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NTT DoCoMo i-mode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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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8.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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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NTT DoCoMo i-mode 당면 현황
i-mode의 일본 시장내의 성공요인
i-mode의 concept analysis
Target market
third-party content
technology standards
Hard ware
advertIsIng
prIcIng
국내사업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문제점
해외시장 진출과 그에 따른 문제점
SOLUTION – 국 내
SOLUTION – 국 외
본문내용
NTT DoCoMo i-mode 당면 현황

휴대폰을 이용하여 텍스트 기반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업

1999년 말 i-mode 출시
3년후 내수시장점유율 60% 가입자 삼천만명
후발주자들과의 경쟁 (국내시장)
해외시장 진출실패(미국, 유럽)

i-mode의 일본 시장내의 성공요인
혁신적인 마케팅
기존 인터넷 환경을 최대한 이용(호환성)
일본 시장내의 NTT DoCoMo의 힘

i-mode의 concept analysis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함으로써
지금까지 PC유저 이외에는 이용할 수 없었던 인터넷
환경을 일시에 일반 유저에게 개방한다는 점

Target market
10대와 20대의 젊은 층을 target으로 삼았다
<위험요소> 주 고객층으로 잡은 10대20대가 실질적인 경제력이 없는 데서 오는 한계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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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alue prposition 때문에 자료를 봤는데 그거에 대한 내용이 너무나도 빈약해서..
  • nuno***
    (2005.11.02 03:2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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