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창업의 형태] 미용실(뷰티살롱) 사업(창업)의 종류(형태) - 개인 미용실, 프랜차이즈 미용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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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미용실 창업의 형태

Ⅰ. 개인기업 형태의 뷰티살롱

1. 개인기업의 장점
2. 개인기업의 단점
3. 개인기업의 문제점

Ⅱ. 2인 이상의 공동기업

Ⅲ. 인적공동기업

Ⅳ. 프랜차이즈

1. 프랜차이즈 시스템
2. 프랜차이즈의 구조
3. 프랜차이즈 특성
4. 매장 선정시 고려사항

Ⅴ. 프랜차이즈 본부의 역할

본문내용
미용실 창업의 형태

1) 개인 기업 형태의 뷰티살롱

개인 기업(individual enterprise, sole or single enterprise)은 개인이 출자하고 그 개인의 책임 하에 경영과 지배가 이루어지는 기업으로써 법률상의 개인 상인이 이에 해당한다. 이는 개인이 뷰티살롱의 주체가 되고 그 개인의 능력과 자력으로 전 책임을 지고 경영을 담당한다.
뷰티살롱의 창업에 있어서 대부분 출자자는 원칙적으로 개인 단독으로 출자하는 형식을 취하기 때문에 투자된 자본에 대한 위험 또한 개인 단독으로 부담하여 경영을 직접 지휘한다. 출자와 경영이 원칙적으로 일치하기 때문에 지휘, 통제 등의 경영상의 권리를 행사하기에는 용이하나 그 결과에 대한 것은 출자자인 재인의 능력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며 이런 경영자를 소유경영자(owner manager)라 한다.
소유경영 형식은 기업 형태 중에서는 가장 간단하고 원시적이며, 오늘날 기업의 모태이자 원천이며 경영활동의 태동처적인 역할을 충실히 이행한다. 그러나 자본주의 경제의 발달에 따른 기업의 규모 확대는 개인 기업의 상대적인 중요성을 경멸시키고 있다.
이러한 개인 기업도 취급하는 종목과 경영 방식에 따라 간이성과 적응성이라는 고유한 장점 때문에 우리나라 뿐 아니라 각국에서 다수를 점하고 있다.
뷰티살롱만이 아니라 우리나라와 같은 사회에 있어서는 대다수의 중소기업이 이 형태를 취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할 때, 개인 기업의 존재를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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