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한게임 웹사이트분석 및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Web-site 소개
Ⅱ. 한게임 현황
1. 방문자수, 도달률
2. 매출현황
Ⅲ. 한게임 site 분석
1. site 구성
2. 컨텐츠
3. 커뮤니티
4. 커머스
5. 디자인
Ⅳ. 경쟁사 site 비교
Ⅴ. 문제점과 개선방안
Ⅵ. On-line 게임 환경분석
1. 기업의 현황
2. 산업분석
3. 내부분석
4. SWOT 분석
Ⅶ. 결론 및 시사점
Ⅷ. 참고문헌
본문내용
Ⅳ. 경쟁사 Site 비교

한게임의 경쟁사 피망(pmang.com)
㈜ 네오위즈의 피망은 온라인 게임 분
야에서 한게임과 수위를 다투는 온라
인 게임 포털 사이트 임
연혁
- 97.05 : 회사설립(자본금1억원)
- 99.11 : 온라인게임 자동접속, 이
게임즈(eGames.co.kr) 상용
서비스 시작
- 02.01 : 세이클럽 ‘게임’서비스 시작
- 03.08 : 네오위즈 게임 전문 사이트
‘피망(pmang.com)’오픈

게임종류의 차이
- 게임의 종류에 있어서는 한게임이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월등히 앞서 있음
- 피망은 한게임 보다 온라인 게임분야(한게임은 RPG분야)에 치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 두 게임사 모두 카드게임 위주의 홍보전략을 펼치고 있음

리필제도
- 카드게임에 있어서 리필제도는 커머스를 연계되는 중요한 연계점으로 한게임이 첫 회에는 즉시, 그 후에 3회/10만원 씩 받을 수 있으며, 피망은 4시간 마다 5만원을 받을 수 있음
- 이용자 입장에서는 한게임이 유리하나 무료 리필이 끝난 후에 실제 요금으로 충전하여 수익을 창출한다는 면을 고려한다면 피망이 사업적으로 유리함

아바타 구성
- 한게임과 피망 모두 기본적인 아바타를 설정하여 헤어스타일과 옷, 액세서리, 애완동물, 배경화면 등을 구입하여 착용하도록 하고 있다.
- 아바타 부문에서는 피망이 한게임 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가격은 품목에 따라 다르나 한게임이 약간 고가임
- 아바타 상품의 구입하면 게임머니를 지급하므로 리필제도와 연계되는 경우가 많음

게임설치
-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하고자 하는 게임마다 설치를 따로 해주어야 하는데 한게임은 모기업인 NHN의 다른 사이트인 네이버와 엔토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네이버를 기본 홈페이지로 만들기’와 ‘네이버 점프 설치’, ‘엔토이 바로가기’항목을 더 만들어 선택할 수 있도록 함
-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은 동일한 게임을 기준으로 게임 설치만을 고려하면 6분 내외로 비슷함

게임화면
- 대표적 게임인 ‘맞고’의 게임화면을 대상으로 비교하면 기본적인 구성은 동일 함
- 운영에 있어서는 피망이 성우의 목소리 도입, 채팅의 활성화, 패의 자동지정기능 등을 고려하면 사용자의 편의를 조금 더 고려하고 있음
- 양사 모두 오프라인 게임과는 다른 게임규칙을 도입하여 흥미를 높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d
  • doom***
    (2005.12.16 00:14:43)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네이버와 구글의 인터넷마케팅 전쟁
  • 1. 서론 - 선정동기2. 본론 2-1. 사업모델 비교분석2-2. 인터넷 기반사업 환경분석 (SWOT)2-3. 강약점2-4. 구글의 국내진출전략과 네이버의 대응방안2-5. 네이버와 구글의 공통점과 차이점2-6. 경쟁사(Naver)의 분석 및 대응방안2-7. 구글의 한계점과 향후전망구글의 한계점 ① - 폐쇄적인 국내 검색 사이트구글의 한계점 ② - Google이 지켜온 기업 이미지 → Google의 경영이념 배반 3. 결론4. 참고문헌

  • [마케팅사례] 네이버의 경쟁력(마케팅 성공요인)
  • 정보”, 기업이 상품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TV 광고를 통해 상품의 브랜드나 이미지를 널리 알린 뒤, 인터넷을 통해 세부정보를 제공하는, TV+인터넷의 크로스 미디어 기법이 좋다는 조사결과가 검증하여 준다. 이런 타 포털사이트와의 차별화된 관계마케팅전략이야말로 네이버의 경쟁력일 것이다.8. 종합적 분석국내의 검색서비스의 70%를 장악하고 있는 거대한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경우 2006년도까지는 다른 회사들과 같이 일방적인 컨테츠(

  • 네이버 성공요인 분석
  • 시스템AD SERVER 자체 개발 보유웹메일대용량검색기타 컨텐츠자체개발개인홈페이지, 게시판생활정보교육서비스(사전 등)자체개발가격비교 및 평가EC툴아웃소싱병행엔터테인먼트자체개발오락(보드게임)컨텐츠자체개발클럽자체개발포토앨범기타커뮤니티자체개발개발병행자체개발자체개발자체개발개발여부구분오락(RPG)메신저빌링시스템AD SERVER 자체 개발 보유웹메일대용량검색6. 기술력- 27 -웹사이트 성능분석 결과로그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웹사이트 부족2) 고객 서비스의 실패3) 마케팅과 디자인 실패4) 부가서비스의 실패5) 구글과 네이버 사례비교4. 구글이 국내 검색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 1)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계획 수립의 절차 목표의 설정계획 수립의 기법대안의 나열, 분석, 선택선택안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 2)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1998년 9월 Larry Page와 Sergey Brin에 의해 설립된 구글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시스템과 노벨에서 최고경영자로 일한 경력이 있는 에릭슈미트를 구글의 CEO로 영입하였다. 당시 인터넷 기업은 극심한 침체기였지만 에릭슈미트 영입 이후 구글은 에드워즈가 점차 광고효과를 발휘하며 계속 흑자를 이어갔다. 구글은 사진 공유 서비스인 피카사(Picasa), 위성지도를 서비스하는 키홀(Keyhole) 등의 업체를 인수하였고 구글이미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점차 영향력을 키워나갔다. 구글은 약 30억개의 인덱스를 보유하면서 전세계 약 40개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