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9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및 K9 광고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아차 K9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및 K9 광고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외부환경분석 (현대기아차의 국내시장 점유율이 위협받는 이유)
(1) 계속되는 품질 논란
(2) 수입차의 가격 경쟁력 상승
(3) 프리미엄 이미지의 부족
(4) 고조되는 노사 갈등
2. 국내자동차 시장분석
3. K9 3C분석
(1) 자사분석 (Company)
(2) 경쟁자분석 (Competition)
(3) 고객분석 (Customer)
4. K9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K9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K9 마케팅믹스 4P전략제안
(1) 제품전략제안 (Product)
(2) 가격전략제안 (Price)
(3) 유통전략제안 (Place)
(4) 프로모션전략제안 (Propmotion)
7. K9 광고분석 및 컨셉제안
8. K9 IMC 전략제안
(1) IMC 목표
(2) 커뮤니케이션 로드맵
(3) ATL
(4) BTL
(5) Action Plan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강점 Strength
K9이 경쟁자로 지목하였던 수입차량들에 비해 가격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한 엔진오일 쿠폰 제공 등과 함께, 5년 12만km까지 워런티를 보장함으로써, 수입차들과 비교했을 때, 연간 유지보수비용에서도 장점을 지닌다. 그리고 K9 다이닝데이, K9향수 등의 오감 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대표되는 Membership K9 의 차주 중심 혜택들도 K9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2013 중대형 세단 vs RV(SUV) 차량 비교 조사」,『트렌드모니터』,2013. 07. 19.
·김훈기 │「소비자들이 꼽은 K9 경쟁차 “제네시스 vs 에쿠스 vs BMW”」│『동아닷컴』│2012. 03. 16
·문헌자료 │ K9 카탈로그
·유병권 │ 「30~40대 “新제네시스” 50~60대 “K9”」,『문화일보』, 2014. 02. 24.
·TVCF │ http://www.tvcf.co.kr/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K9 │ http://www.kia.com/kr/vehicles/k9/style-exterior.aspx
·기아멤버쉽│ http://q.kia.com/kr/kmnb/qbless_svc/kmnb_qbless_svc_k9_premium.jsp?sc
·진상훈 │ 「기아차 K9, 가격 낮추고 상어이빨 디자인 바꿨지만 안 팔려, 왜?」,『조선비즈』, 2014. 05. 08.
·현대자동차 홈페이지│경쟁차 비교│https://logon.hyundai.com/kr/estimation/compare.do
·현대자동차홈페이지│제네시스, 에쿠스가격│
http://www.hyundai.com/kr/showroom.do?carCd1=RD016(제네시스) http://www.hyundai.com/kr/showroom.do?carCd1=RD004(에쿠스)
·보배드림 ‘ 민교아빠’ │ 2013년 5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 2014년 4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05066&rtn=%2Fmycommunity%3Fcid%3Db3BocTlvcGhyM29waHIzb3BocXFvcGhxag%3D%3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