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northface 마케팅 전략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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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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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I. 아웃도어 시장의 매력도 분석
1. 외형적 분석
1-1. 시장의 현황
1-2.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률
2. 구조적 분석
2-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2-2. 아웃도어시장의 주요 기업 분석
(1) 코오롱스포츠
(2) K2
(3) 컬럼비아 스포츠웨어
(4) 빈폴 아웃도어
3. 환경적 분석
3-1. 경제적 환경
3-2. 사회적 환경
3-3. 인구통계적 환경
Ⅱ.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 계획수립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택(Targeting) 및 목표 설정
3. 적합성 분석
기존 시장과의 적합성
기업문화 및 기업 사명과의 적합성
Ⅲ. 마케팅 믹스 4P전략
1. 상품관리(Product)
1-1. 신상품 설정
고객의 욕구 :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편익의 제공 : ‘노인 질병 예방’ 이라는 편익의 제공
1-2. 신상품 개발과 차별화 방안
(1)상품의 유형적인 차별화
(2)신상품 컨셉트
(3). 브랜드 자산을 통한 차별화 – 브랜드 확장(수직적 라인 확장)의 방법
(4). 디자인 초안 : 상품명 [ Silver - Trekking ]
1-3. 경쟁상품 분석
(1). 상품형태 수준의 경쟁
(2). 상품범주 수준의 경쟁
(3) 본원적 편익 수준의 경쟁
(4) 예산수준의 경쟁
2. 가격관리(Price)
2-1. 준거 가격
2-2. 가격결정
(1) 고기능성 제품
(2) 구매자와 소비자와 의사결정자의 불일치성
(3) 문제점
3. 촉진관리(Promotion)
4. 유통관리(Place)
4-1. 유통관리 전략
4-2. 유통전략에 따른 예시
(1) 촉진(promotion)과 결합한 새로운 유통관리
(2) 특정 지역 점포형 소매상에게 집중적인 유통
(3) 제품 배치 구조 관리
Ⅳ. 결 론
- 본문내용
-
위에서 언급 했듯이, 국민소득 수준 상승에 따른 여가시간 증가가 아웃도어의 시장에 좋은 전망을 가져다 주었다. 하지만 마케팅 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조금 더 정확하고 수치를 이용한 아웃도어 시장의 향후 성장률을 도출해 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따라서 성장률을 예측하기 위하여 ‘판단적 기법’을 사용하였다. 시장의 예측을 위해서는 판단적 기법 외에도 ‘고객반응 조사기법’, ‘시계열 기법’, ‘상관관계 기법’ 등 여러가지의 방법과 그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종합하여 정확한 수치 예측을 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대학생 수준에서 획득 가능한 자료의 정도가 매우 제한적이기에 판단적 기법 외의 다른 기법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따라서 판단적 기법의 ‘단순 추세 연장법’ 및 ‘전문가 의견 종합법’을 통해 2012년 아웃도어 시장 성장률을 예측해 보았다.
< 그림 I – 3 >에서 볼 수 있듯이, 2001년부터 2010년까지 아웃도어 시장의 각 년도별 성장률을 기하평균하여 산출한 결과 CAGR(연평균성장률) 25%가 나온다는 것을 산출할 수 있었다. 그리고 단순 추세 연장법에 따라 2011년인 올해 및 2012년에도 25%의 성장률이 반영될 것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었다. 또한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발표한 “2012년 아웃도어 시장 전망”에서는 2012년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률은 전체적인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30%일 것이라고 예측한 것을 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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