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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브랜드 선정 이유

2. 본론
1) 기존 시장 분석
2) K2의 SWOT분석
3) K2 현재의 마케팅 전략
4) 마케팅 전략 제시

3. 결론
-결론 도출

4. 출처
본문내용
1. 서론
- 브랜드 선정 이유

주 5일제 근무의 확대 실시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가는 레저생활에 대한 수요를 증가 하게 했다. 또 소득의 증가로 인한 건강과 웰빙, 로하스에 대한 관심도 레저와 스포츠에 대한 수요의 증가를 가져왔다. 이런 레저 생활의 확대로 인해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매년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점차 시장이 커지면서 아웃도어 브랜드간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게 된다.
5일제 근무와 레저 활동에 대한 관심은 20-30대 젊은 수요층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각 기업들은 젊은 수요층을 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K2는 아웃도어 브랜드 시장 점유율 3위에 해당하는 기업(노스페이스-코오롱스포츠-K2)이다. K2는 최근 광고 모델로 현빈을 기용하여 본격적인 젊은 수요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시장 점유율 3위 기업인 K2가 기존 경쟁사들 사이에서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젊은 층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지 분석해보았다.


2. 본론
1) 기존 시장 분석

①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
⦁아웃도어 시장 성장 추이

위 도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2006년 1조원에서 2011년 4조 원 가량으로 예상되는 고성장 시장이다.
참고문헌
http://www.k2outdoor.co.kr/ (K2 아웃도어)
http://www.kisrating.com/report/special_rpt/general/sr20090622-2.pdf
(아웃도어 시장의 현황과 전망)
http://www.marketcast.co.kr/ (마켓캐스트)
- 조선일보2008.06.03 - (아웃도어 시장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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