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K씨리즈,기업분석,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제품 및 배경
1-1. 제품 설명
1-2. 선정 배경

2. 시장 상황
2-1. 자동차 소비시장의 불황
2-2.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의 성장
2-3. 수입차의 국내 점유율 상승

3. 마케팅 전략 분석
3-1. SWOT 분석
3-2. 4P 분석
3-3. STP 분석

4. 제품 실패 원인
4-1. 브랜드 경쟁력의 실패
4-2. 디자인의 실패
4-3. 가격의 실패
4-4. 결론

5. 전망과 제안
5-1. 디자인 부분
5-2. 가격 부분
5-3. 브랜드 네이밍 부분

6. 기아의 대안과 그에 대한 분석
6-1. 부분판매 변경과 가격 할인
6-2. 의전차량 제공
6-3. 셀러브리티 시리즈 광고
본문내용
1. 선정제품 및 배경

⓵ 제품 설명
2012년 5월에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한 고급 대형 세단.
기아자동차가 그동안 선보여왔던 K시리즈(K5, K7)의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
경쟁 차종으로는 현대 에쿠스, 벤츠 CLS 클래스, BMW 7 시리즈, 렉서스 LS, 아우디 A7 등이 있다.

⓶ ‘K9’이 과연 실패한 제품인가?

K9은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해당 브랜드들의 최고급 대형 세단 모델)에 해당한다. 회사의 자존심을 걸고 모든 기술과 역량을 투입해 만든 차인 셈이다. 이런 K9이 지난 5월 출시된 뒤 고작 6600 여대 밖에 팔리지 않으며 날이 갈수록 판매량이 줄어드는 등 극심한 부진을 거듭해오고 있다. 기아가 그 동안 출시해 온 K시리즈(K7, K5)가 국내외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현대의 동급 차량인 아반떼, 소나타에 맞설 수 있는 강력한 대항마를 만들어내었다는 분석을 받아왔던 것에 비하면 더욱 크게 부각되는 실패라고 할 수 있다.

※ 플래그십 모델이란?
플래그십 모델이란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하여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한 모델로서 한마디로 ‘주력상품’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즉, 그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인 만큼 해당 브랜드의 노하우와 기술이 집약, 축적되어있는 제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명품 자동차 현대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방안(SWOT, STP, Marketing Mix 4P 모두 포함)
  • 자동차와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차량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며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차량으로 인식의 전환을 주고 있다. 즉 저렴한 가격과 향상된 차량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하지만 북미지역 사람들에게 있어서 차를 구매할 때 브랜드, 기업의 이미지가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인데 현대차는 기업의 이미지 약하기 때문에 기업의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노력해야 할 것이다. II. SWOT분석1) Strength(장점)- 경쟁 제품에 비해

  • [마케팅] 현대카드의 브랜드 차별화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1) Strength - 현대 계열사 네트워크의 활용과 강력한 충성도 고객 보유- 신 개념의 카드계발로 고객층 확대와 고급 마케팅 전략- 혁신적인 광고와 높은 적립율과 다양한 포인트 활용- 따른 세련되고 감각적인 이미지와 많은 가맹점으로 인한 쉬운 포인트 적립- 카드플레이트 색상, 모양, 크기 선택 가능하며 현대 계열사 연동 프로모션- CSS(credit scoring system)을 통한 신용심사 기법의 강화- GE와의 win-win 전략(2) Weakness- 자동차 부문 서비스에 치

  • 하이닉스기업조사,hynix,반도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IE적용사례 분석
  • SWOT분석 한국 반도체 SWOT분석 - 산업연구원 2007제2장 하이닉스제2장에서는 반도체 회사 하이닉스의 기업소개와 하이닉스의 마케팅전략분석, 마케팅 전략, 개발전략, STP전략, 4P전략, 물류체계분석을 알아보고 D램의 생산 공정과 하이닉스반도체에서 산업공학 기법의 적용사례까지 자세하게 살펴본다.2.1 기업소개(주)국도건설로 시작하여 (주)현대전자산업으로 사명 변경 후 외환위기 당시 LG반도체와 합병하여 지금의 (주)하이닉스 반도체가 탄

  • 한국타이어기업조사 기업분석,타이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한국타이어 기업조사 < 목 차 >Ⅰ. 서론 11.1. 기업소개 11.2. 타이어 산업의 특성 4Ⅱ. 한국 타이어의 마케팅 52.1. 글로벌 & 이미지 마케팅 62.1.1.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미지 마케팅 62.1.2. 글로벌 마케팅 72.2. 한국 타이엉의 STP 분석 102.3. 4P 전략 112.4. 제품군별 마케팅 (H-LOHAS와 ENFRENE) 전략 11Ⅲ. 타이어 생산 및 물류 체계 분석 153.1. 타이어 원재료 조달체계 153.2. 타이어 생산 163.2.1. UHPT 소개 173.2.2. UHPT 공정 183.3. 타이어 물류 체계 203.3.1.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 브랜드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한 ‘디자인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현대카드는 언제나 ‘남들이 가지 않은 길 ‘과 ‘최초’를 고집해왔다. 타사와 다른 경영 전략과, 과학적인 시장/소비자 분석, 니치 마켓의 공략,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또한 2005년 8월 세계적 금융기업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적 제휴에 성공하며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