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오리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Product: Dr.you-오리온 제과

󰊱 닥터유 프로젝트의 출시 배경

미국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트랜스 지방의 함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던 오리온 제과는 이후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의 변화를 시작한다. 2006년 과자가 아토피를 유발한다는 보도로 인하여 과자업계 전체가 위기에 처해있을 때, 오리온 제과는 과자가 무조건 좋지 않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건강한 과자 만들기에 돌입하게 된다. 이러한 오리온 제과의 노력은 건강과 맛에서 만족할 수 있는 과자를 만들기 위해 유태우 박사와 함께 손을 잡고 건강도 챙기면서 좋은 원료로 만든 맛있는 과자를 생산해 낸다. 이렇게 해서 출시 된 것이 바로 Dr. you이다.

- 오리온 제과의 혁신적인 4가지 프로젝트
1. 트랜스 지방 줄이기
2. 포화 지방 감소
3. 그린 패키지
4. 몸에 좋은 과자 만들기


󰊲 Target

① 멜라민 사건이 있기 전부터 과자에 대한 불신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가족들에게 안전한 간식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주부들.
② 바빠서 제때 식사를 챙기지 못하고 혼자 사는 직장인들.
③ 저칼로리를 선호하는 10대 후반~20대 여성들.
④ 운동 도중 즐길 수 있는 식사대용으로 등산 족, 하이킹 족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전략
  •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 사례오리온 초코파이 情서론1. 선정동기경영학과 학생으로서 최근 오리온의 해외시장 개척 성공사례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오리온그룹은 (주)오리온을 중심으로 해외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군을 세계 6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일본 등 해외 주요

  • [마케팅] 마켓오의 성공전략과 숨겨진 진실, 대응전략에 관하여
  • 오리온 초코파이’ 라는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또한 미국 펩시코사 지분을 인수하고 새 출발한 OSI도 ‘포카칩’, ‘스윙칩’ 두 감자칩을 스낵시장 매출 1위로 등극시키며 주력 스낵브랜드의 해외 공략을 본격화하게 되었다.4. 회사의 강 약점1974년, 국내외 제과시장의 대표적인 히트제품인 ‘오리온 초코파이’ 를 출시하였으며 최근에는 ‘닥터유’, ‘마켓오’ 를 출시하여 시장을 이끌고(Leading) 있다. 이는 당사의

  • 오리온그룹 인사관리
  • 기업인 오리온을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오리온은,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 느끼는 즐거움까지의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업분야를 개척하여 사업일익의 다각화에 성공하였고, 제과 산업 특히, 초코파이라는 상품을 성장의 발판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하게 되었으며, 현재 중국에서 초코파이 시장 점유율 60%이상을 점하고 있고, 세계 60여개국에 수출하며, 글로벌화에 성공하였다.경영학원론의 이론들도 가장 폭넓게 알아볼 수 있는 제조회사

  • [행정학] 조직이론 사례 조사 - 오리온 제과
  • 글로벌 오리온을 향하여!오리온은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지에 5개의 현지법인과 10개의 해외사무소를 설립하며 세계시장의 현지화 작업에 한창이다. 2005년에는 해외시장 진출 이래 처음으로 매출액 1억 달러를 돌파했다. 이러한 해외사업의 성공은 ‘오리온 초코파이’라는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또한 미국 펩시코사 지분을 인수하고 새출발한 OSI도 포카칩, 스윙칩 두 감자칩을 스낵시장 매출 1위로 등극시키며 주력 스

  • [경영학] 농심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 전략
  •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판관비가 영업 이익률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③원부자재의 경우 대부분 수입하기 때문에 환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업모델.④트렌드(웰빙)에 민감하고 고급화/기능화 등의 패턴으로 빠르게 진행 중인 특성이 있음.⑤브랜드인지도와 강력한 영업망(직거래와 대리점) 등이 진입장벽으로 작용하여 여타업종에 비해 신규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움.⑥최근에 불거진 안전성에 대한 여러 가지 문제 발생으로 윤리경영이 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