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O(한국관광공사)경영현황분석과 미래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9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연구목적
2. 연구방법 및 범위
Ⅱ. KNTO의 개요
1. 기관명
2. 설립근거 및 설립일자
3. 설립목적 및 주요사업
4. 경영이념
5. 경영방침
6. 인사조직
7. 연혁
Ⅲ. KNTO 의 경영현황
1. 사업 성과
2. 재무 안정성
3. 경영혁신
4. 2004년도 경영목표와 주요사업계획
Ⅳ. 경영환경 분석과 전망
1. 일반환경 분석
2. 관광산업 환경분석
3. 이해 관계자 분석
4. 경쟁국 NTO Benchmarking
Ⅴ. 내부능력 분석
1. 경영현황 분석
2. 사업구조 분석
3. 경영자원 분석
4. 기업문화 분석
5. 재무구조 분석
6.강/약점분석
Ⅵ. 채용
Ⅶ. 중장기 발전 방안
Ⅷ. 결론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경우 관광산업은 외화획득의 중요수단으로 인식되어 국가의 지원아래 급속한 성장을 하였다. 그러나 관광을 단순히 외화획득 수단으로 보는 이러한 시각은 사치, 향락 등 퇴폐관광의 지나친 발전을 가져오는 등 부정적 요인을 낳게 하기도 하여 국민의 건전한 생활문화를 저해하는 산업이라는 오명아래 침체의 시기를 맞은 적도 있었다.
90년대 중반에 들어 국민소득의 증대에 따른 국민의 해외여행 증대와 외래관광객의 증가추세 감소 등으로 관광수지가 적자에 직면하게되었다. 그러나 한편으로 관광이 중요한 여가문화로 생각되면서 새롭게 관광산업의 중요성이 재인식되기 시작, 현재 관광산업은 국가기반산업으로 인정되고 있다.
이러한 관광산업은 외화획득, 고용창출, 지역개발 등 경제적 측면의 효과뿐만 아니라 문화적 이미지 향상, 국제적 우호관계 증진 및 평화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하는 바가 매우 크다. 인류의 역사와 함께 발전하기 시작한 관광은 20세기 후반을 거치면서는 모든 국가의 국민들에게 생활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더욱이 급변하는 사회 현상의 변화에 따라 사람들의 기본적인 가치관과 생활양식, 소득 수준의 향상, 교통수단의 발달, 통신 수단과 언론 매체의 발전 및 새로운 국제 질서와 규범의 창출 등으로 관광에 대한 욕구는 엄청난 영향을 받게 되었으며 다가오는 21세기에는 첨단과학산업, 환경산업과 더불어 세계의 3대 산업으로서의 자리 매김이 확실시되고 있다. 특히, 21세기에는 세계화・정보화가 급진전됨에 따라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 예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분석 자료로서 훌륭하나, 최신 자료가 아니어서 아쉽습니다
  • jjbond***
    (2007.07.18 22:28:3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 정리를 잘하셨네요
  • cocoh***
    (2006.12.06 17:50:0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경영전략 - 한국 관광 공사 경영전략
  • 국제관광경영전략 - 한국 관광 공사 경영전략목 차1. 서론 - 기업 선정 동기2. 본론 - 1)한국 관광 공사 일반 현황기업이념과 비전 체제혁신 목표윤리 경영한국 관광 공사 연혁2)사업 현황주요 사업내용사업성과-세부 항목별 성과수준-외래 관광객 유치 및 관광수입3)분석 - 1. 시장 분석2. SWOT 분석3. 4P 분석4. 서비스 분석5. 경쟁자 분석3. 결론 4. 참고 문헌1. 서론- 회사 선정 동기우리나라 관광산업은 외화획득의 중요수단으로 인식되어 국

  • [관광] 프랑스의 관광정책
  • 국제 관광 마케팅론 ‘코요태’ 프랑스 관광정책 - 시사점 도출을 중심으로 -관광학부2000019451 복희원2000019644 이승배2004020792 김정연< 목 차 >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 프랑스 개관3. 프랑스 관광현황Ⅱ. 본론1. 프랑스의 관광조직 비교2. 프랑스의 관광 진흥 정책의 목표3. 중 ․ 장기 관광정책4. 주요활동5. 프랑스 관광의 SWOT분석Ⅲ. 결론-프랑스의 관광정책 분석을 통한 한국 관광에 대한 제언-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 [공기업론] 한국관광공사 분석
  • 한국의 잠재적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관광산업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렇듯 우리 정부는 관광산업을 21세기 고부가가치의 핵심 전략산업으로 인식하고 ‘21세기 관광대국’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한국의 관광정책 및 산업의 중심인 한국관광공사를 중심으로 한국 관광산업의 분석을 통해 한국의 관광 산업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것의 평가와 문제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주요 현황1.비전체계2. 경영

  • [관광학원론] 제주도 관광산업의 실태와 방안
  • 관광환경변화1) 국제적 차원2) 국내적 차원Ⅱ. 본론1. 제주관광의 현황2. 제주관광산업의 문제점3. 제주관광의 SWOT분석4. 해외성공관광사례 비교(태국-푸켓)5. 해결방안 Ⅲ.결론♣참고자료Ⅰ. 서론1. 주제선정동기제주의 관광산업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특유의 민속문화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별다른 노력 없이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1983년도 100만 명 유치를 달성하고 70년대 들어서는 나라경제가 발전하면서 제주도 관광객도 점점

  • A+ 여행사 경영론(여행의 종류,여행사의 기능과 역활,여행사의 경영특성)
  • 가격 변동성12. 직원의 여행전문지식▶▹ 결 론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1)정익준 여행사경영론 형설출판사 20002)이선희, 박영호 여행경영론 형설출판사 19933)김운섭 여행업경영론 법문사 19894)윤대순 여행사경영론 대왕사 20025)박호표 외, 관광사업의 이해 학현사 20016)이광원 외, 관광법의 이해 학문사 20007)김종은 관광학개론 20008)한국관광공사(http://www. knto. or. kr)9)http://www. empas. com10)http://www. yahoo. com11)http://www. naver. com12)http://www. daum. 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