으로 후지 제록스사의 정보편의점 독스트는 재택 사업자들이나 소기업대상으로 정보 사무기기를 빌려주고 수리를 해준다. 또 GM사는 자금 대여 등의 서비스사업을 추가로 했고 제조부문보다는 서비스활동으로부터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있다.서비스경제화의 다섯 번째 유형은 제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대한항공 인사관리 사례분석목 차Ⅰ. 서론 1. 기업선정의 배경 및 준비과정 2. 기업조사 진행방향과 자료수집 방법 Ⅱ. 본론 1. 기업의 개요 가. 회사 연혁 나. 기업 이념 다. 비전 1) New Korean Air 2) Leading Korean Air 3) Global Best Korean Air 라. 경영 목표 마. 경영 전략 1) 국제화 2) 지식화 3) e-Business 바. 주요 사업 및 현황 1) 조직도 2) 인원 3) 사업 4) 항공기 기재 보유 5) 수송 및 수입 6) 취항국가 및 도시 7) 제휴 2. 기업의 인사관리 가. 인사관리

  • 항공시장,항공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시장의 구조와 신규조직 설립IndexⅠ. 국내 항공 산업 분석1. 한국 항공산업 구조(1) 대형항공사(2) 저가항공사2. 한국 항공시장 전망Ⅱ. 국내 1위 항공사 분석1. 대한항공 분석2. 제주항공 분석3. 소결론 – 저가항공업 진출의 당위성 Ⅲ. SS항공사 조직설립 및 조직 구조소개저가항공 시장의 거시적 분석SS항공의 조직구조 설계 Ⅳ. 결론 및 한계Ⅴ. 참고문헌Ⅰ. 국내 항공 산업 분석우리나라 항공운송산업은 현재 세계 8위로 외형적인 성장을

  • [경영학] Fun경영에 대한 연구
  • 조직원들의 일 자체나 직장에서 느끼는 재미가 긍정적 사업 성과로 연결될 때 기업의 경쟁력 또한 강해질 것이다.하지만 일터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우리 직장, 삶 자체가 활력 있고, 재미있는 곳으로 만들어야 하는 당위성을 공감하는 등 일부 우리나라에서 유수한 대기업들이 현재‘Fun경영을 통한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가고 있지만 이 또한 일부 대기업과 중견기업에만 한정된 이야기라 생각되며, 아직 중소기업에는 멀게만 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