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_카카오톡전략적제휴,네이버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1) 카카오톡 - 카카오
(2) 네이버라인 -NHN


Ⅱ. 본론

1. 전략적 제휴의 동기

2. 전략적 제휴의 사례


Ⅲ. 결론

1. 전략적 제휴의 결과

2. 앞으로의 전망 및 시사점


Ⅳ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3천만명을 넘어서 계속 증가 추세에 있고, 이는 휴대폰 사용자 10명 중 6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사람들의 손에는 항상 스마트폰이 들려져있는 것을 언제, 어디에서나 손쉽게 볼 수 있다. 이처럼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적인 제품이 되었는데, 이러한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이다.
2010년 (주)카카오에서 만든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다운로드 수는 8400만 건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국내 가입자 수는 약 6,000만 명이 넘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국민적인 앱으로 자리 잡았다. 카카오톡의 해외 가입자는 전체 가입자의 16~20% 수준으로 일본과 미국 쪽 이용자가 많으며, 2011년에 비해 1인당 하루에 작성되는 평균 메시지수가 최소 2배에서 8배로 증가, 한 사람이 하루에 보내는 메시지 작성 건수는 2011년 대비 41건에서 2배나 늘어난 83건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카카오톡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를 선점하자 포털, 제조사 등의 경쟁 서비스들을 역시 앞다투어 메신저 서비스를 출시하기 시작하였고, 그 중 2011년 6월 네이버가 ‘라인’이라는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네이버라인은 출시 8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 하였고, 카카오톡 보다 가입자 수를 앞지르며 먼저 6,000만 명 고지를 점령 할 만큼 카카오톡과 네이버라인 양측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
두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는 데는 성공하였으나, 카카오톡과 네이버라인 모두 수익성 창출에 실패하여 매년 적자를 보는 상황이었고, 이들 기업은 활로를 찾기 위하여 다방면에서 수익모델을 추구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단순히 메시지 서비스만을 제공 하는 것을 넘어, 카카오톡의 경우 카카오톡에 선물하기, 플러스 친구, 이모티콘 등과 같은 수입모델의 다변화를 시도하였고, 라인의 경우 유료 스티커 시장을 앞세워 전 세계적으로 8월 매출만 3억 엔(약 43억여 원)을 넘어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적자를 기록하던 카카오톡과 네이버라인은 자사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에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타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활로를 찾기 시작하였고 이에 모바일 시장에서 블루칩으로 떠오르던 모바일 게임시장과의 결합을 시도하게 된다.
카카오톡과 네이버라인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게임하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고 카카오톡의 경우 ‘선데이토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애니팡’ 이라는 게임을 카카오톡에 결합하였고 그 결과,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주)카카오가 적자에서 벗어나 사상 처음으로 흑자매출을 기록하게 만들어주었다. 경쟁기업인 네이버라인 또한 올해 7월 ‘게임빌’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9월 중하순부터 연말까지 라인을 통해 2종의 게임이 서비스할 예정이며, 네이버라인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게임 빌은 코스닥 상장 3년 만에 최고가를 기록하였다.
참고문헌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0/28/2012102801666.html)

스트라베이스 (http://www.strabase.com/)

디지에코 스타트업 스토리 (www.digieco.co.kr)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01616413334493&outlink=1)

NSP 통신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53075)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3&aid=0002426694)

세계 파이낸스
(http://www.segyefn.com/articles/article.asp?aid=20120910020261&cid=0503010000000)

ZDNet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809114519&type=det)

NEWS1 (http://news1.kr/articles/649861)

해럴드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0928000133&md=20121001003101_AK)

mk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418934)

유진투자증권 (http://www.eugenefn.com/)

카카오톡이 애니팡 성공을 통해 얻은 것은? (2012/11/07 꿈이 있는 디지털 세상(한국I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카카오톡 새로운마케팅 전략제안
  • 카카오톡 “성공사례연구 보고서-INDEX1. 카카오톡 기업소개(1) 카카오톡 기업개요(2) 카카오톡의 성장과정2. 기업환경분석3. 카카오톡의 성공요인 분석4. 카카오톡 SWOT분석5. 카카오톡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촉진전략)7.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1. 카카오톡 기업소개(1) 카카오톡 기업개요-카카오 그룹의 모체 ㈜카카오(주)아이위

  • [카카오 마케팅전략 PPT]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카카오 마케팅전략 발표1. 카카오 기업소개2. 카카오톡 성공요인3. 카카오톡 가치사슬분석4. 카카오 서비스성공사례 (카카오택시)5. 카카오톡 SWOT분석6. 카카오톡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카카오톡 미래마케팅전략 제안CONTENTS1. 카카오 기업소개일본,미국,중동 진출. 중동 4개국 앱스토어 1위2010년 3월 KAKAO TALK 어플리케이션 출시국내 모바일 메신저 업계 1위기업형

  • 경쟁기업 전략비교 네이버 vs 다음
  • 전략경영론 팀플보고서경쟁기업전략비교네이버 vs 다음< 목 차 >Ⅰ. 선정 기업1. 네이버(1) 기업소개- 기업정보- 연혁- 재무상태(2) SWOT분석(3) STP분석(4) 4P전략2. 다음 (1) 기업소개 - 기업정보- 연혁- 재무상태(2) SWOT분석(3) STP분석(4) 4P전략Ⅱ. 전략1. E-business의 전략적 특징2. Same Activities3. Different ActivitiesⅢ. 결론 및 시사Ⅳ. 참고 문헌Ⅰ. 선정 기업1. 네이버(1) 기업소개1) 기업정보NAVER는 창업자 이해진 씨가 1997년 삼성SDS의 사내 벤처로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 경영전략론4공통)자신재직하는기업이나일해보고싶은기업선정해내부분석실시(카카오톡)0k
  • 카카오톡이다. 국내외 회원 20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톡이 전격적으로 보이스톡(음성통화서비스)을 선언했다. 이 장에서는 최근 무료통화와 무료메시지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카카오톡의 환경분석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기업의 내부분석경영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외부환경과 더불어 기업의 내부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손자병법에서는 나를 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