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란 무엇인가?
(1) SNS의 정의
(2) SNS의 종류
1) 트위터
2) 페이스북
3) 미투데이
2. SNS 마케팅이란?


Ⅱ. 본 론

1. SNS마케팅 현황
2. SNS마케팅 사례와 효과
1) 유니클로
2) 이케아
3) 디젤
3. SNS마케팅 전략 분석
- SWOT분석


Ⅲ. 결 론

1. SNS마케팅이 나아갈 방향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3) 미투데이

❚ 미투데이 (me2DAY, 줄여서 미투)는 플레이톡보다 조금 이른 시기에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이다. 가입 시 OpenID를 사용하였으나 2010년 현재 자체 아이디를 이용한 로그인과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한 로그인, 그리고 오픈아이디 로그인을 지원한다. 가입 시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메일 외에 아무런 정보도 받지 않는다. 글은 한 번 올릴 때 최대 150자까지 쓸 수 있고, 글마다 태그를 달 수 있다. 일단 쓴 글은 글을 쓴 지 1분이 지나면 수정이나 삭제가 불가능하여서, 이를 '낙장불입'이라고 했으나, 2010년 4월 1일 이후 삭제 기능을 도입하였다.

기존 블로그와 달리 일상 생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형식을 따지지 않는 아주 짧은 글들이 주로 올라오고, 이런 글들에 대해 미투(metoo)를 눌러 동감함을 나타내거나 댓글을 추가함으로써 활발한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지며 2010년 7월 28일 '모아보는' 메뉴를 통한 태그 보기를 없애고 '찾아보는' 메뉴를 통해 관심있는 태그의 글을 모아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또한, 친구가 미투한 글을 볼 수 있도록 변경하여 정보 전달의 매체로서의 역할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일들을 통해 소통하므로 회원간 관계를 상당히 쉽게 맺으며, 이를 유지하기 위해 서로의 글에 댓글을 달고 미투를 눌러 동감을 나타내는 등 SNS 성격이 풍부한 서비스이다.

2008년 12월 22일 NHN은 ㈜미투데이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NHN은 2009년 1월에 미투데이의 주식을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네이버 백과사전
-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114444472
- http://iglassbox.thoth.kr/?mid=blog&document_srl=560467
- 디젤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114444472
- http://opusyonsei.tistory.com/305
- 이케아 http://iglassbox.thoth.kr/?mid=blog&document_srl=560467
- http://blog.naver.com/ownder?Redirect=Log&logNo=70092378004
- 유니클로 http://itemfun.blog.me/50096919764
- 페이스북 홈페이지 : www.facebook.com
- SERI 경영노트, 삼성경제연구소, 서민석 수석연구원 2010.10
- http://itemfun.blog.me/5009691976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 worms4***
    (2012.06.06 21:21:08)
회원 추천자료
  • STP 전략 사례 - 카카오스토리의 STP 전략 Tgif의 STP 전략
  • 서비스를 예상 소비자의 마음속에 뚜렷이 부각시키고 자리매김하는 과정이다. 일반적으로 포지셔닝은 경쟁사의 제품이나 상표와 차별화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상표의 정확한 위치를 심어주는 과정을 의미한다. 2. 사례1 『카카오스토리의 STP 전략』최근 정보통신정책연구원(http://www.kisdi.re.kr)에서 재미있는 레포트를 내어놓았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현황을 분석한 자료이다. SNS 이용률을 연령대별로 분석하면

  • [경영학] LG U플러스 기업소개 및 수익모델 분석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뉴스, 교육 등 50여종에 이르는 무료할인 애플리케이션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짐.사업 영역U+ AD (모바일 광고사업)의 장 단점장 점 약 점◆내 광고, 누가 얼마나 봤나분석 툴 제공◆쉽게 광고하고 영향력은 배가◆광고로 인한 데이터요금 과금은 선결과제과거 모바일 광고는 그리 성공한 툴이라고 보기 어려줬지만 스마트폰 이용자는 기본적으로 바잉파워(구매력)가 있는 소비자라 여겨지기 때문에 광고주들의 관

  • 티켓몬스터 소개
  • 분석6) SWOT 분석과 경쟁사 분석Ⅳ. 동향 및 향후 전망1) 현재 동향 및 문제점2) 향후 전략적 새로운 방향 제시Ⅴ. 결론목 차1. 기업 선정 이유1. 기업 선정 이유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소셜 네트워크 열풍소셜커머스 국내 1위 기업차세대 중소기업 CEO기업 선정 이유2. 소셜커머스 시장2. 소셜커머스 시장소셜커머스란?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소비자의 경험을 소셜네트워크와 실시간으로 공유소셜 링크

  • [A+]SNS 기능,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사례, sns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 SNS 개념, 기능, 확산과 미치는 영향, 사용사례, 장점 / 단점, SNS 활용한 마케팅, 기업전략 사례 및 효과 분석목차 Ⅰ. 서론 - SNS 개념, 유형, 기능, 특징 소개1. SNS의 정의 1) SNS(Social Network Service)란?2) SNS의 주요 기능 2. SNS의 확산과 영향력 증대 1) 그래프로 보는 세계 SNS의 히스토리2)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대 3) 전 세계적인 확산4) 주요 SNS의 가입자 수 폭증3. SNS 주요 동향1) 신규 광고 채널로 부상 2) 플랫폼

  •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외부분석 미투데이 내부분석 미투데이 swot분석 미투데이 stp분석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new stp 분석 미투데이 new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기업소개
  • 미투데이마케팅 전략 목 차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선정이유기업소개2. 외부분석시장소개시장현황SNS 시장성5 Force Model을 통한 SNS 산업분석3. 내부분석SWOT분석현재 STP분석현재 미투데이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4. NEW 마케팅 전략NEW STP 분석NEW 마케팅 전략5. 제 언6. 참고문헌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선정이유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급증하면서 지난 10월 2000만 명을 돌파했다. 스마트폰이 우리 사회에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2009년 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