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마케팅] 블루 클럽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2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리컴의 연혁
2. 블루클럽 개업당시의 마케팅환경
3. 마케팅믹스분석
4. 블루클럽의 마케팅시스템
5. 블루클럽의 STP전략 분석
6. 블루클럽의 현대적 마케팅 개념분석
7. 블루클럽의 글로벌 마케팅
8. 블루클럽의 재포지셔닝 방안
- 본문내용
- 블루클럽 유통망의 최대특징은 본사와 그 외의 완전한 프랜차이즈로 구성된다는 점이다. 즉 블루클럽을 개설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블루클럽에 자본만을 대면 본사에서 나머지 시장조사와 입지조사를 하여 지점의 입지를 선정하고, 그 이후 개점까지 점포 인테리어와 광고, 헤어 디자이너 수급문제에서 오프닝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대행해주는 구조로 되어있다. 이런 구조는 블루클럽 본사로서는 최초 점포 개설에 필요한 자본을 마련할 필요가 없고 점포 개설에 따르는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점포 개설을 원하는 사람은 자본만을 대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다는 효익이 있다. 이런 이유로 IMF 이후 경제 위기 상황에서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블루클럽을 비교적 확실한 사업아이템으로 평가하고 프랜차이즈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 결과 2001년에는 최단기간에 많은 가맹점을 확보한 것으로 기네스북 기록에 오르는 결과를 가져왔다. 현재 전국 60여개 도시에 3백 3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회원 1백60만명)한 것으로 추정된다.
- 참고문헌
-
블루클럽 http://www.blueclub.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한국아이닷컴 http://www.hankooki.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국민일보 http://www.kmib.co.kr/
이코노미스트 http://www.econopia.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뉴시스 http://www.newsis.com/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뉴스메이커 http://newsmaker.khan.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대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전창협 위즈덤하우스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