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9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및 K9 광고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아차 K9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및 K9 광고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외부환경분석 (현대기아차의 국내시장 점유율이 위협받는 이유)
(1) 계속되는 품질 논란
(2) 수입차의 가격 경쟁력 상승
(3) 프리미엄 이미지의 부족
(4) 고조되는 노사 갈등

2. 국내자동차 시장분석

3. K9 3C분석
(1) 자사분석 (Company)
(2) 경쟁자분석 (Competition)
(3) 고객분석 (Customer)

4. K9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K9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K9 마케팅믹스 4P전략제안
(1) 제품전략제안 (Product)
(2) 가격전략제안 (Price)
(3) 유통전략제안 (Place)
(4) 프로모션전략제안 (Propmotion)

7. K9 광고분석 및 컨셉제안

8. K9 IMC 전략제안
(1) IMC 목표
(2) 커뮤니케이션 로드맵
(3) ATL
(4) BTL
(5) Action Plan

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강점 Strength
K9이 경쟁자로 지목하였던 수입차량들에 비해 가격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한 엔진오일 쿠폰 제공 등과 함께, 5년 12만km까지 워런티를 보장함으로써, 수입차들과 비교했을 때, 연간 유지보수비용에서도 장점을 지닌다. 그리고 K9 다이닝데이, K9향수 등의 오감 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대표되는 Membership K9 의 차주 중심 혜택들도 K9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참고문헌
·「2013 중대형 세단 vs RV(SUV) 차량 비교 조사」,『트렌드모니터』,2013. 07. 19.
·김훈기 │「소비자들이 꼽은 K9 경쟁차 “제네시스 vs 에쿠스 vs BMW”」│『동아닷컴』│2012. 03. 16
·문헌자료 │ K9 카탈로그
·유병권 │ 「30~40대 “新제네시스” 50~60대 “K9”」,『문화일보』, 2014. 02. 24.
·TVCF │ http://www.tvcf.co.kr/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K9 │ http://www.kia.com/kr/vehicles/k9/style-exterior.aspx
·기아멤버쉽│ http://q.kia.com/kr/kmnb/qbless_svc/kmnb_qbless_svc_k9_premium.jsp?sc
·진상훈 │ 「기아차 K9, 가격 낮추고 상어이빨 디자인 바꿨지만 안 팔려, 왜?」,『조선비즈』, 2014. 05. 08.
·현대자동차 홈페이지│경쟁차 비교│https://logon.hyundai.com/kr/estimation/compare.do
·현대자동차홈페이지│제네시스, 에쿠스가격│
http://www.hyundai.com/kr/showroom.do?carCd1=RD016(제네시스) http://www.hyundai.com/kr/showroom.do?carCd1=RD004(에쿠스)
·보배드림 ‘ 민교아빠’ │ 2013년 5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 2014년 4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05066&rtn=%2Fmycommunity%3Fcid%3Db3BocTlvcGhyM29waHIzb3BocXFvcGhxag%3D%3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차 제네시스 마케팅전략분석과 제네시스 CRM,서비스전략분석과 제니시스 현 문제점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제네시스 마케팅전략 INDEX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2. 제네시스 마케팅전략 분석(1) STP전략 분석Segmentation Targeting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3. 제니시스 CRM 전략분석4. 서비스전략 분석5. 국내상황분석6. 국제상황분석7. 경쟁차종 비교분석8. 제니시스 현 문제점분석9. 제네시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현대자동차연혁1967.12 현대자동차회사 설립 1974 ~ 국내 최초 자체 모델 ‘포니’ 생산1974.06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전략의 일환으로써 해외직접투자 전략을 사용한다는 것을 제시하였고, 그러한 해외직접투자의 목적으로서 해외 시장의 개척과 확보, 기존 시장의 유지, 자원의 개발 및 이용, 새로운 지식의 습득, 생산 효율성의 확보 등이 있음을 제안하였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생존과 독점적 우위력 확보를 위한 전략으로써 해외직접투자를 분석하고 연구하고자하는 관점에 입각하여 당해 기업의 사업 활동이 올바르게 수행되었는지, 투자 목적에 부합

  • olive young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하여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일 필요가 있다. 환경 및 상황 분석을 끝낸 다음에는 먼저 어떠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 그 문제점으로부터 어떠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지 생각하여 그에 걸맞는 마케팅 전략을 이끌어내야 한다.Ⅱ. 본론1. 경영자용 요약현재 올리브영 상황 올리브영이 드럭스토어라는 새로운 유통서비스를 시작한지도 25년이 되었다. 그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하면서 ‘유통계의 공룡’이라

  • 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Product(주)카카오에서는 카카오 메신저, 카카오스토리, 카카오 그룹, 카카오 스타일, 카카오 뮤직, 카카오 페이지, 카카오 홈, 카카오 플레이스 등으로 다양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 톡은 (주)카카오는 기존의 브라질에서 암호화가 가능한 메신저 서비스만 제공하는 왓츠앱과는 달리 (주)카카오에서는 단순 메신저 전달의 기능을 넘어선 형태의 제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무료 통화, sns(카카오스토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한 ‘디자인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현대카드는 언제나 ‘남들이 가지 않은 길 ‘과 ‘최초’를 고집해왔다. 타사와 다른 경영 전략과, 과학적인 시장/소비자 분석, 니치 마켓의 공략,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또한 2005년 8월 세계적 금융기업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적 제휴에 성공하며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