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시장세분화전략(국제 시장세분화의 의의와 접근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1. 국제 시장세분화의 의의

일반적으로 시장세분화란 어느 특정 기준에 따라 하나의 시장을 여러 부분시장으로 분할하는 것으로서, 그 목적은 시장반응과 관련하여 시장을 세분시장 내에서는 동질적이나 세분시장 간에는 이질적인 것으로 구분하는 데 있다. 다시 말해 시장세분화는 구매층이 다양한 욕구와 여건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수요형태를 보이고 있다는 인식에 근거하고 있다. 따라서 시장세분화를 통해 유사하거나 동질적인 특성을 지닌 집단을 형성하고 이들 집단에 맞는 차별적 마케팅전략을 개발 ․ 전개함으로써 그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국제마케팅과 관련하여 볼 때 기업은 세계의 모든 시장을 유사한 특성 및 마케팅기회의 전망에 따라 소규모집단으로 분류해 봄으로써 사업기회에 대한 차별적 평가를 할 수 있고 개별 국가 집단 간에 성공할 가능성 여부를 상호 비교하여 봄으로써 시장 선정은 물론 시장진입방식 및 개입 수준에 대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진다. 이러한 의미에서 시장세분화는 의사결정을 위한 하나의 중요한 보조수단이며 지침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국제적 이동이 훨씬 더 용이해지고 있다.다른 나라에 우리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더 쉽게 들어갈 수 있게 된 반면, 외국의 기업들도 우리나라 내수시장에 보다 더 쉽게 진입할 수 있게 되어가고 있다. ㆍ방어적전략으로서의 국제화 동기-해외시장에서의 민족주의의 고조 등으로 인해 현지생산을 종용받는 경우-수송비가 과다하게 소요되거나 수송 자체가 어려운 제품인 경우ㆍ공격적전략으로서의 국제화 동기-외국의 새로운 기술과 노하우를

  • [마케팅]국제마케팅관리 및 국제마케팅성공사례
  • 목 차Ⅰ. 서론Ⅱ. 국제 마케팅의 정의2. 세계시장의 세분화3. 국제 마케팅의 중요성4. 국제마케팅 계획과 전략의 수립5. 국제 시장진출방법 결정6. 국제 마케팅 믹스 프로그램의 결정7. 국제 마케팅의 통제와 유형8. 통제의 방법9. 통제의 영역10. 통제의 절차 Ⅲ. 결론Ⅰ. 서론세계는 보다 빠른 커뮤니케이션, 수송과 금융흐름 등의 출현으로 시간과 거리가 급속하게 단축되고 있다. 또한 어떤 한국가에서 생산되는 제품 즉 Gucci핸드백, 일본의 스시

  • [경영전략][기업전략]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유형, 연혁,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현지화, 정보화,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해외진입, 기술이전,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국제광고
  • 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해외진입Ⅶ.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기술이전1. 사업내 활동의 유사성이 전문기술의 공유에 충분할 만큼 의미가 있다2. 기술이전은 경쟁우위에 중요한 활동들을 포함한다3. 이전된 기술을 받아 들이는 사업단위에 대하여 가치있는 경쟁우위의 근원이 된다Ⅷ.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국제광고1. 국제광고의 표준화와 차별화전략의 결정요인2. 국제광고전략과 해외시장 세분화Ⅸ. 결론참고문헌Ⅰ. 서

  • [인적자원관리] 제16장 국제 인적자원관리 요약
  • 국제인적자원 관리 전략’이라는 참고도서를 저희들의 이해를 위해 같이 요약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장은 교과서 요약과 참고도서 요약의 두 부분으로 나눠집니다.․ 교과서 제 16장 요약國際 人的資源管理 (국제 인적자원관리)제 1절.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의의와 성격 및 접근방법1.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의의세계적 경쟁 환경 하에서 국제화와 세계화에 대한 인식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핵심은 바로 인적자원이

  • [국제시장 STP전략] 국제시장 세분화전략, 국제표적시장 선정전략, 국제 제품포지셔닝전략
  • 국제시장 STP전략 국제시장 세분화전략, 국제표적시장 선정전략, 국제 제품포지셔닝전략목차국제시장 STP전략Ⅰ. 국제시장 세분화전략1. 시장세분화의 개념 및 의의2. 시장세분화의 기준3. 국제시장 세분화과정1) 세계시장의 그룹화2) 개별국가 시장의 세분화Ⅱ. 국제표적시장 선정전략1. 표적시장 선정의 의의2. 국제표적시장 선정을 위한 마케팅전략1) 비차별적 마케팅전략2) 차별적 마케팅전략3) 집중적 마케팅전략4) 니치 마케팅전략Ⅲ.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