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페브리즈`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P&G(Procter&Gamble) 소개
1. Global P&G
2. 한국 P&G

Ⅲ. 페브리즈 성공 요인 분석
1. 페브리즈의 정의
2. 신시장 개척을 위한 완전 신제품, 페브리즈
3. 한국시장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1) 사회문화적 환경
(2) 기술적 환경
(3) 정치․법률적 환경
2) 과업 환경
(1) 경쟁자
(2) 고객-소비자행동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믹스 : 4P

Ⅳ. 재무적 성과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스스로 브랜드 제국이라고 칭하는 P&G는 171년 동안 브랜드를 만들고, 더 나은 브랜드 제품들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도록 힘쓰고 있다. 오늘날 P&G는 300여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전 세계 160개국에 제품을 판매하며 11만 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 규모의 다국적 생활용품 회사로 거듭났다.
한국 시장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대표적인 시장으로 한국소비자들의 안목은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 있다. 단순히 좋은 제품이나 저렴한 가격이 아닌, 제품의 가치를 보고 판단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통하면 세계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P&G는 한국시장에서 팬틴, 비달사순, 헤드&숄더, 웰라, 위스퍼, SK-II, 아이보리, Oral-B, 프링글스, 큐티, 페브리즈, 브라운, Joy, 듀라셀 등 많은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 중 ‘페브리즈’는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섬유탈취제’로 출발하여, 소비자의 습관을 변화시킬 정도로 히트한 제품이기에 의미가 있다. 페브리즈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면서, 신제품의 탄생부터 성장하기까지의 행로와 그 성공요인을 분석하였다. 해당 사례연구를 위해 거시적환경, 과업환경으로 나누어 한국시장 환경분석을 실시하였으며,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믹스(4P)를 통한 제품분석을 실시하였다.



Ⅱ. P&G(Procter&Gamble) 소개


1. Global P&G

회 사 명 : Procter & Gamble
설립년도 : 1837년
국 가 : 미국
업 종 : 생활용품 제조업
생산제품 : 미용 및 화장제품, 건강용품, 가정용품 등 생활용품 300 종
설 립 자 : 윌리엄 프록터, 제임스 갬블
본 사 :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현지법인 : 80 여개국
* Fortune : 2007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위
(생활용품 부문)

(1) CEO소개

성 명 : 앨런 래플리(A.G. Lafley)
수 상 : 2005년 비지니스위크 선정 ‘올해의 리더’
약 력 : 1977년 P&G사 입사
2000년 6월6일 CEO취임
2008년 現 P&G사 회장

(2) 경영이념

우리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공급한다(We will provide products of superior quality and value that improve the lives of the world's consumers). 그 결과, 소비자들은 우리에게 선두 자리의 매출 달성과 이익 증대를 가져오고 우리 사원들, P&G 주주 그리고 우리가 일하고 생활하는 지역 사회도 더불어 번영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P&G 의 시장 진출과 Gillette(질레트) M&A
  • P&G 사원이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행동한다. - 주인의식(Ownership)우리는 사업상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우리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다른 사람들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도록 도와야 할 개인의 책무가 있음을 인식한다. 우리 모두는 주인으로 행동하며 회사의 자산을 우리의 것처럼 다루고 회사의 장기적 성공을 목표로 행동한다. - 리더십(Leadership)우리는 각자의 철저한 업무 수행으로 최고의 결과를 달성한다. 각자의 영역 안에서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P의 분석방법을 통해 앞으로 지향해야할 도자기 판매전략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제 3 절 연구 범위2004년 10월, 전국에서 운영 중인 도자기 관련 업체 수는 1,734개이다. 경기도는 전체의 54%인 943개의 전국 도자기 업체가 분포되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업체를 가지고 있다. 경기도를 제외하고는 경남이 김해를 중심으로 238개의 요장업체가 분포하고 있어서 가장 많았고, 경북은 경주를 중심으로 131개가, 전남은 무안, 강진 등을 중심으로 118개의 요장업

  • 로레알 기업분석 로레알 화장품시장 로레알 세계화 로레알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경영전문대학원, 신성희, 2010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원, 한미숙, 2010 2010 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0인의 경영(매직하우스, 궁후이민)ceri ceo 「100년 기업 로레알의 성공비결」뷰티산업의 위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심상민, 2002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28감사합니다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

  • [경영조직론] LG생활건강과 P&G 기업 비교 분석
  • REPORT■서론■본 론기업별 개요사업분야제품 브랜드운영전략기업구조●양사 환경분석SWOT분석4Ps 분석외부분석●P&G 문제점●해결방안․대안모색■결 론P&G 기업분석Ⅰ. 서 론 - 기업선정 동기 및 배경LG생활건강은 한국의 생활용품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써 일반인들의 생활에 가장 친숙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Health와 Beauty를 기반으로 시장에서 선두하고 있는 엘라스틴, 자연퐁, 페리오, 테크 등이 한국시장에서 우위를 확보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Ⅰ. 서론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1. 연혁2. 주요제품3. 분포도4. 경영이념(1)소비자 삶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P&G(2)경영이념(Purpose)(3)핵심가치(Core Values)(4)실천이념(Principles)5. P&G 경영(1)해외사업 운영(2)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3)인력관리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