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샴푸시장,캐라시스,생활용품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8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 애경 그룹 소개
- 애경 산업 소개
Ⅱ. 산업 분석
-생활용품 산업
-샴푸 산업
Ⅲ. 브랜드 분석
-케라시스 분석
-경쟁사 분석
Ⅳ. 마케팅전략
-S T P
-Positioning
-New Targeting
-New Positioning
결론
- 본문내용
-
산업분석
1. 국내 생활용품 시장의 규모
약 2~2.5조원(출하가 기준)으로 추산
기저귀,생리대,화장지 제품까지 포함하면 약 4조원 대
높은 성장을 보이진 않지만 꾸준한 제품가격의 상승
2010년 10% 안팎의 성장세 기록
.
.
2. 국내 생활용품 시장의 특징 ①
생활용품시장은 일반적으로 생활문화와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으므로 그 변화와 속도에 따라
관련상품의 특징과 라이프 사이클이 달라진다.
현재 대부분의 생활용품은 제품 수명주기로 볼 때 성숙기를 맞이하였고,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해 지면서 집단 수요에서 개인적 수요로 선호가 다양해지고 있다.
2. 국내 생활용품 시장의 특징 ②
또한 인구증가율의 둔화, 외식산업의 증가,
패션의 변화,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등 사회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성장세는 과거에 비해 크게 둔화되어
지난5년 간 연 평균성장률은 5%수준이었고,
가정 내 수요는 정체 또는 감소했다.
- 참고문헌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케라시스 http://www.kerasys.net/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AGB닐슨 미디어리서치 http://www.agbnielsen.co.kr/ /
TNS Research International Korea www.tnsglobal.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