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미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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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회사 소개

1. 제품선정동기
2. 기업의 목표
3. 미샤의 탄생과 발전
4. 미샤 심층 분석

Ⅱ. 환경분석
1. 분류별 환경분석
2. 국내 화장품 시장 성장률
3. 유통경로별 비중
4. 유통경로별 비중 변화
5. 화장품 수출입 변화
6. 화장품 시장의 변화
7. 경쟁사분석
(1) 더 페이스샵
(2) 도도클럽
(3) 헤르시나 떼따떼뜨

Ⅲ. 자사분석
2. 시장 기회분석(STP분석)
3. 마케팅 믹스 - 4P`s
4. 판매 후 고객관리

Ⅳ. 결 론
1. 미샤 가야할 길
본문내용
1. 제품선정동기

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미샤".
현재 온라인 상에서 15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지난 90년대 80%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38%로 줄어들었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다변화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이 2000여 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도 인터넷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

이런 화장품 시장에 지금까지 국내 화장품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초저가 제품인 "미샤" 의 등장이 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돌풍으로 떠오르고 있다.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샤" 는 초저가화장품으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그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매장을 개설하고, 그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업계관계자들의 반응은 분분하다. "미샤" 가 일으킨 초저가 화장품 돌풍을 놓고 화장품 업계에서는 '불황으로 인한 반짝 효과'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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