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한게임 웹사이트분석 및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5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Web-site 소개
Ⅱ. 한게임 현황
1. 방문자수, 도달률
2. 매출현황
Ⅲ. 한게임 site 분석
1. site 구성
2. 컨텐츠
3. 커뮤니티
4. 커머스
5. 디자인
Ⅳ. 경쟁사 site 비교
Ⅴ. 문제점과 개선방안
Ⅵ. On-line 게임 환경분석
1. 기업의 현황
2. 산업분석
3. 내부분석
4. SWOT 분석
Ⅶ. 결론 및 시사점
Ⅷ.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Ⅳ. 경쟁사 Site 비교
한게임의 경쟁사 피망(pmang.com)
㈜ 네오위즈의 피망은 온라인 게임 분
야에서 한게임과 수위를 다투는 온라
인 게임 포털 사이트 임
연혁
- 97.05 : 회사설립(자본금1억원)
- 99.11 : 온라인게임 자동접속, 이
게임즈(eGames.co.kr) 상용
서비스 시작
- 02.01 : 세이클럽 ‘게임’서비스 시작
- 03.08 : 네오위즈 게임 전문 사이트
‘피망(pmang.com)’오픈
게임종류의 차이
- 게임의 종류에 있어서는 한게임이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월등히 앞서 있음
- 피망은 한게임 보다 온라인 게임분야(한게임은 RPG분야)에 치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 두 게임사 모두 카드게임 위주의 홍보전략을 펼치고 있음
리필제도
- 카드게임에 있어서 리필제도는 커머스를 연계되는 중요한 연계점으로 한게임이 첫 회에는 즉시, 그 후에 3회/10만원 씩 받을 수 있으며, 피망은 4시간 마다 5만원을 받을 수 있음
- 이용자 입장에서는 한게임이 유리하나 무료 리필이 끝난 후에 실제 요금으로 충전하여 수익을 창출한다는 면을 고려한다면 피망이 사업적으로 유리함
아바타 구성
- 한게임과 피망 모두 기본적인 아바타를 설정하여 헤어스타일과 옷, 액세서리, 애완동물, 배경화면 등을 구입하여 착용하도록 하고 있다.
- 아바타 부문에서는 피망이 한게임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가격은 품목에 따라 다르나 한게임이 약간 고가임
- 아바타 상품의 구입하면 게임머니를 지급하므로 리필제도와 연계되는 경우가 많음
게임설치
-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하고자 하는 게임마다 설치를 따로 해주어야 하는데 한게임은 모기업인 NHN의 다른 사이트인 네이버와 엔토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네이버를 기본 홈페이지로 만들기’와 ‘네이버 점프 설치’, ‘엔토이 바로가기’항목을 더 만들어 선택할 수 있도록 함
-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은 동일한 게임을 기준으로 게임 설치만을 고려하면 6분 내외로 비슷함
게임화면
- 대표적 게임인 ‘맞고’의 게임화면을 대상으로 비교하면 기본적인 구성은 동일 함
- 운영에 있어서는 피망이 성우의 목소리 도입, 채팅의 활성화, 패의 자동지정기능 등을 고려하면 사용자의 편의를 조금 더 고려하고 있음
- 양사 모두 오프라인 게임과는 다른 게임규칙을 도입하여 흥미를 높임
자료평가
- dd
- doom***
(2005.12.16 00:14: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