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트위터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 목차
-
1. Introduction
(1) 개요
(2) 특성
2. SNS 분석
(1) 정의
(2) 분류
(3) 이슈
3. 경쟁 상황 분석
(1) 국내
(2) 해외
4. 트위터 분석
(1) 서비스와 기술
(2) 장단점 분석
(3) 비즈니스 모델 분석
(4) 성공요인 분석
(5) 경영/경제적 활용 가치
5. 문제점과 방안
(1) 문제점 분석
(2) 방안 제시
6.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개요
2006년 미국의 잭 도시(Jack Dorsey)·에번 윌리엄스(Evan Williams)·비즈 스톤(Biz Stone) 등이 공동으로 개발한 '마이크로 블로그' 또는 '미니 블로그'로서 샌프란시스코의 벤처기업 오비어스(Obvious Corp.)가 처음 개설하였다. 트위터란 '지저귀다'라는 뜻으로, 재잘거리듯이 하고 싶은 말을 그때그때 짧게 올릴 수 있는 공간이다. 한 번에 쓸 수 있는 글자 수도 최대 140자로 제한되어 있다.
잭 도시가 아이디어를 제시하자 에반 윌리엄스가 이를 구체화 했다. 돌시 씨와 스톤 씨는 2주 만에 시제품을 만들어냈다. 트위터가 탄생하는 순간이었다. 베타버전은 공동창업자 에반 윌리암스 생일인 3월31일 내놓았다. 잭 도시, 에반 윌리암스와 비즈 스톤 등 세 사람은 오비어스(Ovious)란 회사를 설립하고 자신들이 다녔던 오데오를 인수한다. 트위터닷컴 사이트를 일반에 공개한 것도 6월이다. 그때는 Twttr.com이었다. 4개월 후인 10월에 지금과 같은 Twitter.com으로 웹사이트 이름을 바꿨다.
초창기에는 UI가 지금보다 복잡하고 엉성했으며, 인터넷을 통해 친구끼리 짧은 메시지를 주고받는 도구로 자리매김하려고 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트위터는 매년 등장하는 수많은 신생 서비스 중 하나였다. 2007년 들어 트위터는 단순한 인터넷 메시징 서비스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거듭나는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에 나선다. 복잡한 UI를 통합, 단순화하고 개방과 공유의 개념에 입각, 제3의 개발자와 서비스의 참여도를 넓히기 위해 응용프로그램 환경(API)도 공개했다. 트위터가 널리 알려진 것은 2007년 3월 개발자들의 축제로 유명한 SWSX에서 소개되면서부터 이다. 트위터는 이 페스티벌에서 상(Web Award)을 받았다. 트위터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건 2009년이다.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소개되고 스타들이 뛰어든 게 큰 힘이 되었다.
트위터는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에 미니홈페이지의 '친구 맺기' 기능, 메신저의 신속성을 갖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서, 관심 있는 상대방을 뒤따르는 '폴로(follow)'라는 독특한 기능을 중심으로 소통한다. 이는 다른 SNS의 '친구 맺기'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상대방이 허락하지 않아도 일방적으로 '뒤따르는 사람' 곧 '폴로어(follower)'로 등록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웹에 직접 접속하지 않더라도 휴대전화의 문자메시지(SMS)나 스마트폰 같은 휴대기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글을 올리거나 받아볼 수 있으며, 댓글을 달거나 특정 글을 다른 사용자들에게 퍼트릴 수도 있다.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실시간으로 교류하는 '빠른 소통'이 가장 큰 특징으로서 세계적 뉴스채널로 속보를 장점으로 하는 CNN을 앞지를 정도로 신속한 '정보 유통망'으로 주목받고 있다.
- 참고문헌
-
www.twitter.com
www.hani.co.kr
www.mk.co.kr
www.kukinews.com
news.hankooki.com
www.munhwa.com
트위터혁명 - 칸다 토시아키, 김정환 역, 스펙트럼북스, 2010
트위터 140문자가 세상을 바꾼다 - 이시타니 마사키, 고쿠레 마사토, 손진성 역, 김영사, 2010
트위터 비즈니스 - 신호철, 아라크네, 2010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만드는 신 인맥지도 - 원섭, 양광모, 무한, 2010
소셜 네트워크 e혁명 - 매튜 프레이, 최경은 역, 행간, 2010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 김중태, 한스미디어, 2010
SNS의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최선미, 서강대학교, 2009
트위터 - 조엘 컴, 켄 버지, 신기라 역, 예문,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재용 이서현 왔다 고난 자리 피해야겠다 한겨레 인터넷
- 생활경제 보고서 - SNS 내에서의 성공적인 광고 요소에 대한 탐구
- [A+]SNS 기능,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사례, sns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가져온 사회변화 중 정치적 변화특성설명하고, 2017년 대선에서 특정정당 또는 후보자들 소셜미디어 활용사례를 제시한 후 분석하시오0K
-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외부분석 미투데이 내부분석 미투데이 swot분석 미투데이 stp분석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new stp 분석 미투데이 new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기업소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