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시의 소비자의사결정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전자상계래 시의 소비자의사결정 과정

1) 온라인 소비자의사결정 과정

전자상거래 시의 소비자의사결정 과정은 전통적 상거래 시의 소비자의사결정 과정과 같은 단계를 거치게 된다. 단지 그 행동피정이 온라인(on-line)상에서 이루어지는지, 오프라인(off-line)상에서 이루어지는지에 따른 차이가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환경적 특성에 따라 구체적인 행동이나 영향요인에서 차이를 보이게 된다.

- 온라인 소비자의사결정 과정 -


위의 그림은 온라인상에서의 소비자의사결정 과정을 나타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온라인 평판 정보와 소비자 행동
  •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온라인상에서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은 소비자행동의 모델, EKB 모델로 설명할 수 있다. 먼저, 소비자 행동 모델은 EKB 모델과 같이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할 때, 그 상품에 대한 구매를 이루기까지 소비자의 머릿속에서 여러 가지 생각의 단계를 거치고 있음을 강조한다. 온라인상 구매의 경우도 소비자가 특정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구매의 행동을 나타내기까지 다른 상품과 비슷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거치게

  • [소비자행동론] 전자사전의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및 가상기업 마케팅 전략
  • 소비자에게 어필하였다.2 정보탐색1. 내적탐색 소비자의 기억속에서 정보를 얻는 과정인 내적탐색은 능동적 획득정보와 수동적 획득정보로 나눌 수 있다.하지만 전자사전의 경우 대부분의 구매자가 최초 구매이고, 남의 것을 잠깐 만져본 경험만으로 고르기에는 고관여 제품으로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고장시 재구매를 제외하고는 보유정보량 부족, 회상 능력 부족으로 의사결정이 불가하여 외적탐색이 필요하게 된다.1) 능동적 획득 정보 a.

  • [소비자와 시장] 영국, 대한민국, 브라질 3개국 소비자의 의사결정능력 테스트 방안
  • 의사결정과정역시 상당한 차이점이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소비자 의사결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구매 전 상황부터 시작하여 구매 후 행동까지 다양하고 넓은 관점에서 살펴보아야 한다. 이러한 과정 사이사이에 단순히 판매자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그 민족 특유의 문화와 사고방식 그리고 오랜 시간동안 누적 되어 온 라이프 스타일, 또한 개인적인 특징 등이 그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이미 정설화 되어 있

  • [소비자와 시장] 나라별 소비자 의사결정
  • 의사결정과정역시 상당한 차이점이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소비자 의사결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구매 전 상황부터 시작하여 구매 후 행동까지 다양하고 넓은 관점에서 살펴보아야 한다. 이러한 과정 사이사이에 단순히 판매자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그 민족 특유의 문화와 사고방식 그리고 오랜 시간동안 누적 되어 온 라이프 스타일, 또한 개인적인 특징 등이 그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이미 정설화 되어 있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현황과 전자상거래(EC)의 문제점 및 전자상거래(EC)의 향후 대응 과제 분석
  • 전자상거래를 정의한다. 전자상거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수요, 공급하는 경제주체간에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교환하는 방식이라고 정의하였다. 이는 기존의 컴퓨터 데이터 네트워크가 비즈니스 거래를 측면 지원하는 것처럼, 기업간의 문서교환을 위한 EDI, 인터넷에서의 홈쇼핑, 홈뱅킹, 텔레마케팅, 여론조사 및 각종 예약, 팩스 광고 등과는 달리 상거래를 위해 필요한 각종 정보의 검색이나 의사결정 과정을 정보 기술에 의해 지원을 받을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